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쿠르팅

남들과는 다르게 SK브로드밴드에 지원하자!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9월 9일(금)의 오후! 2016 SK 하반기 채용상담회가 숭실대에서 열렸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현직에 계신 분들도 참여해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계셨는데요, 누구보다 빠르고 남들과는 다르게 채용정보를 얻기 위해 참석한 취준생분들과 함께, SK브로드밴드 하반기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을 함께 엿볼까요?
 

SK Careers Editor 조유빈

 

숭실대 정보과학관 1층 로비에서 열린 SK브로드밴드 채용상담회가 있는 장소에는 오전부터 상담을 받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는 학생들로 붐볐습니다. 대부분이 궁금한 것을 미리 노트에 적어오거나, 상담을 해주시는 분들의 조언을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받아 적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면담을 받기 전, 준비된 취업준비생이라면 잊지 않고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면담용 자기소개서 작성’! 본인의 전공이 무엇인지, 관심있는 직무가 무엇인지, 회사에 대하 궁금한 것은 무엇인지 등을 정리하는 것이죠. 더욱 자세한 상담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상담이 끝난 후, 오늘 숭실대 학생들을 통해서 SK브로드밴드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생분들께서 어떤 점을 궁금해하고 채용상담을 했는지, 상담을 진행해주신 SK브로드밴드의 손효정 매니점님과 짧은 인터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매니저님! 먼저, 2016년도 SK브로드밴드 하반기 채용인원은 어느 정도인가요?
A : 안녕하세요, 00명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Q. 오늘 상담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으신가요?
A : 미디어 사업에 관심이 많으셨던 어떤 여성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도 자세히 알고 계시는 모습을 보고 SK브로드밴드에 대해서 많은 조사를 해왔다는 열정을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본인이 하고자 하는 분야가 확실하는 모습이 패기 있는 여성으로 보여져 기억에 남았습니다.


Q. SK브로드밴드 채용에서는 특정 전공을 우대한다는데, 비전공자인 분들은 괜찮은 걸까요?
A : 많은 학생분들께서 우대전공을 많이 신경 쓰고 계시지만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브로드밴드 자체의 교육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있고 교육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습니다. 비전공자더라도, 합격을 하고 나서 교육을 충분히 받으신다면 전혀 문제가 없으습니다. 단, 기술분야의 경우, 전문성을 위해서 전공을 우대하고 있긴 합니다.


 숭실대 캠퍼스리쿠르팅 채용상담회 후기
 

 

 

이번 SK브로드밴드에서는 역경을 이겨내고 패기 있고 도전정신이 있는 Biking을 인재상으로 앞으로의 SK브로드밴드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신입사원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상담회를 바탕으로, SK브로드밴드에 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한다면 남들과는 다르게 여러분들의 부족한 점을 더 보완해서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기간도 조금 더 힘내서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