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 Q&A 세션1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 Q&A 세션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SK바이오팜 포스팅입니다. 모두들 이전 콘텐츠들을 정독하고 오셨나요? 지금까지 SK바이오팜이라는 기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다양한 직무 인터뷰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직무 인터뷰가 아닌, 조금 더 색다른 Q&A 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 관련 질문들을 모아 채용담당자님의 답변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지난 HR팀 신입사원 인터뷰를 담당 해주셨던 김은오 매니저님과 함께할 예정인데요, 그 어떤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채용담당자님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그 답변을 공개합니다!

SK Careers Editor 이소윤

 

 

 

 

 

1.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SK바이오팜 HR팀에서 채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은오 매니저입니다. HR팀 신입사원 인터뷰를 통해 먼저 인사 드렸었는데요, 다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저번 인터뷰에서는 취업 준비생 분들이 궁금해 하실 만한 HR직무 관련 질문들을 모아 신입사원의 입장에서 답변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이번 인터뷰에서는 SK바이오팜 취업을 꿈꾸시는 취업 준비생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만한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 관련 질문들을 모아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답변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볼 예정입니다. 이번 인터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글을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SK바이오팜의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SK바이오팜의 전반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설명 드리자면,  3 단계의 전형으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단계인 서류전형을 거쳐 지원자들의 기본적인 성향과 소양을 파악할 수 있는 필기전형, 그리고 지원자들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토해보는 면접전형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에서 가장 노력을 많이 들여야 할 부분은 자기소개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글자 수 제한을 맞추기 위해 억지로 내용을 확장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글자 수를 정확히 채우지 않으시더라도 정확하고 간결한 문장을 통해 자신과 자신이 가진 역량에 대해 설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기 전형의 경우, 신입사원은 인적성검사, 경력직은 인성검사를 실시합니다. 인성검사에서는 자기 자신을 너무 과대하게 포장하시거나 실제 본인과 다른 모습으로 응답하실 경우 신뢰도 부분에서 낮은 점수가 나올 수 있으니 모든 문항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SK바이오팜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SK바이오팜의 인재상은 스스로의 행복을 바탕으로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도전하는 패기있는 인재 입니다. 많은 취업 준비생 분들이 회사의 인재상에 맞춰 채용 전형을 준비하고 계신데요, 솔직하고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에 더 집중하신다면 합격에 한발짝 가까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인재상에 자신을 맞춰 다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다 보면 그 과정 중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채용 전형에서 부자연스러운 모습이나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자신 본연의 모습으로 모든 전형에 당당하게 임하는 것이 합격을 향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4. SK바이오팜 지원 시 강조해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요?

SK바이오팜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역량 중 하나는 단연 직무 역량입니다. SK바이오팜의 구성원으로서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회사 성장에 바로 기여할 수 있는 직무 역량은 현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의 차별점을 만드는 것이 성공적인 취업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의 경우, 인턴십 그리고 스터디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직무 이해도를 기르고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 줄 수 있다면 채용 전형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인턴십 경험은 없지만 취업준비 기간 동안 HR 관련 스터디를 진행하며 HR 이슈에 대한 꾸준한 토론과 발표를 통해 HR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희망했던 HR 직무로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신입사원과는 다르게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도 및 관련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문화를 가진 조직에 원활히 적응하고 주어진 업무에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구성원의 모습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5.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 중 가장 큰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면접 전형에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의 경우, 토론면접/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 다양한 종류의 면접을 여러 차례에 걸쳐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K바이오팜의 경우 1번의 종합 면접을 통해 PT면접, 영어면접, 실무 및 임원 면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PT면접은 직무와 관련된 주제를 바탕으로 자료를 작성하거나, 신입의 경우 연구주제, 사회 경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PT를 진행합니다. PT면접 진행 시, 영어 면접을 함께 진행하며 직무에 따라 심층 영어 면접도 진행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의 면접으로 결과가 결정되어 지원자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많은 부담감이 생길 수 있지만 면접 전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채용담당자 김은오 매니저님의 친절하고도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SK바이오팜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SK바이오팜 취업 준비생 분들께도 분명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채용담당자님과의 인터뷰는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요, 앞으로 다가올 채용 프로세스 관련 Q&A 2탄에서도 유익한 팁들을 공개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