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보호까지, 놓치지 않을 거예요."
SK E&S 서비스 시스템 3대장 파헤치기
여러분들은 SK E&S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에너지 회사’라는 대답을 해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SK E&S의 역할은 단순히 에너지 공급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공급자의 역할뿐만 아니라, 공급 이후의 고객 편의사항까지도 세심하게 살피고 있답니다!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요금 관리부터 개인정보 보호, 안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죠. 게다가 바로 직전인 5월 초부터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새롭고 특이한 서비스까지 도입되었다는 사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소연
1. 요금 관리 시스템
첫 번째는 요금 관리 시스템입니다. 크게 요금 ‘계산’ 그리고 요금 ‘납부’로 분류할 수 있죠. 요금 계산의 시작은 사용량 검침인데요, 자동 원격 검침 및 검침원 방문, 자가 검침 등의 방법이 실시되고 있답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정확한 사용량을 산정한 후, 열량고지제 및 각종 용도별 요금단가 등을 반영하여 당월 요금을 계산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확정된 금액은 흔히 볼 수 있는 종이 청구서, 혹은 앱ㆍSMSㆍ이메일 등의 전자 청구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죠. 고객들은 이를 카드나 계좌이체 등 편한 방법으로 납부하면 된답니다!
2.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
SK E&S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PIMS 인증’을 획득한 관리 체계가 적용됩니다. PMIS는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의 준말로, 개인정보 보화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합니다. 정보 보관 주기 관리에 대한 보호체계를 구축해 2015년을 기점으로 7개 도시가스사 모두가 이 인증을 획득한 것이죠. 또한, 고객의 주민등록번호나 계좌/카드번호 등을 암호화하여 관리함으로써 보안을 철저히 하고 있답니다!
3. 안전관리 시스템
뭐니뭐니 해도 중요한 건 역시 안전이죠! 그래서 SK E&S는 30년 이상 축적된 체계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한 지리 정보 기반 통합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안전 관리를 24시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가스 안전 순찰 차량 운행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끝인 줄 아셨다고요? 아직 중요한 서비스가 하나 더 남아 있답니다. 바로 5월부터 실시된 ‘보이는 ARS’ 서비스죠!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진행되는 일반적인 ARS 서비스와 달리, 전화를 하면 민원 등록을 할 수 있는 팝업 창이 자동으로 떠 보다 빠르고 편리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하고 있답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신다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았습니다!
먼저, SK E&S 산하 7개 도시가스사(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중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관할하는 곳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을 보시고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라는 안내 음성과 함께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고 민원 내용을 간단히 써서 제출하면 된답니다. 이를 통해 기사 방문 신청, 요금 조회 및 납부,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청구서 재발송, 자가검침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SK E&S가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 보호 및 편의 시스템을 통해 우리도 모르는 사이 일상 속에 시나브로 스며들어 있는 SK E&S의 활약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단순히 에너지 공급자로서의 역할에만 머무르지 않고 고객들의 편의와 안전까지 생각한다는 점이 매우 놀랍게 다가옵니다. 그럼 저는 ‘시나브로 SK E&S’ 3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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