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인사이드 :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 들여다보기

청주인사이드 :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 들여다보기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는 SK Careers Journal, SK하이닉스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자주 접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청주캠퍼스에 대한 소개가 살짝 부족해 아쉬웠던 취준생 여러분도 분명 계실텐데요. 그래서 에디터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청주캠퍼스 구석구석 살펴보고 다양한 복지시설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청주인사이드’, 함께 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한수정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해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총 세 개의 캠퍼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캠퍼스에서는 하이닉스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NAND Flash를 생산하기 위한 다양한 공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곧 반도체 생산에 더욱더 크게 기여할 M15 Fab이 신설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3D NAND 제품을 집중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라고 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청주면 서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주변에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부족하지는 않을까?’’하고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걱정은 No No! 



■ 어디든 갈 수 있다, 교통시설 


차로 20분 KTX가 지나는 오송역, 1시간이면 서울역 도착!


차로 7분 시외버스/고속버스 모두 이용가능한 터미널, 1시간 30분이면 서울고속터미널 도착!


차로 10분 청주국제공항, 비행기 타고 급 휴가 떠나기 가능!



■ 여가도 즐길 수 있다, 문화 및 편의시설


차로 5분 폭풍 쇼핑이 가능한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 아울렛 청주점


차로 5분 영화관 및 복합 문화시설


차로 10분 청주의 시내 Hot Place, 성안길





1) 기숙사

미혼 사원에게 주거지를 지원해주는 목적으로, 회사 인근에 기숙사를 마련해 구성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자 기숙사 3동, 여자 기숙사 2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최근 리모델링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더 깔끔하고 편리한 기숙사로 재탄생할 것 같습니다. 기숙사의 장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출퇴근 시간이 짧아진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뿐 아니라 전기료, 가스비, 수도세 등 최소한의 비용이 포함된 관리비만 내면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이천과 마찬가지로 아침과 저녁은 단돈 500원이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



2) 체육시설

몸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하고, 업무 효율도 오르는 법!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해 다양한 체육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센터에는 유산소 위주의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장, 건강증진센터 지하에는 근력 위주의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 잔디구장, 풋살구장, 탁구장 등도 갖추고 있는데요. SK하이닉스 직원 뿐 아니라 가족, 협력사 직원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하이닉스 문화센터 내에 위치한 수영장은 물을 자주 교체하기 때문에 청주 시내에서 가장 깨끗한 수영장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해요.



3) 문화시설

체육시설과 마찬가지로 SK하이닉스 구성원 뿐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도 이용 가능한 문화센터는 여가시간을 알차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팝아트, 바리스타, 요가, 스쿼시 등을 포함해 30개가 넘는 강좌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문화센터 내 쇼콜라티에 교실 수강생들이 3급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도 이루었다고 합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지시설과 복지매장이 문화센터 지하에 위치해 있어요. 특히 멀리 나가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노래방과 DVD방은 젊은 사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회사에 노래방이랑 DVD방이라니 대박적!) 마지막으로, SK하이닉스 혹은 협력사 구성원이 대관해 이용할 수 있는 어머니홀과 E-club이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특히 E-club같은 경우, 취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치킨에 맥주를 곁들이며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의료시설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의 의료시설에는 부속의원, 물리치료실, 마음산책 심리상담실이 있습니다. 부속의원 내에서 진료를 받은 후 바로 옆에서 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병원보다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물리치료실은 크게 운동치료실과 물리치료실로 나뉘는데요. 다양한 치료용 기구를 통해 운동치료 및 물리치료를 체계적으로 받게 됩니다. 마음산책 심리상담실은 회사 생활 혹은 그 밖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마음에 상처를 입은 구성원들을 치료해주는 상담실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상담을 신청 받고, 구성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중요한 곳인데요. 이러한 보건/의료시설을 통해 몸과 마음을 모두 튼튼히 할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사원 서비스 센터

사내 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업무 및 각종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직장인들은 평일 낮에 행정업무를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직접 수행하기 어려운 운전면허증 갱신, 여권대리 수령, 인감증명서 발급 등 외부 민원 업무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육아휴직, 결혼자금 융자, 제휴 시설 이용 등 국가나 회사에서 지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과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모든 업무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사원 서비스 센터를 찾아주세요!



위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의 시설 이외에도 통근 및 회사 내 셔틀 버스, 직장 보육 시설, 사원 아파트 등의 복지 혜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주캠퍼스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셨는데요. 글을 읽다 보니 이천 뿐만 아니라 청주도 근무하기 정말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이 드시지 않나요? 3D NAND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신설 공장 M15, 다양한 캠퍼스 밖 편의시설, 하지만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대부분의 일상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캠퍼스까지! 미래의 하이닉스인 여러분, 앞으로 SK하이닉스 그리고 청주캠퍼스에도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