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가스, LPG 마케팅 직무탐구 1편

SK가스, LPG 마케팅 직무탐구 1편



LPG가스라고 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차량 뒤에 있던 LPG가스 통이나 얼핏 SK주유소를 지나치다 본 가격표가 생각나시진 않으신가요? SKCE와 함께 SK가스의 현직자 분을 만나 LPG란 무엇인지, LPG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시죠!


 SK Careers Editor 안재은



SK가스 Eco Energy 사업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남선입니다. 수송용 LPG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로판은 주로 가정용, 산업용, 석유 화학용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부탄은 주로 LPG 자동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LPG차량이 갖는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LPG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갖는 환경적 장점 뿐만 아니라 개인의 편의에 도움을 주는 경제적 장점과 제도적 장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LPG차량은 국가유공자/장애인/택시/렌터카에만 연료로 사용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LPG차량 이용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대응책으로 떠오르면서, 이제는 누구나 제한 없이 운행 가능하도록 사용제한이 폐지되었습니다.


 

 

출처_SK가스유튜브,르노삼성자동차


기존 차량은 트렁크에 LPG 가스통으로 인하여 외관상 보기도 좋지 않고, 트렁크 공간도 부족하게 되어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출시되는 차량들은 도넛탱크라고 환형 탱크를 기존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위치시켜 외관상 전혀 보이지 않으며, 트렁크 공간도 일반 휘발유/경유 차량 대비 크게 차이 나지 않게 되어 불편함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오늘은 SK가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SK가스의 대표주자! 수송용 LPG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음 번에는 황남선 매니저님과 함께 SK가스의 마케팅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 직무 분석으로 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