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걱정에는 SK이노베이션 채리!

취업걱정에는 SK이노베이션 채리! 



체리가 빈혈 예방, 수면 호르몬 상승, 혈압조절에 효능이 있다는 것 알고 있나요? 몸에도 좋고 맛도 정~말 좋은 체리! 이렇게 좋은 체리 아무리 많이 먹어도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마음이 불편하다면 이게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오늘 당신의 마음을 괴롭히는 취업걱정을 없애주고자 새롭게 탄생한 SK이노베이션의 채용상담 챗봇, 채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황수정


 

채리! 넌 누구니?

우선 이 친구의 이름이 채리인 이유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몇몇 분들은 눈치를 채셨을 수 있겠지만 이는 챗봇+이노베이션이라는 뜻에서 생겨난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림처럼 채리가 원래 이 모습이었던 것은 아니었구요! 발전과정에서 UI를 개선하여 지금의 귀요미 채리의 모습을 하게 된거랍니다! 겉모습 뿐 아니라 기능 또한 아주 많이 개선 되었어요!


현재 채리는 딥러닝이 가능한 아주 스마트한 챗봇인데요! 그래서 질문을 하면 할수록 대답이 더 정교해지고 정확해진답니다! 기존 채리가 자주 문의하는 질문을 선택지 형식으로 제시하여 1회성 질의응답에 그쳤다고 하면, 새로워진 채리는 실제 대화를 하듯이 앞에서 질문한 것에서 연결을 지어 답변을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새로운 채리에게 주목해야 할 또 다른 부분은 바로 신입사원 전형 뿐만 아니라, 경력사원 채용에 관한 부분까지도 커버를 했다는 점인데요! 심지어 개인정보를 따로 입력을 할 필요 없이 공고별 전형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게 가능하다는 점이 참 편리하죠!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좋은 점은 24시간 대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실 에디터도 그렇지만 취준생들 잘 시간만 되면 취업걱정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잠을 뒤척이고는 하잖아요. 그럴 때도 언제든지 채리에게 궁금한점을 물어볼 수 있다는 점! 진짜 든든한 채용도우미죠!

 


에디터가 직접 채리를 인터뷰(?) 해보았다!

궁금한 건 못참는 에디터! 채리가 진짜 그렇게나 똑똑한 건가 싶어 채리를 인터뷰해보기로 했답니다. 과연 채리는 에디터가 궁금한 점을 모두 속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바로 가기 링크가 뜨는데 여기에 들어가니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정말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었는데요~ 궁금하면 채리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SKCT, 혼자 준비하려면 막막했죠? 채리에게 물어보면 이렇게 예시문제도 준다고요! 

영역에 따라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하다면 채리에게 질문하러 go go~



마지막으로 채리에 대한 한 줄평!

정말 채리는 예전보다 훨씬 똑똑해졌네요. 관련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는 것은 물론이고, 사진을 통해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주기까지! 너무너무 친절한 채리였습니다. 끝으로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신 체리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보냅니다. 혹시 여러분도 취업걱정으로 잠 못 이루고 있으시다면!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채리에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