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에너지]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에너지, SK에너지 주유소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에너지 SK에너지 주유소

어딜 가나 보이는 SK에너지 주유소. SK에너지 주유소의 인기 요소를 찾아본다.


SK Careers Editor 정석희

SK에너지 주유소
SK에너지는 국내 정유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한다. 대한민국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전국에 3,889개 (‘14년말 기준) 지점이 있을 정도로 어디를 가나 SK에너지 주유소가 보인다.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는 SK에너지 주유소의 비밀을 파헤쳐 보자.

 

 

석유의 유통과정
울산과 인천 공장에서 정제된 석유 제품은 어떻게 주유소까지 오게 되는 것일까? 정유 공장을 떠난 석유 제품은 선박, 철도, 송유관 등을 따라 물류 센터로 이동한다. 바로 1차 수송이다. 물류 센터에서는 각종 품질 검사를 통해 체계적으로 제품을 관리한다. 예를 들어 유량계 정기 점검, 출하 시 온도 체크 등 품질을 위한 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SK에너지만의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식별제를 넣어 가짜 기름의 유통을 차단한다. 지역별, 제품별로 나뉘어진 석유는 탱크 트럭을 통해 전국의 주유소로 향하게 된다. 탱크 트럭을 이용한 2차 수송으로 석유는 전국 각지의 주유소로 공급된다.


SK에너지만의 특별한 주유소
주유소는 단순히 기름을 채우는 곳이다?! SK에너지의 다양한 이색 주유소를 보면 그런 말은 쏙 들어갈 테다.


맥도날드와 함께하는 주유소
울산시 달동에 위치한 ‘맥 주유소’에는 셀프 주유기와 함께 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가 들어서 있다. 주유를 하러 들렀다가 맥도날드 햄버거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다. 자칫 기름 냄새로 인해 식사하기 꺼려질 수 있는 생각할 수 있지만, 청결과 위생에 신경을 써 기름 냄새는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이 곳에서는 운전 중인 채로 맥도날드 음식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쓰루 서비스(through service)를 제공하고 있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 맥 주유소(출처: SK에너지 블로그) >

여성을 위한 주유소 ‘엔느’
방배동에 위치한 ‘엔느’ 주유소는 여성 친화적인 공간을 지향한다. ‘엔느’에서는 여성 운전자를 위해 차량 점검, 세차하는 동안 엔느에서는 운전자에게 네일 케어를 제공한다. 외관 역시 여성 운전자의 눈을 사로잡을 만한 색감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무료하게 세차를 하거나 차량 점검을 기다려야 한다면 ‘엔느’를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주유소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주유소도 있다. 바로 분당의 운중 주유소다. 아파트 주변에 위치한 운중 주유소는 단골 손님의 방문이 유독 많은 곳이기도 하다. 주유소 사무실을 앞에 두고 안쪽에 주유기를 들여놓아 겉으로 봐서는 주유소인지 모를 정도. 또한 주유소 바로 옆에 붙어있는 카페 덕분에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과 마케팅의 노력으로 운중 주유소는 2011년 고객 만족 우수주유소 선정되기도 하였다.

 


< 운중주유소(출처: SK에너지 블로그) >


전국에서 SK주유소 찾기
운전 중 기름이 부족한 급박한 상황에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엔크린 홈페이지에는 ‘전국에서 주유소 찾기’와 ‘고속도로에서 주유소 찾기’라는 기능을 통해 고객들에게 주유소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석희's Tip

지금까지 SK에너지 주유소에서 기름만 채우고 떠났다면 이제는 이색 주유소에서 색다른 경험을 함께 즐겨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