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무팩]네 얼굴을 떼어 봐! '고무팩'

네 얼굴을 떼어 봐!

어느덧 싱그러운 봄이 왔다. 형형색색 피어있는 꽃들을 보는 당신의 마음도 덩달아 활짝 피어나고 있을 것이다. 데이트를 위해 집 밖으로 나서는 당신, 잠시 거울을 보라. 1% 부족하다 싶다면 아무도 모르게 그 1%를 채워줄 비밀 하나 소개하겠다. 바로 고무팩 되시겠다. 아직 시도해 보지 못했다면 이 글에 주목하라.


SK Careers Editor. 김지민


요즘 뜨는 바로 그 팩 

집에서 만드는 웰빙식, 집에서 하는 손쉬운 운동이 인기를 끌어왔다. 이제는 집에서 하는 ‘진짜’ 피부관리가 여기저기 많은 사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매번 피부관리실을 찾을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나타난 것이다. 마스크팩을 하는 시간보다는 좀 더 여유 있게, 좀 더 전문적인 관리를 했다는 느낌을 줘서 일까? 요즘 한창 인기 있다는 ‘잇 아이템’은 고무팩이다. 피부과에서 일하는 언니가 몰래 가르쳐 준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는 고무팩을 지금 바로 소개한다.


피부관리실에서는 사용하는 그 고무팩!?

오르자드 모델링 마스크 – 쿨 (아로코스메틱)

 

<오르자드 모델링 마스크 - 쿨>


에스테틱을 전문으로 하는 아로코스메틱의 모델링팩이다. 쿨링마스크로 진정효과가 뛰어나 오늘 많이 지친 당신에게 더없이 좋은 팩이 되어줄 것이다. 넓어진 모공을 쪼여 주는 것은 물론 얼굴에 바르는 순간 차갑고 화한 느낌이 오래도록 남아있어 청량한 느낌을 준다. 쿨링팩을 한 뒤 만지는 피부는 부드러움 그 자체다! 오픈 마켓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해당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피부관리실에 납품되는 팩인 만큼 오픈마켓에서 쉽게 찾아볼 순 없지만 일단 구하면 이득인 것은 분명하다. 1Kg에 25,000원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고무팩의 약 1.5배 정도 하는 가격이지만, 약 40회 정도 할 수 있는 분량이니 충분히 사용해 볼 만하다. 매번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면 된다.


오르자드 모델링 마스크 – 비타민 C (아로코스메틱)

 

<오르자드 모델링 마스크 – 비타민C>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혈색을 좋게 만드는 데에는 비타민 C를 빼놓고는 말할 수 없다. 이 고무팩 역시 아로코스메틱의 제품으로 가격은 25,000원에 1Kg이다. 약 40회 정도 할 수 있는 분량으로,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면 된다.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하루의 끝을 비타민C 고무팩으로 마무리한다면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젠 네 얼굴을 떼어 봐! – 혼자 고무팩 하기

집에서 하는 피부관리이니 거추장스럽지 않게, 지극히 편하고, 간소하게 고무팩 하는 법을 소개한다.


STEP 1. 준비하기

준비물: 세수한 뒤 스킨을 바른 쌩얼, 고무팩, 스패튤라, 팩볼, 종이컵

 

스패튤라와 팩볼은 고무팩을 할 때마다 필요한 필수 준비물이기 때문에 다른 것은 없어도 이 두 개는 꼭 같이 구매를 해주자! 처음 사용 시엔 집에 있는 유리그릇이나 일회용 수푼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하나, 세척이 어렵고 혼합 교반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구매를 추천한다.


STEP 2. 고무팩 제조


나는 계량컵 대신에 종이컵을 팩이 든 저장용기 안에 두고 사용한다. 약 종이컵의 2/3 정도를 채운 뒤 팩볼에 담는다. 그리고 물을 부어주어 섞어야 하는데 이때 꼭 찬물을 사용하도록 한다. 이ㄸ자칫 너무 물을 많이 부어 묽어져 점도가 낮아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이는 여러 번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물의 용량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많이 넣을 필요 없이 끈끈할 정도로 물을 부어주고 스패튤라를 이용하여 뭉친 분말이 없도록 혼합해 준다. 혼합액을 퍼 올렸을 때 매끈하고, 어느 정도 점도가 있는 액체가 되었다면 성공이다.


TIP!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에센스 or 앰플 or 오일이 있다면 섞어서 사용해 보자.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에센스나 앰플 혹은 오일이 있다면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약 4~5방울 넣어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사용 후 피부가 좀 더 매끄러워질 텐데, 이는 분명 기분 탓만은 아닐 것이다.



STEP 3. 나 홀로 고무팩 도포

고무팩이 완성되었다면 이제 얼굴에 바를 일만이 남았다. 침대 위에 누워 남이 해주던 팩만 올려봤는데 이제는 내가 직접 올려야 하지만, 앉은 채로 얼굴에 올리려니 금방이라도 흘러버릴 듯한 중력의 힘을 무시할래야 무시할 수가 없다. 하나, 위에서 만든 고무팩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게 흘러내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팩붓을 사용하지 않고 스패튤라를 이용해 펴 바르는 편이다. 팩을 양 볼에 도포하고, 턱과 코, 이마와 이어서 발라주고 나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약 15~20분이 지나면 고무팩은 저절로 떼어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지민's Tip

바쁜 일상이지만 잠들기 전 30분 정도 오로지 나를 가꾸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고무팩은 많은 돈을 들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