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 알려드립니다! 에너지솔루션 사업지원실편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 알려드립니다! 에너지솔루션 사업지원실편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김지혜입니다! 오늘은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알려드립니다!’ 시리즈로 Energy Solution사업지원실을 준비했습니다! SK E&S 이동윤 매니저님과 함께하는 취준 Tip,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김지혜

 

 

 

 

 

안녕하세요, SK E&S Energy Solution사업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동윤입니다.

 

 

합격 통보를 받았을  목이 메일 정도로 감격스럽고 기뻤습니다.

 

 

면접 전날 긴장되는 마음에 잠에  수가 없어서 밤을 새우고 면접에 참여하게 되어 마음 졸였던 기억이 납니다.

 

 

기존의 화석연료기반 전력시스템에서 재생에너지의 비중이 커지는 쪽으로 에너지 산업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발전량에 대한 통제력이 하락하고 소비패턴의 간헐성과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여러 Pain Points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Energy Solution사업지원실에서는 이러한 Pain Point 해소하기 위해 재생에너지솔루션, ESS솔루션, Grid/DERMS 솔루션, Mobility솔루션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전환에 대해 공부하다 보니 에너지전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당 직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대한 것보다 회사가 구성원의 행복을 중요시하고 좋은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입사   긍정적으로 바뀐  같습니다.

 

 

 

제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에너지솔루션,  중에서도 ESS DERMS 관련 공고가 나와서 반드시 지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내 1위의 민간발전사업자이자 친환경에너지업계의 리더라는 SK E&S 위상도 선택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SK E&S 택한  제가 내린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SK E&S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년이 다르게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회사로 시작해서 LNG-Value-Chain 구축하고, 신재생 에너지와 에너지솔루션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구성원도 같이 성장할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업무를  시간내에 수행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는 것이 어려운 점입니다.

 

 

 

회사생활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즐겁게 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본인의 장점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많이 칭찬해주세요.

 

 

 

 입사하셔서 함께 일할  있으면 좋겠습니다.
 

 

 

 


취준과 관련된 이동윤 매니저님의 꿀팁과 응원 들어보았습니다! 취준생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기사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