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 Life의 Balance가 필요한가요? (feat. SK이노베이션)

Work & Life의 Balance가 필요한가요? (feat. SK이노베이션)

[워크 라이프 밸런스: ‘일과 가정의 양립’, 개인의 일(work)과 생활(life)이 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 공대생이라면 효율…☆이란 단어 낯설지 않을 것이다. 시험 공부한다는 핑계로 앉아만 있는다고 머리에 다 들어오는 것이 아니듯! 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과 삶의 밸런스가 맞아야 한다. 취업을 고민 중인 당신! 누구나 그리던 퇴근 후 자신을 관리 할 수 있는 삶. SK이노베이션의 신미정 대리현님께 자의 워.라.밸에 대해 여쭤보았다. 모두 집즁~!!


SK Careers Editor 김가영


SK이노베이션 신미정 대리에게 듣는 현업자의 Work & Life !


<SK이노베이션 Talent Management팀 신미정 대리>



<훈훈한 분위기 뿜어내는 단체 사진! 왼쪽부터 허지웅 사원, 신미정 대리, 이정원 사원>



#일하시면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

작년 해외대학교 출신 채용을 담당했었다. 해외대학교 출신이다 보니 혹여나 적응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란 걱정이 없잖아 있었다. 연수기간이 끝나고 각자 업무에 배치를 받은 후 들려오는 소식은 이런 걱정들을 싹 날려주었다. 잘 적응했다는 소식과 함께 사람 참 괜찮다는 말이 들려왔다.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었고 뿌듯했다.


신미정 대리님과 두 신입사원분들의 도란도란 말씀을 나누는 모습에서 훈훈함이 넘쳐 흘렀다.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며 인간적이다는 느낌을 받았다. 에디터 역시 취재를 하면서 함께 웃고 대화를 나누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었다. 일과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나 회사 역시 개인의 삶을 최대한 배려해주고자 하는 모습에서 사람을 중요시 한다는 인재철학이 떠올랐다. 일하는 방법의 혁신과 행복을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의 앞으로의 행보는 어떨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