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머티리얼즈 구성원의 데스크 인터뷰

SK머티리얼즈 구성원의 데스크 인터뷰

앞서 SK머티리얼즈가 선보이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그런 유튜브 채널을 이끌어가고 계신 반윤선PL님과 오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자주 접하는 채널과 관련된 이야기를 오늘 실제 PL님이 사용하고 계신 데스크와 함께 풀어내고자 합니다. 바로 데스크 구경하러 떠나볼까요?

SK Careers Editor 심혜빈

 

 

 

 

 

Part1 인터뷰이 소개

 

 

 

안녕하세요, SK머티리얼즈에서 조직문화와 채용 브랜딩을 담당하고 있는 반윤선PL이라고 합니다. 작년 채용담당 인터뷰에 이어,  인터뷰를 진행하게 됐네요. 매년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 그런데 저희 SK머티리얼즈는 공유 좌석제를 이용하고 있어서, 사실 데스크는 매우 간소한데 괜찮을까요? ( ESG 인턴 브이로그를 참고해주세요.J) 공유 좌석제란, 지정된 자리 없이 구성원이 매일 예약을 통해 본인 자리를 선택하고 그날의 업무 일정 또는 컨디션에 맞게 근무하는 것을 말해요! 매일 좌석이 변경되기 때문에, PC 일명 목욕 바구니라고 불리는 작은 상자를 지참하고 다닙니다. 오늘 그걸 공유드릴게요!

 

 

 

 

 

Part2 기업문화실 소개  데스크를 통한 업무 소개

저희 기업문화실에서는 HR 전반에 관련된 업무를 해요. 채용, 보상, HR 제도기획, 노무, 조직문화  회사 전략 방향과 Align  구성원의 라이프와 행복을 책임지는 곳이라고   있어!

 

 

 

우선 #머티맨 기획안을 소개해드릴게요! 혹시, 저희회사 유튜브 보셨나요? 안보셨다면 유튜브에 “SK머티리얼즈 검색 해보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희 SK머티리얼즈는 사실 업의 특성 자체가 일반인분들이 보시기에 접근과 이해가 쉽지 않은 편이거든요. B2B회사이다 보니, 홍보나 보도자료도 타사대비 많지 않은 편이기도 하고요. 이런 부분 때문에, 지원자분들께서 회사 지원에 어려움이 있다는  알게 되었, 재미있는 포맷을 기획해서 SK머티리얼즈 패밀리 회사소개영상을 제작하고 습니다.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어디에 위치해있고, 구성원들은 어떤 생활을 하는가?”, “기업문화는 어떤가 등등 지원자분들께서 궁금하실만한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최대한 캐주얼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1화는 자회사인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였고요. 저희회사 유튜브 컨텐츠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죠. 7/28일에 공개 SK머티리얼즈 서울 사무소편 많은 시청 부탁드릴게요~

 

다음은 #아이패드입니다. SK머티리얼즈는 입사 시에 개인 PC 지급하기도 하지만, 우리 구성원들의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위해 Cloud 기반의 자율적인 업무 System 구축하고 있어요.  때문에 요즘 코로나19같은 시대에, 모든 구성원들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죠. 가상 PC,  VDI 덕분에, 아이패드로도 언제 어디서든  PC 접근할  있어서  소지하고 있어요. 타고난 악필이라 회의 때도 키보드로 필기하거나 하는데 아주 용이하죠. 회사에서 거의  분신 같은 존재입니다.

 

마지막으로 #MR UP 교재입니다. SK머티리얼즈만의 상호 존중 원칙 행복 112 있거든요, 바로 행복하게 일하는 12가지 방식입니다. 이는 사람/시간/업무존중에 대한 저희 소통의 기반이 되는 아주  요한 기업문화의 요소인데. 올해는 이를 기반으로 Mutual Respect,  MR (상호존중) U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매주 팀끼리 모여  교재를 가지고 다양한 Practice들을 경험하고 새로운 다짐들을 만들어나가죠.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기도 하고,  조차도 어려운 부분이 많기는 했는데, 아주 조금씩이지만 긍정적인 변화들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보기도 해요. 물론 조직문화 변화가 시작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들이 빛을 발하는  같아 담당자로서   해보고 싶은 그런 프로젝트입니다.  자리를 , 모두 귀한 시간 내어주셔서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바로 소재 백과사전입니다. (https://youtu.be/L60qa9oyfBE)  또한 머티맨과 비슷한 이유로 시작하게  콘텐츠인데요. 앞서 저희 회사 비즈니스 자체가  어렵다고 말씀드린 바가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사실 아이템은 이해하기가  어렵거든요. 회사를 오래 다녀도  조차도 문송할때가 많아요. 그래서, 우리의 대표적인 아이템을 한번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해보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원자  아니라 우리 회사에 관심 있는 모두가 이해할  있도록 만들어보자! 하면서 기획했어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비유로 시작되는 영상은, 어려운 생산 과정은 시각적으로 잘 풀어낸 영상입니다. 결과적으로도 전반적인 저희 SK머티리얼즈를 이해하기에는 충분히 좋은 영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해당 영상은 저희 기업문화실의 기획뿐 아니라, 생산기술팀과 전략마케팅팀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공동기획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있어서 작업 과정이 정말 즐거워요.

 

 

 

 

 

Part3 SK머티리얼즈 콘텐츠의 지향점

제가 담당하고 있는 조직문화 측면에서는, SKMS에서 정의하고 있듯 구성원의 행복 가장 중요한 부분인  같아요. 구성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MR UP 프로젝트도 하고, 지속적인 Survey 통해서 행복 저해 요인을 파악하고 해소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구성원이 원하면 언제든지 교육과 성장의 기회도 아낌없이 지원하는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구성원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예능물? 근데 언제 하게 될지는 아직 미정이네요!

 

 

 

 

 

Part4 인터뷰 후기

먼저, 저희 회사 채용에 가져주시는 취준생/이직러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SK머티리얼즈를 떠올리면 아마 많은 분들께서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생각해 내실 텐데요! 정말 그만큼 SK머티리얼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더욱 도약하고자 하는 기민하고 민첩한 유전 자가 있는 분들께서 모여계신 분위기랄까요? 그만큼 열정적이고, 주체적으로 일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렇게 업무를   있도록 회사는 최대  지원하려고 하는 티키타카가  맞는  같아요. 열정이 있으시고, 본인 분야에서 능력만큼 인정받고 싶은 커리어에 욕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저희 SK머티리얼즈로 지원 고고고! 하십시오.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하반기에 채용 Portal Open 앞두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 커밍  ~~~~~

 

 

 

 

 

데스크를 곳곳에 배여 있는 PL 님의 생각과 열정이 가득한 SK머티리얼즈 기업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취준생, 이직러 그리고 SK머티리얼즈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해 주시는 박윤선 PL 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