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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2015년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SK네트웍스

2015년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움직임에 한창이다. 2015년,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회사’로의 진화를 꿈꾸는 SK네트웍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SK Careers Editor 주혜인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회사, SK네트웍스
2015년, 새로운 수장을 맞이한 SK네트웍스가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회사’를 향한 도약을 시작했다. 카 라이프(Car Life)와 면세, 패션 등 성장사업의 집중 육성을 통해 소비재와 고객 중심의 회사로 변화하겠다는 것이 그들의 포부다.


1. 카 라이프 사업
SK네트웍스의 카 라이프 사업은 1999년 스피드메이트 론칭, 2009년 SK에너지의 렌터카 사업을 인수하면서 본격화됐다. 그리고 2010년 한국 GM의 광역 딜러사업을 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자동차 관련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카 라이프 사업의 대표 브랜드는 스피드메이트(Speedmate)와 SK렌터카이다. 스피드메이트는 정비, 차량부품, 긴급출동서비스(ERS) 등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SK렌터카는 개인장기, 법인장기, 단기렌터카 사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카 라이프 사업을 통해 SK네트웍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특히 개인장기렌터카 고객에게는 리터당 200원의 유류할인 및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스피드메이트는 작년 9월 수입차 정비 서비스를 론칭하고, 수입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부품 전문업체인 Mann, TRW 등으로부터 제품을 조달하여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에어컨 필터 등 10여 가지 소모품에 대한 정비 및 교체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입차 Importer의 A/S센터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수입차 정비 가능매장 100호점 돌파 기념으로 5월31일까지 보증기간이 만료된 2011년식 수입차 고객에게 SK ZIC의 수입차 전용 엔진오일인 ‘ZIC XQ TOP’ 제품과 필터류를 3만 원에 교환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ZIC XQ TOP’ 엔진오일을 3만 원에 교환해 주는 ‘3만원의 행복’ 프로모션>

 


2. 면세 사업
현재 SK네트웍스는 23년간 축적해온 워커힐면세점 경영 노하우와 내부 인프라를 바탕으로 서울시내 면세점 신규 특허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지속적인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K-뷰티, K-패션을 아우르는 한류 쇼핑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SK네트웍스는 쇼핑과 문화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컬쳐테인먼트’ 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면세점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다 여유롭고 품격 있는 쇼핑 환경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해부터 리뉴얼 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2개의 특급호텔, 카지노 사이에 위치한 워커힐면세점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가 높으며, 국내 면세 업계에서 가장 먼저 중국 고객을 겨냥한 차별화된 상품 구성과 서비스 전략을 시행해 왔다. 2008년부터 SK네트웍스 워커힐면세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시계•보석 전문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지하 1층 시계•보석 매장과 더불어 국산품 전문 스토어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기도 하였다. 세계적인 명품 시계-보석 부티크부터 실속 있는 가격대의 국산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면세 쇼핑은 물론 특급 호텔, 카지노 등을 최상의 서비스와 함께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중국인 관광객을 사로잡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한다.


 

<SK네트웍스 워커힐면세점 지하 1층 입구 전경>


 


<올해 2월 리뉴얼 오픈한 워커힐 면세점 내 시계•보석 전문 부티크 전경>
 

 

 


<면세점 최초 국내 톱 패션 스타일리스 정윤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오픈한 편집매장, YK’s pick for Walkerhill>




혜인's Tip

SK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회사’라는 포부에 맞게 고객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 앞으로도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