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나는 SKC의 어느 직무가 어울릴까요?



SKC인프라서비스 2편이 돌아왔습니다. 1편에서는 간단한 회사소개와 더불어 입사 꿀 Tip을 알아보았다면 2편에서는 SKC인프라서비스의 직무소개 위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 기사를 통해 SKC인프라서비스의 주요 직무를 살펴보고, 여러분께는 어떤 직무가 어울릴지 SKCE와 함께 찾아볼까요?


SK Careers Editor 김정원


 


1편을 보고 오신 분들이라면 기억하시죠? SKC인프라서비스의 주 사업은 통신 사업과 관련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SKC인프라서비스의 직무를 나누자면 크게 경영지원, 통신마케팅, 통신망선로유지보수, 선로공사의 4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4가지의 직무를 크게 5개의 팀이 분담하여 업무를 처리하는데요. 그 5개의 팀은 각각 통신망솔루션팀, 통합솔루션지원팀, 수도권지사, 중부지사, 경영지원팀에 해당합니다. 



 우리 회사의 운영은 내가 맡는다! [경영지원팀]



먼저, 경영지원 팀은 크게 인사, 회계, 자금 및 기타 회사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과 인력 공급을 담당하는 것이죠.


 인프라서비스의 총괄, [통신망솔루션팀]

 

다음으로 통신망솔루션팀은 선로운용사업을 총괄합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옥외 선로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업무로는 선로유지보수, 선로운용성 공사, 신규사업 발굴 등이 있는데 최근 IoT관제 맨홀 사업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을 맨홀에 탑재하여 사람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독가스를 비롯한 기타 측정값을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라고 하네요. 대표적인 서비스 제공 협력사로 SK브로드밴드가 있습니다.


 우리 서비스 지원이 필요하다면? [통합솔루션지원팀]

 


인프라서비스 사업이 진행되려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가 있어야 하겠죠? 통합솔루션지원팀은 SK Telecom, SK Planet, SK Broadband를 메인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통신망 통합 유지보수 사업으로 서비스 망 안정화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Access망, 전송망, 교환망의 구축사업과 관제 및 백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등을 운용합니다.  


 언제든지 달려 갈게, [수도권 지사 & 중부 지사]

마지막으로 인프라서비스 이용 고객사를 위한 현장 작업들은 수도권 지사와 중부 지사가 맡습니다. 각각 SK브로드밴드 수도권 지역 및 중부 지역을 담당하여 선로운용사업을 진행합니다. 크게 선로유지보수 업무와 공사 현장 수행의 업무로 구분할 수 있죠.



SKC인프라서비스의 직무에 대해 제대로 파악했다면 이번에는 여러분께 어울리는 직무를 추천해주는 시간입니다. 여러분의 전공별, 성격별로 각각 어떤 직무가 본인에게 어울릴지 함께 고민해볼까요?

 

우선, SKC인프라서비스가 통신사업을 다루는 만큼 전기전〮자 혹은 정보통신과 관련된 전공을 우대합니다. 모든 기본적인 업무가 다 통신장비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혹여 전기전〮자 분야에 대해 문외한이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경영지원팀의 인사, 경영 업무는 문과 계열 전공을 더 선호한답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을 담당하는 업무를 다루기 때문에 경영학과라면 더욱 좋겠죠? 


성격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수도권 및 중부 지사는 좀 더 활동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통신과 관련된 기술 자격증이나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죠. 또한 통신망솔루션팀과 통합솔루션지원팀의 경우, 통신장비와 관련된 문제는 업무 시간 외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 대한 유연한 대처능력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경영지원팀은 원활한 의사소통능력, 꼼꼼함, 컴퓨터 활용능력 등 사무적인 요소와 관련된 능력을 중요시 여깁니다. 그러나 다다익선이라는 말이 있듯이 두루두루 앞서 언급한 능력들을 갖춘 사람이라면 한 번 더 눈길이 가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이 궁금했던 SKC인프라서비스의 궁금증들이 이제 모두 풀리셨나요? SKC인프라서비스 1편과 2편을 통해 SKC인프라서비스에 대해 완전히 정복하셨기를 바랍니다. 특히 2편에서는 본격적인 취업준비에 앞서 자신에게는 어떤 직무가 어울리는지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SKC인프라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SKC인프라서비스 편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