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Careers Editor 3기 지원을 앞둔 그대에게! 궁금타파 Q&A

SK Careers Editor 3기 지원을 앞둔 그대에게! 궁금타파 Q&A

SK Careers Editor 모집 시기가 되면 지원자들의 질문 세례를 받곤 한다. 공교롭게도 매번 질문의 결은 그리 다르지 않다. 다들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인데, 이쯤 되니 운영자로서 '더욱 자세하게 공지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든다. 모집 지원 마지막인 오늘, 이를 만회하기 위해 'FAQ' 시간을 마련했다. 풀어 쓰면 Frequently Asked Question, 즉 자주 묻는 질문 되시겄다.

 

SK Careers Editor

 

1. 포트폴리오 제출은 필수인가요?
그렇지 않다.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것은 지원서뿐이다! 단, ‘지원서만으로는 나의 넘치는 끼와 역량을 보여주기에 턱없이 부족한 걸’ 이란 생각이 드는 이라면, 자유로운 형식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되겄다. 그러니 부담은 넣어둬 넣어둬. 


2. 대학원생인데, 참여할 수 있나요?
아.. 미안하다는 말밖에는.. 대학생을 위한 대외활동이라, 대학생만 가능하다(활동기간 중에도 대학생 신분을 유지할 이들) 2016년 2월에 졸업예정자라면 아쉽지만 안녕....  대학원생분들도 안녕!

 

3. 수도권에 거주해야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인가요?
That’s no no! 지방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열정만 있으시다면 가능. 물론 한 달에 1~2번 진행되는 정기회의는 서울에서 진행된다. 하지만 1기 중에는 대전, 춘천에 거주하며 활동한 에디터들도 있었다는 사실. 정기회의 한 번을 빠진 적 없는 이 열혈 활동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지는 구려. “지민아, 소은아 정말이지 수고 많았어!”

 

4. SK그룹 공채/인턴십 지원 시 서류 면제 혜택은 우수활동자에게만 주어지나요?
무슨 그런 섭섭한 소리!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니, 진심 핵이득 아닌가요? 이래도 안 지원 하실라우? (지금 당장 지원서를 다운받는 광클릭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5. 서류합격자 발표는 언제,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서류합격자는 1월 6일 저녁 7시경, 블로그(www.skcareersjourna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후 면접은 1월 12일에 진행될 예정! 자세한 사항은 따로 공지 올릴 테니, 기다려 달라능.

 

지원자 여러분 모두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K Careers Editor 3기에 큰 관심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