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물을 활용한 예술공간!

건축물을 활용한 예술공간!



지난 편에서는 부평 SK VIEW 해모로의 친환경 모듈러 사무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부평 SK VIEW 해모로의 또 다른 특별한 특징을 살펴볼 건데요, 바로 공간을 하나의 갤러리처럼 곳곳에 예술작품을 전시해두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예술 작품 중 일부는 건설 현장에서 나온 폐기물을 활용한 작품이라는 점입니다.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화정


안녕하세요. 지난 친환경 현장사무실에 이어 인터뷰를 진행한 부평 SK VIEW 해모로 현장 공무 담당 이아미 프로입니다. 

 

<부평 SK VIEW 해모로 아트콜라보>는 견본주택을 지역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청년예술가들과함께 지역 공동체의 가치를 높여, 사회적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아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지역의 재생 스토리를 담은 작품과 건설 현장에서 나온 폐기물을 활용한 가구 제작을 통해 ‘지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내일을 새로운 시선으로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7명의 작가와 함께 지역의 옛 추억과 풍요로운 미래를 연결하는 ‘지역 재생’ 스토리를 다룹니다. 인천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지역 작가, 재개발 현장에서 나온 폐자재를 작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작가, 그리고 도시 환경에 참신한 시선을 던지는 작가, 이렇게 구성된 신진예술가 7인이 저마다의 관점으로 기록한 ‘인천’의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실물로 작품을 보여드릴 수 없다는 점이 참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은 평면에 불과해서 입체적인 작품을 온전하게 전달해 드릴 수는 없으니까요. 특히 천근성 작가의 ‘터’라는 작품은 건축물 재료별로 층을 나누고, 외부 틀을 아파트 형태로 만들었어요. 층층이, 겹겹이 다른 소재를 쌓으며 배경을 만든 작품이어서 입체감이 주는 감동이 굉장합니다.


그래도 SNS를 통해 청년작가들이 작품을 구현하는 영상을 공유하면서 조금이나마 그 감동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SK VIEW 인스타그램에 놀러 오시면 다양한 콘텐츠를 보실 수 있으니까요. 많이 놀러 와주세요!

 

 

우리가 하는 활동을 좀더 재밌고 가볍게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를 구상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견본주택 관련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델하우스 집객 및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온라인 위주로 분양홍보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카카오톡 채널, 온라인 배너광고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가 진행 중인데요, 그 중 최근에는 리포터나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모델하우스 투어를 하며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이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분양홈페이지 내에 모델하우스 단위세대 VR을 제공하긴 했지만, 고객의 이해를 좀 더 높이고자 투어영상을 추가로 제작하여 간접적으로나마 모델하우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분양단지가 궁금해서 영상을 보러 왔다가 SK건설 채널 내 다른 영상을 보게 된다면 자연스러운 회사홍보는 물론 SK VIEW 브랜드가치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떠셨나요? 흥미로운 소식이었죠? SK VIEW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들어가시면 더 다양한 작품과 작가들의 모습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예술가의 창작 지원, 건축폐기물의 활용, 작품과 지역 재생 스토리 연결의 교집합이 완성된 공간, 바로 ‘부평 SK VIEW 해모로 견본주택’을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