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뮤덕이 알려준다! 뮤지컬 파헤치기
‘뮤덕’ 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뮤덕은 뮤지컬 덕후를 의미하는데요! 최근 대학생들의 문화생활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뮤덕 대학생이 함께 늘고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에 ‘입문’하는 대학생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뮤덕 대학생 두 분을 대상으로 뮤지컬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뮤지컬에 대한 각종 꿀팁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SK Careers Editor 김지혜
경영대생: 안녕하세요! 음악과 문화를 사랑하는 경영대생입니다~
뮤덕 대학생: 안녕하세요, 뮤덕 대학생입니다:)
경영대생: 학생 때부터 뮤지컬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대학생이 된 이후로 비교적 금전적 여유가 생기면서 뮤지컬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뮤지컬을 관람하고 난 후, 집에서 영상으로 보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현장감에 반해 뮤덕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뮤덕 대학생: 친구가 뮤지컬을 보러 가자고 해서 처음 가게 되었습니다. <그날들>이라는 작품이었는데 뮤지컬의 분위기와 넘버 그리고 모든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때부터 뮤지컬에 관심이 생겼고 다른 뮤지컬도 보기 시작했습니다.
경영대생: 뮤지컬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넘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뮤지컬에서 부르는 노래들을 넘버라고 칭하는데요, 뮤지컬의 넘버들은 좋은 멜로디와 음악 구성, 배우의 연기가 잘 어우러져 극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순히 대사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닌, 멜로디와 대사가 합쳐진 뮤지컬의 넘버들은 캐릭터의 감정선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뮤덕 대학생: 어려운 질문이네요! 뮤지컬의 대사, 넘버, 등장인물들 모두 뮤지컬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뮤지컬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뮤지컬의 매력으로 느껴지는데요. 극장에 들어와서 티켓을 수령하고 뮤지컬 굿즈를 구경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극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모든 분위기가 사람들을 극장으로 이끈다고 생각합니다
경영대생: 저는 주로 그 뮤지컬의 넘버와 캐스팅된 배우를 기준으로 관람할 극을 선택합니다!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넘버인데요, 뮤지컬을 보기 전에 미리 유튜브에서 그 극의 주요 넘버들을 들어보고 넘버 스타일이 취향인 극을 주로 관람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배우나 평소 궁금했던 배우가 나오는 경우 그 배우의 회차를 골라 관람하기도 합니다!
뮤덕 대학생: 저는 해당 뮤지컬에 출연하는 배우들을 기준으로 관람할 작품을 선정합니다! 물론 뮤지컬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의 뮤지컬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캐스팅된 배우를 선정 기준 1순위로 합니다.
경영대생: 개인적으로 저는 배우들의 표정이나 모션에 집중하는 편인데요, 특히 넘버가 진행되는 도중에 그 넘버를 메인으로 부르는 배우의 모습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열연을 펼치는 다른 배우들의 행동과 표정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배우들의 모션에서 복선을 발견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캐릭터들 간의 케미도 발견할 수 있어서 극을 더 몰입해서 관람할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뮤덕 대학생: 저는 뮤지컬 넘버에 집중하여 관람하는데요. 관람 전 유튜브로 미리 들었던 뮤지컬 넘버를 현장에서 실제로 들었을 때의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몇십 번이나 전에 들었던 노래인데도 늘 새롭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경영대생: 가장 기억에 남는 뮤지컬은 ‘하데스 타운’입니다! 뮤지컬 ‘하데스 타운’은 신화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재즈풍의 넘버로 이루어진 극입니다. 많은 유명 뮤지컬들과 달리 웅장하거나 화려한 넘버들은 많지 않지만,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깊은 여운을 남기는 뮤지컬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이 있거나 재즈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하는 뮤지컬입니다!
뮤덕 대학생: 조승우의 <헤드윅>입니다. 관람한 모든 뮤지컬이 기억에 남지만 <헤드윅>은 세 번의 티켓팅 실패 끝에 예매에 성공하여 더 기억에 남습니다. 앙상블과 여러 등장인물이 나오는 뮤지컬과는 달리 적은 인원으로만 뮤지컬을 진행하여 새롭게 느껴졌었는데요. 꼭 다시 보고 싶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경영대생: 저는 뮤지컬 컴퍼니의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티켓팅 사이트를 통해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과 그 예매 일정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특히 주로 뮤지컬 컴퍼니의 인스타 계정을 통해 정보를 탐색하는데요, 관심 있는 극을 공연하는 회사의 계정을 팔로우하면 캐스팅 정보와 예매 일정 등 관람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인터파크 티켓이나 멜론티켓 등 티켓팅 사이트나 그 어플을 활용하시면 관련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뮤덕 대학생: 일단 저는 수시로 인터파트 티켓 어플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관심 있는 배우들을 설정하여 해당 배우들이 새로운 뮤지컬 작품에 출연하게 되면 알림을 받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뮤지컬 컴퍼니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여 어떤 작품이 어떤 시기에 진행되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경영대생: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먼저 인스타그램이나 티켓팅 사이트를 통해 예매 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매 시간 전에 예매 가능 회차의 캐스팅 스케줄이 업로드되니, 공연 날짜와 시간, 배우 캐스팅을 고려해서 원하는 회차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이후 티켓팅 시간이 되면, 미리 네이버 시계 등을 켜 놓고 수강 신청하는 것처럼 시간에 딱 맞춰서 들어간 후, 고르신 날짜와 시간을 클릭 후 남은 좌석 중 원하는 자리를 골라 예매하시면 됩니다!
뮤덕 대학생: 티켓팅 일정부터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도 어떤 플랫폼을 통해 예매가 진행되는지도 같이 확인하셔야 해요~인터파크, 예스24 등 플랫폼이 다양하고 각 플랫폼마다 티켓팅 경쟁률도 다르다 보니 어떤 플랫폼을 통해 예매할지 신중하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배우가 나오는 회차가 언제인지 확인하고 평일/주말 경쟁률을 고려하여 날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경영대생: 가장 간단한 방법은 뮤지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대학생 할인이나 재관람 할인, 조기예매 할인 등 본인이 활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결제 시 적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위메프나 11번가 등의 소셜 커머스에서 게릴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니, 자주 접속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뮤덕 대학생: 저는 주로 조기예매 할인을 받는데요ㅎㅎ 간혹 조기 예매 기간을 놓쳐 할인 방법이 없을 때도 있긴 합니다. 그럴 때는 특정 회차에 적용되는 할인을 선택하여 관람해왔습니다. 뮤지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다르니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경영대생: 개인적으로 저는 뮤지컬을 관람하러 가기 전에 간단한 줄거리나 주요 넘버들을 미리 알고 가는 편입니다! 미리 알고 가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어느 정도 미리 그 뮤지컬에 대해 숙지하고 갔을 때 스토리나 감정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집중도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전개가 이뤄지고, 많은 대사가 노래로 전달되는 뮤지컬의 특성상, 스토리나 넘버를 아예 모르고 가면 전개가 잘 이해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정보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뮤덕 대학생: 극장에 적어도 1시간 전에는 도착하기입니다! 이게 꿀팁인가 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께서 극장에 촉박하게 도착하시더라고요. 저 또한 처음 뮤지컬을 관람했을 때는 그랬었습니다. 하지만 뮤지컬 시작 시간이 다가올수록 티켓 수령 줄도 길어지고 포토존 줄 또한 길어집니다. 이렇게 촉박한 상황에서 극장에 입장하게 된다면 제대로 뮤지컬을 즐길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유 있게 극장에 도착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경영대생: 저는 음악과 공연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뮤지컬 관람을 추천합니다! 취향에 맞는 음악들을 생동감 있게 들을 수 있고, 실제로 눈앞에서 공연하는 배우들을 보면서 극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는 것이 뮤지컬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극은 뮤지컬 ‘레베카’인데요, 매우 유명한 극이기도 하고, ‘뮤지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극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유명극인 만큼 공연을 자주 올려서, 뮤지컬에 입문하려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뮤지컬입니다.
뮤덕 대학생: 추천합니다! 문화생활을 하고 싶은 모든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새로운 음악을 즐길 기회가 되고 뮤지컬 배우들의 에너지에 긍정적인 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뮤지컬을 보고 오면 한동안은 그때의 힘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ㅎㅎ제가 추천하고 싶은 뮤지컬은 <시카고>입니다! 작품 <시카고>는 유명한 작품인데요. 넘버들이 전체적으로 매력적이어서 뮤지컬 입문자들께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뮤지컬의 매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학생분들의 문화생활을 응원하며 이번 기사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rend > 캠퍼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깔끔한 포트폴리오와 플래너가 되는 NOTION! IS THE REVOLUTION! (0) | 2022.05.17 |
---|---|
[슼활동러들 모여라] 대학생들의 스펙 UP을 돕는 SK의 대외활동 A to Z (0) | 2022.05.13 |
700개 넘는 콘텐츠를 만든 비전공자가 전하는 디자인 꿀팁 (0) | 2022.05.06 |
[취준툰] 자소서인지 자소설인지… | 취준생 서류 지원 공감 TOP 3 (0) | 2022.04.07 |
22학번 새내기들을 위해, SKCE선배가 알려주는 노트북 고르는 팁 (0) | 2022.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