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필수 앱!
‘어학’, ‘취업’이라는 말을 듣기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 일주일간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해 모은 돈으로 학원을 등록하며 눈물짓던 이들 모두 모여라! 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여겨 온종일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당신, 이젠 SNS 푸시 알람을 끄고 취준 앱 푸시 알람을 켜자. 황금 같은 20대의 시간과 돈을 아껴주며 어학과 취준을 도울 꿀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김민정
상반기 취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취준생 5인이 추천하는 앱을 모아봤다. 각자 취업의 고민을 안고 있지만 스마트폰 앱의 도움으로 이겨내고 있는 이야기 스타트!
"앱의 도움을 받고 있는 스마트한 취준생 5인을 모셔봤습니다"
#1 파이널리 스피크(Finally Speak)
About 'Finally Speak'
미국 의대생들이 개발한 영어회화 공부법으로 매일 2개의 동영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tep 1 반복 시청, Step 2 직접 말하기, Step 3 확인하기'로 원어민과 실제로 대화하는 공부 효과를 통해 영어 울렁증 극복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다.
써 보니까 어때요?
A양 영어 어학성적은 좋은 편이지만 막상 원어민과 대화하는 스피킹엔 약했는데, 앱에서 단계별로 '자막이 있게', '자막 없이', 역할을 바꿔가면서 반복적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어 강추입니다! 생활 영어 회화와 대화 문답을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상황에 맞는 영어 억양과 표정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E군 토익과 함께 토익 스피킹도 준비 중인데 앱으로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화면 속의 원어민 질문을 받고 대답하는 게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것 같아서 연습도 되는 것 같아요. 초반에는 쉬운 대화만 있었지만 매일 완료할 때마다 다음날 새로운 강좌가 떠 동기부여에도 좋아요!
Editor’s Tip
step3까지 완료해야 다음날 새로운 영상이 전달된다.
Chapter를 거듭할수록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접할 수 있다.
#2 듀오링고
About '듀오 링고'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무료 어플. 빅데이터로 매주 각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개인별로 맞춤형 문제를 내준다. 전 세계에서 1억 명이 넘는 사람이 사용 중이다. 빌 게이츠가 추천한 그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유명!
써 보니까 어때요?
A양 언어 공부를 워낙 좋아해 영어, 일어 어학 성적 취득 후 요즘은 스페인어에 빠져있어요. 언어 공부의 성패는 단어 공부라고 생각하는데, 책을 항상 들고 다니기엔 무겁고 대중교통 이용 시간도 짧아서 이 앱으로 틈틈이 공부하고 있어요.
D군 이 앱의 장점은 제가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놓고 시작해 목표의식을 자극하고 ‘경험치’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다는 거예요. 두 달 정도 꾸준히 사용 중인데 영어 해석이나 작문 실력이 늘었다는 게 느껴져요. ‘성인이 됐는데 어학원에서 낮은 레벨이 나올 것 같다, 영어 기초가 부족하다고 느껴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Editor’s Tip
영어로 설정할 경우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등의 학습이 가능하다.
대중교통에서 음성녹음이 불가할 땐 ‘나중에’로 패스할 수 있다.
#3 면접의 달인
About '면접의 달인'
준비된 면접 질문 중 랜덤으로 화면에 표시된 질문을 보고 10초 동안 답변을 준비한다. 녹음이 시작되면 준비된 답변을 말하고 답변이 끝나면 그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다.
써 보니까 어때요?
B양 면접 상황을 떠올리면 어떤 질문이 던져질까 두려웠었는데, 제시되는 다양한 질문들을 보며 ‘나는 이 상황에 어떻게 대답할까?’라고 생각하며 볼 수 있어요. 질문이 던져진 후 10초 정도 생각할 시간을 주고 녹음이 시작되는데, 나중에 파일을 다시 들어보면 대답이 너무 길었다거나 엉뚱한 대답을 한 자신을 발견하기도 했고요. 면접 대비로 단기간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D군 작년에도 서류까지는 무사통과였는데, 면접에서 너무 긴장하는 게 약점이었어요. 실제 면접장에서 생각한 것처럼 답변이 청산유수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이 앱은 실전 같은 면접 연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딱입니다. 랜덤으로 던져진 질문에 답하고, 제가 제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들으며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어 무엇을 보완해야 할지 알 수 있어요.
Editor’s Tip
녹음한 답변을 스스로 피드백 할 때 노트에 메모하며 본인의 취약점 파악하기
#4 상식브런치
About '상식 브런치'
매일 벌어지는 새로운 뉴스부터 상식 용어, 상식 퀴즈, 상식 용어 사전, 시사상식 퀴즈까지 상식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무료 앱이다. 매일 시사상식 용어가 5개씩 전달 되고, 4천 개의 상식 용어 사전과 3천 개의 상식 퀴즈가 준비되어 있다.
B양 방대한 양의 상식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하다가, 어차피 책을 사서 봐도 하루에 볼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럴 바에야 매일 업로드되는 최신 상식을 보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들었죠. 매일의 이슈와 상식을 익히기에 도움이 되고, 용어를 익히기에도 편해서 상식 대비는 이 앱으로 하고 있어요.
C양 상식 대비엔 신문을 매일 챙겨보는 게 제일이라고 하지만, 많은 매체의 신문을 모두 보기엔 한계가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했어요. 제가 가장 애용하는 기능인 ‘오늘의 이슈’에는 기사가 간략히 요약되어 있어요. 기사가 궁금할 땐 관련기사로 연결된 링크로 연결돼 기사 전문을 읽을 수 있어 간편해요.
Editor’s Tip
상식은 매일 오전 8시 이후 업데이트 된다.
언론사 앱과 함께 쓰면 더욱 효과가 좋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취준생은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 있는 앱들을 120% 활용해 보자. 특히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아 부모님께 잔소리 들었던 이들이여, 이제는 당당히 말하자 “엄마, 나 지금 취업 준비 중이에요!”라고.
'Trend > 채용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 준비하는 만큼 보인다 - 나를 바꾸는 6개월 Plan (0) | 2016.03.29 |
---|---|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취업 선배 3인이 말하는 리얼 스토리 (3) | 2016.03.21 |
10년이면 토익도 변한다 "헬로우 신(新)토익" (3) | 2016.02.16 |
남자의 인상, 눈썹으로 쓱 바뀐다 (0) | 2016.02.12 |
내가 알고 있는 GD는 지드래곤뿐이었는데.. (0) | 2016.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