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가스, LPG 마케팅 직무탐구 2편

SK가스, LPG 마케팅 직무탐구 2편



다들 SK가스의 LPG마케팅과 함께 하는 직무탐구1 <무엇을?> 편 잘 읽어 보셨나요?

수송용 LPG가 어떤 것인지 알았으니.. 이제 우린 SK가스에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SKCE와 함께 베일에 싸여 있던 SK가스의 LPG마케팅에 대해 알아봅시다.


 SK Careers Editor 안재은


1편과 이어서 황남선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LPG마케팅 업무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co Eerngy 사업지원실 내에는 다양한 역할을 하는 그룹이 있습니다. 대외업무를 담당하는 그룹과 국내 LPG 수급을 담당하고 있는 그룹이 있고, LPG에 대해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그룹도 있습니다.


 

SK에너지 주유소가 엔크린을 통해서 브랜딩을 진행하고 마케팅을 진행 했듯이, 현재 저희는 ‘SK가스 Eco LPG’라는 브랜딩을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co는 친환경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경제성까지 LPG가 갖고 있는 장점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LPG 연료의 다양한 차종 확대와 자동차사와 공동 마케팅을 통하여 LPG 차량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_SK가스 유튜브


아무래도 LPG 자동차라고 하면 과거에 기술이 발전하기 전에 LPG 자동차를 운전했던 사람들로부터 생긴 부정적인 인식이 강합니다. 이에 LPG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점들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해당 영상들을 기획하고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 화학공학과를 전공했으며, 학부 시절에 배웠던 전공 지식들이 아무래도 LPG라는 제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베이스 지식으로 활용되었지만, 마케팅 업무 자체를 위해서는 가장 적합한 전공이라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기초적인 LPG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분석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해당 회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장 중요할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공모전/학회 등을 통해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또한 인터넷검색, 선배, IR공시 등을 통해서 회사에 기본적인 정보에 대한 습득은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LPG 마케팅을 통해서 기본적인 마케팅 스킬부터 에너지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까지 다양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으며, 저희 회사는 변화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된 곳이에요. LPG 분야 외 다른 사업 영역까지 확장하니,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인 가능하죠. 회사의 잠재력을 본다면, SK가스 적극 추천합니다. 


이렇게 황남선 매니저님과 함께 SK가스 LPG마케팅은 어떤 일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을 위해서는 직무지식이 필수인 요즘, SK가스 마케팅을 알고 나를 알면 SK가스의 가족이 되는 일 어렵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