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노 業 Up 멘토링: 진로 고민부터 직무 궁금증까지, 현직자 멘토에게 물어봐~

이노 業 Up 멘토링: 

진로 고민부터 직무 궁금증까지, 현직자 멘토에게 물어봐~




SK Careers Editor 전한별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높은 승률을 쌓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벌써 여름방학도 반환점을 돌았는데요, 대학생 여러분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 휴식을 취한 후 재도약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나 자신, 그리고 목표로 하는 기업과 직무에 대해 알아보면서요!


취업 준비는 하고 싶은데 내가 어떤 직무에 잘 맞을지, 이 기업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한 점이 너무 많다고요? 막연한 진로 고민부터 구체적인 직무 궁금증까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든든한 멘토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노 業 Up 멘토링>! 이노 Up! 멘토링과 함께 자신감 Up! 할 사람~ 주목해 주세요!


PART1: ‘이노 業 Up 멘토링’ 지원해. 그게 뭔데.



‘이노 業 Up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언택트 진로∙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길어지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취업 시장도 얼어붙고, 정확한 기업 및 직무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많아졌지요. 이에 공감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임직원들이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재능기부로 뭉쳤습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과 관심 있었던 직무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듣고 답변해 주는 진로∙직무상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채용시장에서 가장 핫한 단어가 무엇일까요? 모두 예상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바로 ‘직무 경험’입니다. 어느 기업이든 서류 및 면접 전형에서 직무 경험을 갖추거나 지원 직무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어요. 직무 역량을 기르려면 일단 관심 있는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하겠죠? 


뭐니 뭐니 해도 ‘현직자가 직접 알려주는 직무 정보’보다 정확한 건 없을 거예요! 왜냐하면 말 그대로, 현업에서 해당 업무를 매일같이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 현직자니까요. 이번 멘토링에서는 #6개의 SK이노베이션 관계사에서 #14개의 각기 다른 직무를 다하고 있는 무려 #53명의 현직자 멘토님들이 참여합니다. 스케일 장난 아니죠? 평소 관심 있었던, 혹은 궁금했던 직무의 현직자 멘토님이 있는지 찾아보고 지원해보세요! 너무 많다고요? 그러실 줄 알고,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에디터가 정리도 해왔답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8월 12일부터 8월 20일 목요일 자정까지입니다. 이미 절찬리 모집 중이니 바~로 지원해야겠죠? 여러분의 소중한 지원이 끝나면 멘토들이 직접! 지원서를 읽고 멘티를 선정합니다. 최종 선발 결과는 24일에 문자 및 이메일로 전달된다고 하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려봐요!


최대한 많은 대학생들에게 효과적인 방식으로 기회를 드리기 위해, 이번 멘토링에서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선발합니다. 기수별 2회씩, 회당 90분의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각 기수 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니, 나에게 딱 맞는 기간을 하나 골라서 지원해 주세요.


모집 인원은 최대 530명이라고 하는데요! 멘토별 멘티는 기수별로 최대 5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53명의 멘토가 기수당 최대 5명의 인원으로 멘토링을 2회 진행하므로, 최대 530명의 대학생들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학생이라면 이제는 익숙해진 화상 통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이노 業 Up 멘토링’ 역시 랜선으로 진행됩니다. 화상 플랫폼 ‘Webex’와 멘토링 사이트 (https://www.skimentoring.co.kr/)를 사용할 예정이며, 세부 내용은 추후 각 멘토-멘티 간 협의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PART2: ‘이노 業 Up 멘토링’ 지원하라고.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1) 멘토링 홈페이지 접속, 간편 로그인 하기

먼저 멘토링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한 진행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의 지원하러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가입 NO! 카카오톡 아이디를 연동해 간편하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직무별 멘토 프로필 검색하기

이번 ‘이노 業 Up 멘토링’에 참여하시는 모든 멘토님들의 프로필 목록이 보이시나요? 멘토님 성함, 소속 기업, 담당 직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사이트 상단에서 회사명과 직무 검색 기능을 통해 평소 관심 있었던 기업과 직무를 중심으로 찾아보세요. 


3) 멘토 선정 후 지원하기

관심 있는 직무를 선정했다면, +버튼을 눌러 자세한 멘토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담당하고 계신 업무, 취미 그리고 멘토링 목표까지! 읽다 보면 분명 ‘이 분이다!’하는 시그널이 올 거예요.

 


4) 지원서 작성하기

떨리는 마음으로 멘토님을 결정했다면 지원서를 작성해야겠죠! 크게 기본 정보, 관심 직무 그리고 간단한 문항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딱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노스펙 기본 정보 섹션에서는 멘토링과 추후 결과 전달을 위한 기본 정보 외에는 물어보지 않는다는 점! 학력, 학점, 어학점수… 잠시만요! 거리 두기 진행하겠습니다~


#중복지원_안돼요 1기와 2기 중 한 기수에만 지원할 수 있어요. 최대한 많은 대학생 여러분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니 이해 부탁해요!


#싹쓰리_아니죠_싹투 요즘 자기소개서, 요구하는 게 너무 많죠? ‘이노 業 Up 멘토링’ 지원서는 멘티 여러분을 알아가기 위한 질문, 그리고 직무 관련 궁금증을 공유하는 질문 2개만 물어본대요! 지원서에 개인의 출신지, 출신학교 등 개인정보를 불필요하게 어필할 경우 오히려 불이익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마음 놓고 지원자 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주세요!



중요한 건 학력이나 스펙이 아닌 열정진솔함! ‘이노 業 Up 멘토링’은 대외활동이 아닌 멘토링프로그램으로, 멘토와 멘티라는 관계를 형성하게 돼요. 선발 과정에서부터 제출해 주신 지원서를 담당 멘토님이 직접 읽고 멘토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멘티님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개성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을 솔직하게 담아내는 것이 중요해요. 여러분이 어떠한 사람이고 왜 여러분에게 멘토링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진솔하게 대답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노 業 Up 멘토링’ 지원하기, 어렵지 않죠? 마지막으로 간단한 OX 퀴즈로 최종 점검해보고 지원하러 가요! 

 


지금까지 ‘이노 業 Up 멘토링’ 이 무엇인지,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멘토님들께서도 진로 고민하던 때를 회상하며 정성껏 멘토링을 준비하고 계시다고 하니, 모두 귀중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잊어버리기 전에 지금 당장 지원서 쓰러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