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크루팅

당신은 지금 SK이노베이션이 끌린다!

지난 9월 9일(금), 연세대학교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회가 개최되었다. 입사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이곳을 찾았다. 에디터도 그 중 하나. 그렇다면, 지금부터 열기가 뜨거웠던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팁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SK Careers Editor 박원석


 

 

 

 

연세대학교 경영관에서 진행된 SK이노베이션의 채용설명회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앉을 자리가 부족해 서서 듣는 학생들도 있을 정도. SK이노베이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순간이다. 그들에게 채용설명회를 찾은 이유에 대한 질문을 해보았다.

 

A군: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나 간단한 정보들은 인터넷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실제로 일하시는 분에게 듣는 기업의 문화나 여건, 무엇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를 듣고 싶고 의문사항을 직접 질문하고 싶어서 왔어요.

 

SK이노베이션의 채용설명회

 


<SK이노베이션 Global Talent팀 유경진 대리>

[채용 일정]


SK이노베이션 채용담당자, Global Talent팀 유경진 대리가 말한다
About 자기소개서

SK이노베이션의 자기소개서 항목은 5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한 문항에 여러 사례를 언급하기보다는 한 문항에 한가지 사례를 SK의 인재상(SK 6 Values)에 맞춰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About 면접
경영지원과 비즈니스 직군은 1차 면접에서 그룹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협상, 발표, 토론 등으로 집단 면접형식으로 진행되며 알아서 조를 짜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 Values 면접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직군의 경우, 전공면접을 보게 되는데 문제에 대한 답과 풀이과정을 설명하게 되는데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발표도 연습할 것을 추천합니다. 최종면접은 기본적인 질문으로 이루어져 있고, 1차 면접을 복기해보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About SK 인적성
인성과 적성문제로 이루어져 있는 SKCT가 어려운 이유는 풀 수 없는 문제를 내고 있어서가 아니라, 제한된 시간 안에 풀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한두 권 정도의 문제집을 풀어보며 연습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모자라거나, 정답을 모르겠다 하더라도 찍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채용상담회

 

<채용상담회에 참여한 유민재 대리(우)와 정하욱 연구원(좌)>


채용상담회는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다. 그곳에서 유민재 대리를 만나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팁에 대하여 물었다.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이 회사 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질문과의 연관성을 먼저 생각하신 후, 자신의 경험을 기입하시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경험한 사실을 나열하시는 것보단 그 속에서 느낀 자신의 생각과 행동 위주로 서술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SK이노베이션에 입사를 위해서 자기소개서를 엄청 공들여서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만약 1000자를 쓰라고 하면 998자 이렇게 거의 맞추려고 노력했고 SK 6 Values에 대해서는 그냥 Passion, Challenge 라고 적는 대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노력’ 등으로 바꿔 서술했습니다.”

 

<왼쪽부터 노준형 씨와 최영제 씨>

 

노준형(화공과): SK이노베이션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고 제가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채용상담회에 왔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자신감도 얻고 앞으로 스펙을 쌓기보다는 포럼이나 수업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야겠다는 걸 느꼈어요!


최영제(화공과): SK이노베이션에서 하는 일과 분야, 그리고 분위기를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취업한 선배들을 만나서 제가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법에서도 도움을 받았어요.

같이 상담을 받은 B양, C양: 홈페이지보다는 실무자들을 직접 만나서 직무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적성이나 면접에 관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은 것 같습니다.


이번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크루팅은 채용담당자와 현직에 있는 구성원들의 참여로 더욱 빛이 났다.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갈 수 있는 자리였기 때문! 모두가 이날의 응원을 듬뿍 안아 자신감을 가지고 2016 하반기 그룹 채용에 도전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