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문화공간 T팩토리 에디터 체험기

ICT 문화공간 T팩토리 에디터 체험기  



SK Careers Editor 김지현


오랜만의 외출! 어디 갈 만한 곳 없을까? 새로운 핫플 T팩토리를 소개합니다! SKT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에 에디터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자판기부터 클라우드 게임존, VR. AR 서비스 등 즐거운 체험거리가 가득했는데요. 신기한 기술과 힐링 요소로 공간을 채우며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T팩토리에서 SNS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T팩토리는 젊음의 상징, 홍대거리에 오픈했습니다. 복잡한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벗어나 몇 걸음만 더 걸으면 T팩토리가 나타납니다. 약속시간보다 먼저 도착했거나 잠깐동안 재밌는 걸 하고 싶다면 앞으로 홍대의 랜드마크가 될 T팩토리로 직진하시면 될 것 같아요!


T팩토리는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가장 눈에 띄는 플렉스 스테이지는 매월 다른 콘셉트로 운영되는 공간인데요. 11월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대형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즐기는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도착했을 때, 다른 고객분들이 이곳에서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큰 화면을 통해 누가 이길지 궁금해하면서 시각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달엔 어떤 컨셉으로 돌아올지 기대가 되는 공간이었습니다. 이 밖에도 media pod, security pod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잘 놀았으니 잠시 쉬고 싶다면 1층과 2층 사이에는 푸르른 휴식공간, 팩토리 가든으로 가보세요! 여기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편히 쉴 수 있어요. 왠지 피톤치드가 가득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완전히 2층으로 올라가면 ‘컨설팅존’, ‘0 스테이지’ 등이 있습니다. 컨설팅존은 평일 휴대폰 개통이 가능한 시간대에 운영된다고 하니 주말 방문객들은 참고해주세요! 그럼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 T팩토리에서 어떤 흥미진진한 체험을 할 수 있는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 T팩토리 24 무인존

T팩토리에서 이걸 빼놓으면 안 되죠~ 국내 최초로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체크인하고 들어가면 좌우로 공간이 나뉘어 있는데요. 오른쪽 공간은 베스트셀러 단말기를 추천받으면서 최신 스마트폰을 비교할 수 있고, 5GX게임을 할 수 있는 체험존이 있습니다. 왼쪽 공간은 휴대폰을 개통한 다음에 기기를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셀프 키오스크와 밴딩머신이 24시간 운영됩니다. 


AI 기반 요금제 컨설팅과 가입신청 등 개통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셀프 키오스크에서는 여러 질문 선택을 통해 저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고 다른 인기 요금제를 보여줬어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쓰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 흥미로운 점은 휴대폰과 요금제를 선택한 다음에 주소를 입력하고, 본인의 번호를 인증하면 오른쪽 밴딩머신에서 바로 휴대폰이 나와요!! 휴대폰도 필요할 때 뽑아서 쓸 수 있다니 신기하죠? 



#태그값 설정으로 티팩토리 완벽하게 즐기기 


티팩토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구 키오스크에서 QR등록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때, 얼굴을 등록하면 다음 방문 시에 재등록을 안 해도 돼서 간단하고 편해요. 체크인은 했는데 많은 체험요소 중에 어떤 서비스를 먼저 봐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음악, VR 등 관심있는 태그를 설정하면 개개인에게 딱 맞는 ZONE이 추천돼서 고민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셀프 키오스크와 입구 키오스크에서 요금제나 관람 TIP을 추천받으면서 티팩토리가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느꼈어요.


팩토리 가든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MZ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거리가 가득합니다!

 


이 외에도 폰 꾸미기, ‘숍 인 숍’ 형태의 애플 전용공간 등을 구경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매장이 이렇게 재밌어도 되는 건가요?! 시간이 이렇게 훌쩍 지난 줄도 몰랐네요. 

 


여기서 에디터가 직접 가보고 알게 된 소소한 꿀팁은?! 혼자 가서 심심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리아~’하고 외쳐보세요. 눈을 잘 깜박이는 로봇이 등장해서 여러분을 에스코트할 것입니다. 또한, QR코드로 체험한 2가지를 인증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모두 꼼꼼히 T팩토리를 누비자고요~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새로운 문화와 기술을 체험해보세요! 어디서? T팩토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