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받는 거리에 찾아 온 사랑스러운 멤버십, 열린멤버십

  사랑받는 거리에 찾아 온 사랑스러운 멤버십, 열린멤버십




위의 문제의 답은 과연 무엇일까요?

힌트: 익선동, 성수동, SK텔레콤, 멤버십, 사회적 가치 창출

 SK Careers Editor 김가영


문제의 답이 무엇인지 짐작 가시나요? 

답을 알아차리신 분도 있고, 전혀 모르시는 분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럼 정답 공개하겠습니다!

 


문제의 정답은 바로 SK텔레콤의 ‘열린 멤버십’이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수동과 익선동에서 SK텔레콤의 ‘열린멤버십’과 함께라면 HOT한 거리를 더욱 HOT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열린멤버십’이 무엇인지, 꿀팁은 무엇인지 담당자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휴마케팅 팀에서 T멤버십 담당하고 있는 최재순입니다.


저는 T멤버십의 제휴사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벤트나 신규 제휴처 관리, 5GX Boost Park, 열린멤버십 등 T멤버십의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멤버십 혜택은 대형 프랜차이즈 위주로 제휴가 이루어졌어요. 대형 프랜차이즈와 제휴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인지도가 있는 만큼 고객들도 선호하고, 서비스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이유로 대형 프랜차이즈와의 제휴만 이루어져왔는데요, 이런 혜택을 ‘소상공인이나 사회적 기업과 나누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존의 멤버십 플랫폼을 오픈하여 대형 프랜차이즈를 넘어서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의 혜택을 드린다는 측면에서 ‘열었다’라는 컨셉을 잡고 ‘열린멤버십’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사회적 가치 측면에서 멤버십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사회적 기업이나 스타트업, 소상공인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SK텔레콤이 전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전달해보자는 생각에서 ‘열린멤버십’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기업과 제휴를 할 때에는 SK그룹의 사회적 기업인 ‘행복나래’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고 있습니다. 추천을 받은 후 어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곳인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았고요. 열린 거리나 열린 베이커리 같은 경우에는 소상공인들의 신청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제휴 마케팅 팀과의 직접적인 협의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열린 거리는 성수동과 익선동, 두 개의 거리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성수동과 익선동은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이며, 동시에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봤을 때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거리입니다. 5G 연결망이 잘 되어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이런 이유로 현재 두 거리에서 열린 멤버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사 같은 경우 연간 할인 한도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반면, SK텔레콤의 T멤버십 같은 경우는 연간 할인 한도액이 없어요. 모든 등급의 고객들이 다 제한, 한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점이 타사와 비교했을 때 갖는 SK텔레콤 T멤버십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T Day를 통한 차별적인 혜택, 열린멤버십, 글로벌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도 SK텔레콤 T멤버십의 특징입니다.

 


새로운 혜택을 출시했을 때 고객이 많이 사용하고, 그에 대한 호평이 들릴 때 가장 보람 차고, 재미있습니다. T멤버십 글로벌 혜택을 통해 괌, 사이판 여행 시 혜택을 받은 분들이 많이 좋아해 주셨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일을 대하는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일이 주어졌을 때,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게 다르거든요. 시킨 일이니 마지못해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일이 왜 필요한 일일까 고민하고, 다른 업무와 비교해보는 등 일을 능동적으로 받아드리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기도 하고요.

 


SK텔레콤은 확실히 좋은 회사라고 생각해요. 사내 구성원 개개인이 자율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거든요. 위에서 시키는 일만 기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새로운 일을 찾아서 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진 회사입니다. ‘Start @’과 같은 제도도 있고요.


회사 분위기가 수직적이라면 새로 들어온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표출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은 회사 분위기가 수평적이고, ‘너는 어떻게 생각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회사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경험을 많이 해보는 게 가장 중요하겠죠. 흔히 말하는 스펙이 아닌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뭐가 됐던, 어떤 경험이든. 


대학생들이 대학 생활, 취업 준비를 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회의 스펙트럼으로 봤을 때는 같은 층위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을 만나고 있거든요. 하지만 실제로 일을 함께 하는 사람, 고객들은 내가 만나보지 못한 부류의 사람일 수 있어요. 그러니 경험을 많이 하고,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시야를 넓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휴마케팅 팀의 최재순 님과 함께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스타트업의 가치 공유를 위해 노력하는 SK텔레콤의 ‘열린멤버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K텔레콤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복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열린멤버십은 고객들이 SK텔레콤의 가치를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혜택 받아 좋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함께 해 기분도 좋은 일석이조의 ‘열린멤버십’! 오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성수동 익선동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마지막으로 T멤버십의 ‘열린멤버십’에 대해 알아 본 만큼! SK텔레콤 고객에게 어떤 혜택들이 주어지고 있는지, 꿀팁들을 모아 왔으니, SK텔레콤 고객이신 분들은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