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E 수료발대식 슼~! 돌아보기!(with 17기 & 18기)

SKCE 수료발대식 슼~! 돌아보기!(with 17기 & 18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SKCE 17 2팀 에이스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수료발대식 소식을 들고 찾아왔는데요! 지난 겨울, 17기와 함께했던 발대식을 기억하시나요? SKCE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지난 6개월을 뒤로 하고 어느덧 활동을 마무리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너무 슬퍼 말아요~! 앞으로 SKCE를 함께할 18기들이 있으니까요:) 반갑고 새로운 얼굴들과 함께했던 수료발대식, 17기의 뜨거운 안녕 그리고 18기의 설렘 가득한 시작까지! 웃음이 가득했던 현장으로 지금 바로 떠나보시죠!

SK Careers Editor 17기



 

 

 

1) 오프닝 및 개회사
지난 수료발대식과 마찬가지로 이번 17기와 18기도 SK서린빌딩에서 함께했는데요:) SUPEX Hall에 들어서자마자 반가운 얼굴들이 CE들을 맞이해주었습니다! 바로 오늘 행사의 전체 진행을 맡은 두 명의 MC, 17기 노주형CE와 박지원CE였는데요. 기수를 대표해 각각 기장, 부기장 역할을 맡아주었던 둘이 오늘도 CE들을 위해 수고해주었습니다. 더할 나위 없이 깔끔한 진행 덕에 행사는 순조롭게 시작되었답니다~!
 
다음으로 SK SUPEX 추구 협의회 양용조PL님께서 격려의 말씀을 전하시며, 개회사로 수료발대식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려주셨는데요. 지난 6개월간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힘써준 17 CE들에게는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새로운 18 CE들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시며 열정을 가지고 함께해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2) 관계사 멘토 소개
그리고 이어진 순서로 각 관계사의 멘토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CE들을 만나기 위해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멘토님들을 위해 CE들이 큰 환호와 박수로 맞이해드렸는데요! 멘토님의 재치 있는 답변과 액션으로 행사장은 웃음꽃이 만개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특히 많은 멘토님께서 새롭게 합류하셨는데요. CE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SKCE를 향한 멘토님의 각오와 포부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17기 수료증 수여
다음은 17 CE들의 수료증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수료증을 받아보니 이제 정말 활동이 마무리되는 것 같아 시원섭섭한 마음이었는데요. 그동안 각 관계사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메신저로서 최선을 다해준 17기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4) 17기 최우수 및 우수 활동자 / 우수팀 시상
다음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수팀과 활동 우수자 시상!
수준 높은 콘텐츠와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수상자를 예측하기 어려웠는데요. 최종 우수팀으로는 SKCE를 향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3팀 슼카이팀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최우수상의 영광은 바로 이채은CE와 노주형CE에게 돌아갔습니다. 수상하신 CE분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어진 서프라이즈! 바로 SKCE 운영기획국 매니저님들을 위해 17기가 특별히 준비한 코너였는데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항상 CE들을 위해 헌신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특별히 상을 수여해드렸습니다. 작게나마 매니저님들께 감동을 선물해드릴 수 있어 다행이었답니다:) 동해 매니저님께서는 차마 CE들 앞에서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는 후문을 남기시기도 했습니다.

 

 

5) 18기 위촉증 수여
다음은 18 CE들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SKCE와 함께하게 된 18 CE 여러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앞으로 양질의 콘텐츠로 각 관계사의 소식을 전달해 줄 여러분들의 모든 순간을 응원합니다~!

 

 

6) 18기 사전 미션 영상 상영 및 팀&자기소개
이후에는 18기 팀 소개 영상 및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전 미션을 통해 제작한 영상을 바탕으로 CE들의 열정과 실력을 미리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센스 넘치는 영상과 프로다운 스피치로 17기와 18기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팀마다 개성 넘치는 소개를 들으니 앞으로 또 얼마나 참신한 콘텐츠가 만들어질지 더욱 기대됩니다!

 

 

7) 마스터플랜 작성
그리고 각 관계사 멘토님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과 마스터플랜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는데요. 즐거움이 가득했던 직전 순서와는 사뭇 다르게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하는 18 CE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8) 17기 선배 강의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순서! 바로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17 CE 선배들의 꿀팁 가득한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특별히 기자 부문의 박수빈 CE와 영상 크리에이터 부문의 양성훈 CE가 함께해주었는데요. 기초적인 내용부터 자칫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짚어주는 선배 CE들 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지금까지 수료발대식 현장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모든 활동을 마무리한 17 CE들의 시원섭섭함, 열정을 가지고 불타오르던 18 CE들의 포부가 가득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6개월간 또 새로운 모습으로 SK 각 관계사의 채용 소식을 전달할 SKCE와 함께해주시기를 바라며 여기서 소식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18 CE들에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저희는 SKCE 17 2팀 에이스였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