본문 바로가기

Super Great한 스마트 지갑! ‘시럽 멤버십 웰스’ 체험기

Super Great한 스마트 지갑! ‘시럽 멤버십 웰스’ 체험기

각종 멤버십카드 및 할인쿠폰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대학생 에디터가 평소 애용하는 국내 1위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의 시럽웰스 서비스를 이용해봤다. 그 솔직 후기를 공개한다. 



SK Careers Editor 오세진



시럽 웰스는 증권사 계좌 개설, 상품가입(CMA-체크카드-ETF/펀드)이 가능하며,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본 기사에서는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시럽 멤버십 웰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시럽 월렛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았다. 주황색으로 된 화면이 떴다. 



평소에도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음식점에서 적립 및 할인을 가장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시럽 월렛을 애용하곤 했는데, 거기에 시럽 웰스의 기능이 더해지니 슈퍼 그레잇 해진 듯했다.  시럽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카드’를 클릭하면 눈에 띄는 보라색인 ‘시럽 멤버십 웰스’가 있다. 


시럽 멤버십 웰스

그렇게 시럽 멤버십 웰스를 클릭한 뒤 ‘카드 발급받기’를 통해 아주 손쉽게 시럽 멤버십 웰스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시럽 멤버십 웰스에는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혜택이 있었다. ▲ 쉽고 단순한 입출금계좌 가입 ▲ 똑똑한 로봇이 도와주는 자산관리 ▲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똑똑한 투자와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시럽 웰스만이 가진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됐다. 


시럽웰스 통장 만들기

이렇듯 통장 만드는 절차 또한 복잡하지 않고 준비물도 간소하기 때문에 누구나! 언제든지!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 시럽 웰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럽 웰스 ‘마이 로보’




시럽 웰스의 로보어드바이저 ‘마이 로보’에 가입하는 절차 또한 어렵지 않았다. 마이로보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 포트폴리오 조정(리밸런싱)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이다. 인공지능 로봇 알고리즘이 간단한 질문을 통해 고객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고 이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자산 배분을 추천해준다.


1. 간단한 투자성향 질문에 응답하여 내가 목표하는 투자 금액과 성향을 알려준다.

2. ‘마이 로보’가 추천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확인한다.

3. ‘마이 로보’ 서비스에 가입한다.


이후에는 투자금액을 확인하고 주문만 하면 되는 쉽고 편리한 서비스였다. 특히 통장 만드는 과정 또한 본인 인증에 필요한 휴대폰, 신분증, 당/타행계좌만 있으면 가능해서 매우 간편했다.



시럽 웰스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

당장 어떻게 하면 돈을 모을 수 있는지 잘 모르던 대학생 에디터에게 시럽 웰스는 신세계 같았다. 미래를 대비하며 자산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로보 어드바이저의 기능 또한 활용해보길 바란다! 모르면 stupid 알면 super great!한 시럽 멤버십 웰스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