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주) C&C와 NFT의 만남? ChainZ for NFT 웨비나의 모든것

SK(주) C&C와 NFT의 만남? ChainZ for NFT 웨비나의 모든것

지난 3, SK가 그룹사 차원에서 암호화폐를 발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와 함께 SK만의 NFT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란 발표가 이어져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이렇게 SK그룹이 자신있게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는 SK C&C의 공이 크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K() C&C는 지난 2017년 금융, 통신, 제조 등의 산업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모바일 디지털 ID 인증 서비스'를 개발, ‘SK형 블록체인 사업의 첫 삽을 뜬 장본인인데요! 이를 기반으로 2020년에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체인제트 포 이더리움(ChainZ for Ethereum)'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는 5, SK C&C의 대표 Blockchain 플랫폼인 ChainZ의 첫 NFT 웨비나, <ChainZ for NFT> 웨비나가 개최됩니다! 👏👏👏 개최에 앞서 행사의 의의와 주목해야 할 점 등을 짚어보고자 전반적인 웨비나 진행 및 준비를 담당하신 최윤서 매니저님을 모셨는데요~ NFT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정!! 하시는 게 좋겠죠? :)
웨비나 관련 인터뷰와 함께 플랫폼 비즈니스 마케팅 담당자로서 매니저님의 커리어에 대한 심도깊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는데요. 곧 발행될 2탄에서 '플랫폼 비즈니스 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볼 예정이니까요! 직무 토크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그럼 바로 최윤서 매니저님과의 인터뷰 현장으로 가 보실까요? 👉

SK Careers Editor 김민경

 


 


안녕하세요, Digital플랫폼GTM그룹에서 SK C&C DT 플랫폼 포함, 전사 솔루션/서비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최윤서 매니저입니다.
 


자사 모든 솔루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저희 조직 내 제가 주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앞으로 소개해 드릴 SK C&C의 유일무이한 블록체인 플랫폼 ‘ChainZ’를 비롯한 AutoML 플랫폼(AccuTuning, DataRobot), 건강 관리 서비스(KeepWell) 등 다양한 담당 서비스들의 마케팅 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것입니다.
 


최근 떠오르는 핫이슈하면 빠질 수 없는 키워드가 바로 NFT인데요. 저희 SK C&C의 블록체인 플랫폼 ChainZ도 오랜 기간 준비해온 NFT 서비스를 이번 웨비나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NFT 플랫폼이 왜 필요한지’, ‘ChainZ for NFT는 어떤 서비스이며 어떻게 작동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데모 시연, Ecosystem 파트너들의 발표 등 단번에 체감 가능한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ChainZ의 단독 웨비나는 이번이 처음이라는 사실! 그만큼 야심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제 NFT 영역이 굉장히 광범위해져 특정 타겟을 한정 짓기 어렵습니다만, 평소 NFT에 관심이 많았지만 어떻게 업무에 적용해야 할지 몰랐던 분들, NFT가 미래에 핵심 자산이 될 수 있을지 의구심을 품고 계신 분들이 보시면 특히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웨비나에서 보여드릴 ‘ChainZ for NFT’의 데모를 통해 업무에 NFT 서비스를 어떻게 적용할지 쉽게 아실 수 있고, 전문가 대담 세션을 통해 디지털 자산 기반 NFT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공유 받으실 수 있어 참여하시는 모든 분께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SK C&C에서는 DT 최고 전문가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님, 글로벌 투자 전문가 GBIC(Global Blockchain Innovative Capital)의 이신혜 대표님, 블록체인의 대가 고려대학교 인호 교수님이 해당 세션에 참여하실 예정이며, 리얼 100% 라이브로! 생생한 대담을 이어가 주실 예정입니다😊
 


ChainZ for NFT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서는 사업개발팀 정호영 리더님께서 직접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Ecosystem 파트너들의 발표를 통해 NFT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대략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진행될 블록체인 개발 전문가 이동조 매니저님의 기술 세션을 통해 NFT 서비스의 데모 시연을 직접 확인하시면, 보다 구체적인 구현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쉽게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Ecosystem 파트너사 중 금번 웨비나 발표에 직접 참여할 파트너사가 무려 두 곳이나 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블록오디세이, 피어테크입니다😊 저희 ChainZ for NFT Ecosystem이 지향하는 바는 오직 SK가 주도하며 SK만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아닌, NFT 관련 다양한 기업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상생하는 것에 있습니다. 고로 NFT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께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Ecosystem 참여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어 보시고, 문의 및 요청 사항은 언제든지 SK DT Hub (skdt.co.kr)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함께 성장하는 NFT Ecosystem을 구축확장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이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SK C&C 최초 블록체인 플랫폼인 ChainZ의 단독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4 22일까지 진행되었던 얼리버드 기간 내 등록하신 분들 중 추첨하여 커피 쿠폰을 드리고, 웨비나 중 깜짝 퀴즈를 맞춰 주시는 분들께 기프티콘을 드리는 등 푸짐한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하였습니다. , 초대박 경품 “ChainZ 무료체험 이벤트 도 준비했는데요! 웨비나를 통해 도입 상담을 신청하신 선착순 20개사를 대상으로 ‘ChainZ Starter’ 상품을 최대 2개월 무료체험 할 수 있는 이용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개최의 의미가 깊은 행사인 만큼 정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요즘, 마케팅도 기술이죠? SK C&C에서 마케팅+기술+ '마기꾼'을 찾고 있습니다!! 5월 초 SK DT Hub(skdt.co.kr)를 통해 세상의 혁신을 본인의 손끝으로 이룰 크리에이터/마케터 인재 'Rookies'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SK C&C의 솔루션 및 당사 SNS 채널을 함께 홍보하는 활동을 주로 할 것이며, 사내/ Event 기획 및 운영 등 현직 마케터들과 '진짜'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왕창 준비했으니 쓸모 있는 스펙, 제대로 된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저 말고 지원해 주세요! 주요 혜택으로는 수료증, 우수팀 매달 100만원 지급, MVP Rookies 100만원 지급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실무자 멘토링, 임원(그룹장님)의 강연 등 비교 불가능한 활동의 기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처: gtmmarketing21@gmail.com)
 

 

 

 


이렇게 최윤서 매니저님과의 첫 번째 인터뷰가 끝이 났습니다! 인터뷰에 기꺼이 응해주신 매니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매니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NFT 시장은 이제 그 존재감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했는데요. SK그룹의 '넥스트 플랫폼'으로 떠오른 블록체인과 NFT 산업을 ChainZ로 잘 구현할 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 실제 'ChainZ for NFT'의 적용 방법을 안내하고 시연할 예정이라 하니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하시는 게 좋겠죠? 😀👍
 
다음 기사에서는 최윤서 매니저님의 직무인 플랫폼 비즈니스 마케팅에 대해 다룰 예정인데요. IT 솔루션 마케팅 현직자로서 알짜 정보만 쏙쏙 알려주신 인터뷰가 담겨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최윤서 매니저님의 직무 인터뷰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