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 그것이 알고 싶다: 제2화 SKC Film, 그의 정체는?

SKC, 그것이 알고 싶다: 제2화 SKC Film, 그의 정체는...?



 

엄친아 & 엄친딸, 마당발, 씬스틸러,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 3가지 단어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말입니다.’ 이 세 단어를 모두 만족시키는 이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SKC Film입니다. SKCE는 ‘엄친아, 마당발, 씬스틸러 이 세 단어가 어떻게 SKC Film과 연관되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양홍석

첫 번째 SKC Film이 엄친아, 엄친딸라고?!


1.  Ranking 부자, SKC Film



2. 화려한 SKC Film의 수상경력! 하나 둘이 아니야?   

국내와 세계 최초 타이틀과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SKC Film. 괜히 엄친아, 엄친딸이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두 번째, SKC Film은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마당발이다?!

 SKC Film은 국내든 해외든 영향력을 끼치지 않은 곳이 없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그 영향력이 각각 국내, 해외에서 어느 정도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양한 분야에 영향력을 끼친 국내 마당발, SKC Film



광학용ㆍ그래픽용ㆍ전기절연용ㆍ포장용ㆍ산업용ㆍ태양광용 필름 등 다양한 분야에서 SKC Film의 손길이 닿아 있는 상태입니다. 태양전지 모듈용 EVA 시트부터 모바일용 유ㆍ무기복합소재까지 시대에 발맞춘 고부가ㆍ고기능 필름에도 SKC Film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2.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친 해외 마당발, SKC Film



국내의 수원, 진천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발을 뻗은 SKC Film! 미국(조지아), 중국(강소)에 위치한 글로벌 생산거점을 통해 연간 22만톤의 생산규모와 아시아와 유럽 등에 6개의 글로벌 마케팅 거점에 해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는 해외 마당발, SKC Film입니다.

세 번째, SKC Film은 필름계의 씬스틸러다?!


영화에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그 장르마다 적절하고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주연보다 더 영향력 있고 관심을 받는 인물을 씬스틸러라고 합니다. SKC Film도 다양한 분야마다 눈에 띠는 그만의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수한 SKC Film이 많지만 그 중에 5가지의 SKC Fil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C의 광학용 필름은 투과율이 뛰어나고 두께가 균일하며 인쇄성도 우수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KC의 광학용 필름은 빛을 잘 통과시키고 잘 모으며, 우수한 확산, 반사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SKC의 열수축 필름은 우수한 수축 특성을 가지고 있는 폴리에스터 필름으로 다양한 소재의 용기의 수축 라벨로 쓰입니다. 불에 태워도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기도 합니다.


SKC는 태양전지에 필요한 모든 필름제품(PET필름, 불소필름, EVA시트)을 생산하는 세계 첫 번째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EVA Sheet는 태양전지 모듈의 주요 자재인 ‘웨이퍼(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PET필름과 불소필름은 태양광 발전 모듈 뒷면을 보호하는 ‘백시트’를 구성하는 필름입니다.



SKC의 투명 PI필름은 유리 정도의 투명함과 잘 긁히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리에 비해 가볍고 깨지지 않으며 유연한 게 특징인 소재입니다. 접는 폴더블 제품은 물론, 돌돌 마는 롤러블 제품, 옷처럼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PVB 필름은 자동차•건물용 유리 접합필름입니다. 유리와 유리 사이에 들어가, 유리가 깨지더라도 조각이 날리지 않도록 붙잡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소음과 열, 자외선 차단기능, HUD 기능까지 접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무한한 가치를 지닌 SKC Film

최초의 타이틀과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엄친아와 엄친딸, 국내와 해외에서 다양한 분야로 영향력을 끼치는 마당발, 그가 필요한 곳곳에서 눈에 띠는 그만의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는 씬스틸러. 이를 모두를 품는 단어, SKC Film. SKC Film은 현재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시대에 발맞춰 최선의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한한 가치를 지닌 SKC Film, 앞으로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