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C 편

2018 상반기 SKC 합격행 티켓, Get하자!

이번 역은 ‘SKC 캠퍼스 리크루팅’,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입니다.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 처음 들어보는 역이여서 많이 당황하셨죠? SKCE가 알려드리겠습니다!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이란 SKC에 대한 다양한 채용정보와 꿀팁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역이랍니다. 우리 모두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을 들러 2018 상반기 SKC 합격행 티켓을 Get해 보아요~




SK Careers Editor 양홍석


CAPTER 1. ‘SKC캠퍼스 리크루팅 준비’역 CHECK!

‘SKC캠퍼스 리크루팅’역 도착 전, ‘SKC캠퍼스 리크루팅 준비’역에서 필요한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자기소개서, 회사 정보, 직무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궁금한 질문들을 준비해 가면 아주 유용하겠죠?

CAPTER 2. ‘SKC캠퍼스 리크루팅’역 둘러보기 with SKCE

알찬 정보가 가득한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에 SKCE가 가봤는데요!  도착하기까지의 여정과 ‘SKC캠퍼스 리크루팅’역을 한번 쓱~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CAPTER 3.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 임직원을 만나 물어보다.

 

심성보 매니저님, 천리민 엔지니어님 두 분 모두 친절하게 궁금한 사항에 대해 답변해주셨습니다! 심성보 매니저님께서 여러분께SKC에 대한 채용정보, 꿀팁을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바로 확인해 볼까요?


 SKC채용 규모, 프로세스

Q1. 2018년도 상반기SKC 신입사원 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A1. 2018년도 상반기SKC 신입사원 채용 규모의 채용 규모는 00명입니다. 각 직무마다 뽑은 인원이 상이합니다.


Q2. 선발하는 직무와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2. 경영전략/기획, 재무/회계, HR, 구매, M&A, 감사, 생산관리 직무를 채용할 예정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생산관리 직무에 속하므로 생산관리로 설명을 드리자면 수원, 진천 울산공장에 근무지가 존재하고 수원, 진천공장은 필름 사업, 울산공장은 화학사업을 중심으로 각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접수 > SKCT(인,적성검사)> 면접(직무, 인성)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Tip) 서류를 합격 후에 SKCT 시험은 어떻게 하는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SKCT 문제 유형 파악 및 풀이와 SKCT 모의 테스트마다 시간을 측정해 문제 풀이할 때 시간 조절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KC의 인재상

Q3. SKC의 인재상과 SKC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3. 제 명함에도 나와있는 Global Specialty MARKETER가 SKC의 대표 인재상입니다. 또한 SKC는 ‘따로 또 같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데요. ‘따로’란 신입사원과 기존 임직원의 각자의 다양한 시각을 통해 발전해 나가는 것을 뜻하고 ‘같이’란 같은 부서, 회사 내에서 협력하고 발전을 일궈나가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아우를 수 있는 인재를 SKC에서 원하고 있습니다.


SKC 신입사원은 갖추어야 할 역량은 배우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업무는 책 속의 지식만으로는 배우는 게 한정되어 현장에서 습득해야 하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Q4. SK 그룹은 SUPEX 정신, 패기를 강조하며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 SUPEX 정신, 패기를 SKC 인재상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까요?

A4. SK그룹에서 강조하고 있는 SUPEX 정신, 패기, 열정이 SKC의 인재상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SUPEX 정신은 더 나은 회사,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SUPEX를 목표로 삼고 전력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와 자신을 동시에 발전시키며 목표를 세우고 전력을 다하는 SUPEX 정신, ‘일단 해보자!’의 마인드로 과감히 전진하는 패기, 열정을 가진 사람이 SKC의 인재상입니다.


 SKC 캠퍼스 리크루팅만의 채용 꿀팁 보따리! 

Q5.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무엇인가요?

A5.  SKC라는 회사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SKC는 PO를 포함한 화학재료를 생산하고 가공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용 등 다양한 필름을 만들고 있으며 화학사업, 필름사업, 전자재료, BHC(Beauty & Healthcare)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또한 SK 케미칼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질문도 많았습니다. SKC와 SK 케미칼은 주요 사업품목이 다르다는 점을 들어 답변을 드렸습니다.


Q6. 캠퍼스 리크루팅만의 장점과 취업준비생에게 제안하는 캠퍼스 리쿠르팅 100% 활용법이 있을까요?

A6. 캠퍼스 리크루팅은 무조건 참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캠퍼스 리크루팅이 가장 실질적으로 회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인터넷이나 각종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자신이 궁금한 내용을 현직자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제안하는 캠퍼스 리쿠르팅 100% 활용법은 SKC에 대한 회사 정보, 주요 생산 제품 등을 미리 파악하고 질문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를 해오신 분의 질문을 받으면 준비를 못해오신 분보다는 한층 더 질문 수준이 높기 때문에 더욱 디테일한 답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Q7. 지원자들이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꼭 얻어갔으면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7. ‘내가 이 회사에 들어갈 수 있다’는 희망을 얻어갔으면 좋겠어요. 지원자들이 자신의 시간을 쪼개가며 캠퍼스 리크루팅을 온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쉽지 않은 일에 고생하며 오셨을 때는 다른 이들보다는 한 발짝 더 SKC에 가까워졌다는 희망을 꼭 안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8. SKC에 대한 채용관련 소식을 가장 가깝게,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SKC 캠퍼스 리크루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처 리크루팅에 참여하지 못한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이 리크루팅 이외에 SKC 채용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8. SKC 회사 홈페이지나 SK관련 채용 홈페이지, 블로그가 가장 신뢰성 있고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의 자료는 신뢰성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공정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고싶으면 뻔한 얘기지만 SKC 회사 홈페이지나 SK관련 채용 홈페이지, 블로그를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CAPTER 4.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 고객 만족도 조사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에 대해 만족스러운지, 좋았던 점이나 아쉬운 점을 파악하기 위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평소에 쉽게 얻을 수 없었던 채용 정보가 왕창 쏟아진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 남은 SKC 캠퍼스 리크루팅 일정 확인하시고 꼭! ‘SKC 캠퍼스 리크루팅’역에 들렀다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