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SK(주) C&C가 픽한, 신년 IT 인사이트 4종 세트는? 🎁

SK(주) C&C가 픽한, 신년 IT 인사이트 4종 세트는? 🎁

안녕하세요, SK㈜ C&C 취재기자 신민서입니다.

IT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특성 중 하나는 바로 ‘유동성’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기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정보와 기술이 지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생겨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 역시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자 아웃스탠딩, 요즘 IT, 그리고 미디엄과 벨로그 트렌딩 등을 매일 살펴보며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한편 개인이 발행한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업이 주목하는 IT 트렌드에 대한 궁금증도 있으실 텐데요. SI 분야의 선두 주자인 SK㈜ C&C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정기적으로 IT 트렌드에 관한 콘텐츠를 발행하며, IT 분야의 최신 동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SK㈜ C&C가 주목하고 있는 IT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이 기사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신민서

All Together, All On, SK㈜ C&C 함께하는 신년 CES 2024 뉴스

CES 2024가 지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이번 행사는 ‘All Together, All 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에서 4300여 개의 업체와 13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을 비롯한 첨단 기술이 대거 등장하며 눈길을 끌었고, SK그룹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이 이 분야에서 혁신과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CES, 즉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단순히 가전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기업들이 선보이는 최신 기술과 그해의 IT 및 테크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올해 CES 2024에서는 인공지능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가 중요한 테마로 부각되었습니다. AI는 이제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며 다양한 혁신을 이끌고 있다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생성형 AI 기술은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생성을 가능하게 하여 전시회장을 찾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또한, 모빌리티, 푸드, 애그테크, 헬스·웰니스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적용 가능성이 탐색 되었습니다.

한편, ESG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으며, 이번 CES에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기후 변화 대응, 사회적 책임,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주제로 한 세션들이 다수였으며, 특히 친환경 기술과 인간 안보에 초점을 맞춘 전시가 돋보였습니다.

SK그룹은 이러한 AI와 ESG를 주제로 한 전시를 통해, 넷제로 목표 달성을 위한 자사의 노력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참가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SK 원더랜드’라 명명된 전시관에서는 탄소중립 비전을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여정을 테마파크처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어트랙션을 제공했습니다.

CES 2024의 눈부신 트렌드와 ESG 경영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이미지를 클릭 시, 링크로 이동합니다.)

기획자도 손 쉽게 코딩? 이것이 바로 ‘로우코드’다! 새로 단장한 SK㈜ C&C 홈페이지를 공개합니다.🎉

2024년을 맞이하며 SK㈜ C&C에서 이루어진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홈페이지 리뉴얼입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UX/UI를 고려한 디자인적 변화뿐만 아니라 최근 IT트렌드인 ‘로우 코드(Low Code)’를 적극 도입하여 비개발 조직인 마케팅팀이 홈페이지와 어드민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이 중 로우 코드의 도입은 개발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신속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맥락에서, ‘로우 코드’의 도입 배경과 그 등장의 필요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Refactoring), 또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두 가지의 방법이 고려되곤 했습니다. 사내의 개발자가 프로그램을 맡는 직접 개발(On-premise) 방식과 외부 업체에 외주를 맡기는 아웃소싱(Out-Sourcing) 방식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다양한 IT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면서, 사내 개발자만으로는 모든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렵고, 외주를 통한 개발은 비용이 많이 들어 경제적인 부담이 큰 문제로 대두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에 ‘로우 코드 (Low Code)’와 노코드(No Code)가 등장했습니다. 특정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템플릿을 활용하여 많은 개발 지식 없이도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SK㈜ C&C의 홈페이지 리뉴얼 과정에서 이 로우 코드 방식은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한정된 기간 내에 다양한 페이지와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과제 앞에서, 로우 코드의 도입은 개발 일정을 단축하고 마케팅팀 같은 비개발 조직이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했습니다.
추가로, SK㈜ C&C가 홈페이지 개편 과정에서 고민했던 주요 포인트와 변화한 최종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를 클릭 시, 링크로 이동합니다.)

머신러닝, 딥러닝, GAN, LLM 이게 다 뭐야? AI 용어 백과사전 ✍🏻

생성형 AI, 즉 Generative AI는 대화, 이미지 제작, 영상,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개인과 비즈니스 영역 모두에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는 과정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의 기본 용어와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SK㈜ C&C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능력을 모방하여 사고하고 행동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부터 의료 진단, 금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의 핵심 구성요소 중 하나가 바로 머신러닝입니다. 머신러닝은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스스로 패턴을 인식하고 예측하는 기술입니다. 간단히 말해, 머신러닝은 컴퓨터에게 주어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죠. 이 기술은 추천 시스템, 자율주행, 음성 인식 등에 적용되어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딥러닝은 머신러닝이 한 단계 더 발전한 형태로 인간의 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을 모방한 인공신경망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미지 인식, 자연어 처리, 의료 진단 등의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과 그 하위 분야인 머신러닝, 그리고 딥러닝은 우리 사회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기술들의 눈부신 발전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의 파도에 올라타고 이를 이용할 준비를 하려면,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을 탐구하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 시, 링크로 이동합니다.)

보고서까지 시간을 들여야 해? AI 기반 보고서 자동 생성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보고서 작성은 많은 직장인들에게 시간 소모적인 업무 중 하나로 꼽히며, 때로는 정작 중요한 업무를 미루게 만들거나 야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SK㈜ C&C에서 제공하는 생성형 AI 기반 보고서 작성 솔루션, tok.ai가 등장했는데요, tok.ai는 단순히 보고서 작성 준비를 넘어,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목적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완성형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입니다🎉

직장인들이 평균 업무 시간 중 1/3을 보고서 작성에 할애하는 현실에서, tok.ai는 보고서 작성의 부담을 크게 줄여주며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돕습니다. 기존 생성형 AI 솔루션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텍스트와 이미지 배치를 넘어,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복잡한 분석과 전문적인 보고서까지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Tok.ai의 더 자세한 특징과, 보고서 작성에 있어서 혁신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이미지를 클릭 시, 링크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SK㈜ C&C IT 트렌드 코너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함께 탐색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글들이 여러분의 지식을 넓히고 신선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SK㈜ C&C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기업 소개와 채용 소식은 물론, IT 분야의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번 기사에서는 또 다른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리며, 더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