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 재무직무와 함께하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JOB사전! -1편- ✨ ✨

SK E&S 재무직무와 함께하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JOB사전! -1-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성현정입니다:D 알쓸신JOB! 대망의 첫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재무직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D 재무직무의 남승균매니저님과 함께 비대면 인터뷰를 나눠봤는데요! 기획재무팀에 대해서 A부터 Z까지 상세히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보러 가시죠! Let’s go~!!

SK Careers Editor 성현정

 

 

 

 

 

 

안녕하세요.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기획재무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승균 주임입니다.

저는 대학시절 경영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현재 재무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의 재무직무만의 특별한 점으로 다양성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정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자금, 회계, 세무영역의 실무를 동시에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큰 규모의 회사는 위의 영역이 팀, 파트 단위로 구분되어 있음)

 

 

 

제가 취업준비를 할 때도 지금처럼 환경에 대한 이슈는 계속해서 대두되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관련 기업을 찾던 중 저희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의 채용공고를 발견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재무직무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대학시절 전공을 살리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기업 연구소에 근무한 경험입니다.

직장생활의 첫걸음은 조직과 잘 융화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직무와 무관하더라도 인턴활동 등을 통해 조직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것을 추천합니다.

 

 

 

재무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실무경험만큼 중요한 것이 없겠지만 회계, 세무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수업, 회계/세무 자격증)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관련 지식함량 수준이 높을수록 좋고, 관련 실무경험이 있다면 취준생활을 보다 빨리 마칠 수 있는 큰 무기를 가진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무 특성상 제한된 시간과 정해진 기한을 준수해야합니다.

업무가 몰리면 정신없이 바쁘기도 하지만 업무의 결과물이 있기 때문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하고 있는 일이 회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업무라 생각하기에 책임감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취준생활은 보이지 않는 터널을 지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흘러도 끝이 보이지 않으면 내가 다른 사람보다 뒤쳐진 것은 아닐까?’ 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조급함은 멀리하고 정확한 방향성과 꾸준한 노력을 가까이하길 바랍니다. 2021년 마무리 잘 하시고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K E&S 재무직무에 대한 A부터 Z까지 상세히 알려주신 남승균매니저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승균매니저님께서 인상 깊은 답변들을 많이 남겨주셔서 저에게도 재무직무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D SK E&S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많은 취준생분들 이 글을 보시고 좋은 에너지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시리즈에서 봐요! See you l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