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SUMMIT 2022 그것이 알고 싶다!

TECH SUMMIT 2022 그것이 알고 싶다!

네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다들 중간고사 시험 보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제가 그래서 시험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 아주 따끈따끈한 소식을 하나 가져와 봤는데요
바로 SK TECH SUMMIT 2022라는 기술 컨퍼런스입니다. SK 그룹과 기술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년 만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개최되는 컨퍼런스인 만큼, 다양하게 준비된 프로그램들이 넘쳐난다고 하는데요! 대학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들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SK TECH SUMMIT 2022 컨퍼런스 담당자분과 함께 인터뷰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우민기

 

 

 

 

 

안녕하세요, SK텔레콤 역량혁신팀에서 근무하는 허세정이라고 합니다.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팀이고, 회사 차원을 넘어 대내외적으로도 역량을 교류하는 기회를 만들어가는 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SK TECH SUMMIT 2022 SK 그룹의 대표 기술 컨퍼런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SK그룹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구현한 연구 성과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발표하고
또 더 나은 기술들을 만들어 가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컨퍼런스인데요. 처음에는 SK그룹 구성원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점차 대내외적으로 기술성과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만들어가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시국 때문에 작년까지는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하다가, 올해 3년 만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의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만큼, 정말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
 

이번 ‘SK TECH SUMMIT 2022’ 컨퍼런스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열리는 만큼,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됩니다. 컨퍼런스 이틀간 워커힐 그랜드홀에서는 5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전시 부스가 열리는데요. VR UAM을 체험해 볼 수도 있고, AI 등 여러 기술로 구현된 서비스들을 보고 기술적으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 간 모임부터 대학생 현장 멘토링과 채용 부스까지 다채로운 네트워킹의 장이 열릴 예정이죠.
컨퍼런스에 직접 오지 못하더라도, 아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세션 중 일부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되어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고, 전시 부스도 원격 로봇 투어 등 특별프로그램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내가 있는 곳이 곧 컨퍼런스 장이다!’라는 생각이 들 만큼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발표, 전시, 특별 프로그램들을 참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특별한
SK TECH SUMMIT 2022입니다!
 

 

 대학생 멘토링 : 현직자의 현장 멘토링과 온라인 메타버스 멘토링이 진행되므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중, 원하는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채용 상담 부스 :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에너지 등 다양한 SK 그룹의 채용 담당자를 직접 만나보고, 궁금한 건 바로 물어볼 수 있어요! 온택트 시대에 더욱 소중해진 대면 기회인데, 이번 채용 상담 부스를 둘러보시며 담당자에게 직접 꿀팁도 얻어가세요.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이 전시 부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보여주는 투어인데요.
50여 개가 넘는 전시 부스 중에서도 재밌고, 핫한 기술 아이템이 있는 부스를 방문해 데보션 영이 현장을 생생히 전달해 줍니다.
공강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캠퍼스에서도 편하게 컨퍼런스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구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사전 신청하시고, 접속해서 함께 전시 부스를 둘러보세요!


 

SK그룹 내에서는 AI, Data, 반도체 등 정말 다양한 기술 영역에서 관련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고,
이러한 연구성과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곳곳에서 서비스와 프로덕트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 연구 성과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을 이번 SK TECH SUMMIT 2022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학생 여러분들도 컨퍼런스에 오셔서, 이러한 SK그룹의 기술 현황도 알아가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에 참여하셔서 꿀정보들도 많이 얻어가는 알찬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여러분 어떠셨나요~? 지금까지 SK TECH SUMMIT 2022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SK 기술들이 한자리에 모인 곳이라.. 상상만 해도 기대가 되지 않나요? 멘토님 말씀처럼 이번 컨퍼런스는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참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 또한 인터뷰가 끝나고 바로 참가 신청을 했답니다! 일정이 있어서 못 오시는 분들은 온라인으로도 참여하실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신청해 주세요! 여러분들을 컨퍼런스장에서 만나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흔쾌히 허락해 주신 역량혁신팀 허세정 멘토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면서 10월 기사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