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의 하루로 보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APP

취준생의 하루로 보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APP


하반기 공채 시즌이 한창인 만큼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분들 모두 하루하루 치열하게 준비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1분 1초가 소중한 취업준비생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취업준비생 K씨의 하루를 통해 한 번 보시죠! 

SK Careers Editor 권하은




취준생 K씨는 오늘도 어김없이 알람 소리에 눈을 뜬다. 취업준비생이라면 최신 뉴스에 대해 알아 두는 것은 기본! 하지만 수많은 신문 기사들을 모두 읽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 K씨는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을 켜고 ‘하루 1분 시사상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주요 뉴스를 스마트하게 파악한다.





빠르게 오늘의 뉴스를 파악하며 하루를 시작한 K씨는 본격적으로 하반기 채용에 대비를 시작한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자신의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도인 만큼, 지원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K씨는 고민하지 않고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코멘토’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현직자에게 직무에 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한다.





현직자 피드백을 통해 직무에 대해 이해도가 생긴 K씨는 곧 가장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의 서류 지원일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 아침부터 동네 카페로 향한다. 노트북을 켜지만, 도저히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 이때 ‘자소설닷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합격 자소서를 참고해 나만의 자소서를 작성한다. 또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관리, 맞춤법 검사, 데드라인 관리도 한 번에 간편하게 처리한다.





K씨는 취업을 위해 넘어야 하는 첫 번째 관문인 자기소개서 작성을 마치고 한숨을 돌린다. 하지만 다음 단계인 인적성 시험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인적성 시험공부도 꾸준히 해야 한다. 실제 시험에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연습도 실전처럼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럴 때는 ‘투데잇’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 스톱워치를 극강의 집중모드로 설정하여 실제로 시험을 보는 것처럼 몰입해서 풀어볼 수 있다. 한 주, 그리고 월간 공부량을 한눈에 파악하여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체크하며 꾸준하게 준비한다.




어떤 곳이든 취업 준비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시사와 상식이지만 너무 방대한 양에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 지 고민이 많았던 K씨이다. 하지만 최근 ‘스터디브런치’ 애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어 이동시간을 활용해 정치, 경제, 사회 다양한 분야의 상식 용어들과 관련 퀴즈를 매일 풀며 시사상식 대비를 꾸준히 해나간다.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 취준생 K씨는 집에 가는 시간도 헛되게 보낼 수 없다. 취준생이라면 필요한 토익점수를 더 높이기 위해 집에 가는 버스 안에서도 ‘산타토익’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투리 시간까지 유용하게 활용한다. 진단 테스트를 통해 약한 파트를 파악해 더욱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며 집으로 향한다.




길었던 하루를 마치고 돌아와서 잠들기 전 K씨는 많은 생각이 든다. 내가 과연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불안한 마음에 괜히 뒤척인다. ‘잡코리아’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여러 기업의 모집 공고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나의 개인정보에 맞추어 추천되는 직종을 훑어본다. 더 열심히 해서 취뽀에 성공하자는 다짐을 다시 한번 새기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지금까지 취업준비생의 하루를 통해 알아본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의 취업준비생 모두 원하시는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