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이야기를 전할 11번째 에디터는 누구?? 11기 면접 현장 공개!

SK 이야기를 전할 11번째 에디터는 누구?? 11기 면접 현장 공개!


SK그룹 13개 관계사의 생생한 직무 이야기와 최신 사업을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SK Careers Editor! SK의 많은 이야기를 전했던 10기를 뒤로하고, 어느덧 11기를 맞이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난 16일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빌딩은 SK의 소식을 전하고 싶은 예비 11기들의 열기로 추운 겨울에도 후끈후끈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 함께 보시죠!


SK Careers Editor 김가영


지난 16일 SKCE 11기 서류전형을 통과한 72명의 지원자들의 열정이 SK서린빌딩을 가득 매웠습니다. 11기 면접은 각 관계사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각 관계사의 구성원이 면접관으로 참여한 것이 11기 면접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 영상 기자 분야가 추가된 만큼 다양한 능력과 SK의 각 관계사에 대한 열정을 지닌 지원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면접 장소인 SK서린빌딩 4층에 도착하자 면접 장소를 알리는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지원자들은 각 관계사 별 면접 시간에 맞춰 면접 장소에 도착했는데요. 면접 장소를 찾는 지원자들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역력했습니다.

 


표지판을 따라 이동한 지원자들은 면접 대기실에서 사전 미션을 준비했습니다. 지원자들의 열정으로 가득 찬 면접 대기실에는 긴장감이 맴돌았는데요. 사전 미션뿐만 아니라 각자 준비해 온 관계사 이슈, 자기소개서 등을 살펴보며 지원자들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11기 면접은 각 관계사의 구성원분들이 직접 면접관으로 참여하신 만큼 총 4개의 면접실에서 동시에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지원자들은 각 면접실 앞에서 대기한 후 30여 분간의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SKCE가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면접 전형은 오후 1시부터 6시가 조금 넘는 시간까지 총 5시간 동안 각 관계사 별로 진행되었습니다.



30여 분간의 면접을 마친 지원자들은 후련한 표정, 아쉬운 표정 등 다양한 표정을 안고 면접실을 빠져나왔는데요. 면접을 마친 지원자들은 공통적으로 생각보다 편안한 분위기였다고 말하며, 저마다의 면접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럼 면접을 마친 지원자들에게 서류 전형에 합격할 수 있던 그들만의 서류 전형 합격 팁과 면접 후기에 대해 함께 들어보시죠!


 

SK하이닉스에 지원한 안지훈 지원자는 “면접관님들 덕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지원자는 SKCE가 된다면 있을 지방 취재에 대해서도 부담감이 없다고 밝히며, 11기로서 써나갈 기사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는데요. 11기가 된다면 “친구와 상승효과를 얻고 싶다”는 안지훈 지원자는 “후배 에디터가 봤을 때 부끄럽지 않을 정도의 기사를 작성해보고 싶다”라며 포부를 전했습니다. 


 

SKCE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한 지원자도 있었는데요. ‘전공 지식+대외활동’을 자신의 서류 어필 포인트로 꼽은 SK케미칼/가스 지원자 구동현은 전공 지식, 기자단 대외활동 경험을 살려 SK케미칼의 라이프 사이언스 분야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또 동기 에디터 간 사이가 좋은 점과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으며, 11기가 된다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11기에는 영상기자 부문이 추가되었는데요. 앞으로는 SKCE 11기 영상기자들을 통해 SK 각 관계사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상으로 만나는 SK는 기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시작에 함께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의 열정 또한 대단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에 지원한 조항미 지원자는 서류 전형에 합격할 수 있던 비법에 대해 “영상 편집 기술을 강조하기보다는 트렌드에 얼마나 민감한지 나타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지원자는 최근 트렌드에 대해 유튜브 인기 영상인 기부 영상을 예시로 들며, “선한 일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자 하는 개인들의 욕구를 자극하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면접을 즐긴 지원자도 있습니다. SK텔레콤 지원자 박혜진은 “면접이 생각 외로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는데요. 함께 면접실에 들어선 지원자들은 경쟁자지만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며 분위기를 풀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혜진 지원자는 서류 전형에 합격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비법은 ‘솔직함’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평소에 생각했던 부분들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냈으며, 어떤 사람을 뽑고 싶을까 고민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미소 지었습니다.


특히 지원한 SK텔레콤의 가장 큰 특징인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영상으로 담고 싶다고 전했는데요. “SK텔레콤 유튜브에 올라오는 따뜻한 영상처럼 ‘뒤에 SK가 있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것들을 많이 기획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SKCE를 향한 72명의 열정으로 가득했던 면접 전형은 어느덧 끝이 났습니다. 서류 전형부터 면접 전형까지 열심히 준비한 지원자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현장이었습니다. 


경험, 열정, 지식 등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가진 11기가 만들어나갈 SK의 이야기가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영상으로 더욱 풍부해질 SK의 이야기들, 어떤 이야기들로 SK Careers Journal이 채워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