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커힐 굿즈와 함께라면 우리집도 5성급 호텔🏨 스위트홈바이워커힐 방문기!

워커힐 굿즈와 함께라면 우리집도 5성급 호텔🏨? 스위트홈바이워커힐 방문기!

코로나19로 인해 휴가 트렌드 역시 바뀌고 있습니다. 위험한 집 밖 대신 아늑한 집 안에서 편안함과 휴식을 찾는 ‘홈캉스(Home+Vacance)’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제품 혹은 생활용품에 대한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홈캉스 트렌드를 겨냥해 워커힐 객실에서만 만나볼 있던 제품을 선보이는 워커힐 굿즈 스토어가 있다는 사실, 혹시 모르고 계셨나요?!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Suite Home by Walkerhill)은 ‘집’이라는 공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워커힐에서 경험한 궁극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집과 일상에서도 연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입니다.

저 SKCE가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을 직접 방문해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보고 왔습니다! 담당자님이 알려주신 최고 인기 템과 원픽 굿즈, 그리고 살짝 스포일러해 주신 출시 예정 제품까지 공개되니 모두 주목해 주세요!

SK Careers Editor 황서연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하고 계신 업무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워커힐 BM혁신팀에서 업무 중인 이성준 매니저입니다. BM혁신팀은 올해 첫 개설된 팀으로, 현재는 호텔 브랜드와 관련해서 다양한 상품과 Biz 모델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팀이에요.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호텔 브랜드 상품의 풀을 넓히는 일을 하고 있어요.

 

 

 

Q. ‘스위트홈바이워커힐’을 기획하시게 된 의도나 전하고자 하는 가치가 있으시다면요?

‘스위트홈바이워커힐’에서 현재 판매되는 상품들은 호텔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에요.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에 사람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늘어나면서, 워커힐 호텔에서만 할 수 있던 경험을 집에서도 조금이나마 느끼실 수 있도록 하고 싶었죠. 어떻게 보면 현재 워커힐 굿즈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대가 좀 높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그만큼 워커힐 브랜드 제품이 차별화된 퀄리티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워커힐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value)와 더불어 ESG와 관련한 사회적 가치 역시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중 이에요.

 

 

 

Q.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과, 매니저님이 추천하는 원픽 제품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워커힐 디퓨저에요. 홈쇼핑에서 두 번 정도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고, 워커힐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대해 실감할 수 있게 해준 제품이죠.

또 제가 추천하는 원픽(one pick) 제품은 침구류예요. 고객분들이 호텔 방을 떠올리셨을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아마 푹신한 침구류일 거예요. 침구류 상품은 특히 제가 상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전 단계에 참여했던 제품이다 보니 퀄리티에 대해서 프리미엄 제품 중 어디에 견줘도 뒤지지 않는 상품이라 자신할 수 있어요. (웃음)

 

 

 

Q. 워커힐 BM혁신팀에서 현재 기획 중이신 프로젝트나 제품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아무래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는 팀이다 보니, 상품 런칭과 동시에 안정화를 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현재 개발 중인 상품으로는 여행용 파우치나 가방 등을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해 론칭할 계획이 있어요. 또한 온달이나 명월관에서 사용하는 방짜유기나 수저 세트와 같은 테이블 웨어, 워커힐 디퓨저 향을 이용한 샴푸나 린스와 같은 제품 등의 개발도 연구 중입니다.

 

 

 

Q, 매니저님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워커힐과 함께 하기를 원하는 취준생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이 일에서 중요한 건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하고,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센스라고 생각해요. 프리미엄 시장에 대한 안목과 이 일에 대한 열정까지 있다면 더 좋겠죠. 저희 워커힐은 업종 특성상 기획, 마케팅, 영업 등 여러 업무가 밀접하게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해요. 저희 워커힐 호텔의 퀄리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분들이 오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오늘은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의 공간과 다양한 굿즈를 만나봤는데요. 워커힐 객실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다양한 제품을 집에 두고 안전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많은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멀리 휴가를 떠나기 어려워진 요즘, 차별화된 홈캉스를 만들어줄 워커힐 굿즈를 통해 일상 속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