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채용설명회,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SK텔레콤 채용설명회,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지난 3월 7일 월요일, SK텔레콤의 캠퍼스 리쿠르팅이 시작됐다. 연세대 연희관 404호에서 열린 채용설명회, 앉을 자리가 부족할 만큼 SK텔레콤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대단했는데, 2016년 SK텔레콤 상반기 인턴 채용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글을 읽어보도록 하자.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K Careers Editor 김여울, 정소영

 <3월 7일 월요일, SK텔레콤 채용설명회는 공학원, 연희관에서 2번에 걸쳐 진행되었다>

 

상반기 인턴 채용, 일정부터 짚어볼까?



SK텔레콤은 상반기 인턴을 채용한다. 3월에 지원서 접수가 시작되고, 4월에 필기시험을 치르게 된다. 5월 진행되는 면접에 합격한 이들은 7월과 8월 약 8주에 걸쳐 인턴십 과정을 지난다. 이후 인턴십 과정을 마치면 최종 입사 가능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한 가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있다. SK텔레콤 마케팅 직무와 B2B솔루션 사업 직무의 경우, 바이킹 챌린지 전형을 통해서도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와 직무에 대한 완벽한 숙지!


(1) SK텔레콤, 어떤 곳인가?

SK텔레콤 상반기 인턴 채용에 지원할 예정이라면 인재상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SK텔레콤의 인재상은 고객을 지향(Aim)하고 열린 사고(Think)를 하며 끊임없이 도전(Act)함으로써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이다. 


<남은 좌석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 서서 듣는 이도 많았다는 후문>


(2) 2016년 상반기 인턴 모집 직무


<일찍 도착하여 채용설명회가 시작하기를 기다리는 이현성 씨(연세대 4학년)와 이상민 씨(연세대 4학년)>


“이번 상반기 인턴 채용에 지원할 예정이에요.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설명회에 오게 되었어요”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부분은 직무였다. 이번 SK텔레콤 상반기 인턴 채용의 모집 직무는 아래와 같다.




마케팅과 B2B솔루션 사업을 헷갈리지 말자. B2B 솔루션 사업 직무는 SK텔레콤이 보유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솔루션을 기획-영업-컨설팅-Delivary(구축)하는 직무이다. 기업용 솔루션으로는 IoT Platform, T Cloud, Cloud BEMS, Big Data기반 솔루션 등이 있다. 



SK텔레콤 인턴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은 직무별로 다르다. 때문에 지원하기에 앞서, 자신이 지닌 역량과 직무가 적합한지,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조건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소개서, 답은 ‘나’에게 있다!


직무를 결정하고 이에 대해 숙지했다면, 이제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차례. 자소서 때문에 고민인 취준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SK텔레콤 이준경 매니저가 채용설명회를 찾았다. 이준경 매니저가 전하는 핵심 메시지는 간단했다. ‘답은 나한테 있다’! 지금부터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보자. (*해당 내용은 SK텔레콤 공식 입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SK텔레콤 IoT솔루션 부문, 입사 2년 차 신입사원 이준경 매니저>


(1) ‘나’에 대한 진지한 고민에서부터
사실 저는 1, 2학년 때 학점이 좋지 않았고, 영어도 잘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과연 취직을 할 수 있을까?’란 고민을 하기도 했죠. 하지만 저는 그런 사실에 굴하지 않고, 취업 준비과정에서 제 자신에 대한 진지하게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시간은 자소서를 쓰기 전에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2) 마스터 템플릿이 합격 자소서를 만든다!  

이후, 스무 살 때부터 제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쭉 나열해 보았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그에 담긴 의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후 활동과 그것에 담긴 의미를 카테고리화하여 저만의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만들게 됐죠.


그리고 자소서에서 묻는 항목에 자신의 경험을 녹여냈습니다. 참고로, 제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당시의 핵심 항목은 ‘영업능력’, ‘Communication능력’과 ‘도전정신’이는데, 저는 카테고리화된 제 경험을 각 항목에 맞춰 매치했습니다. 



SK텔레콤 채용설명회 스케치 영상




SK텔레콤의 채용설명회는 앞으로 진행될 상반기 인턴 채용 과정의 첫 단계로, 취업 트렌드와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었던 자리였다. 그런데 채용설명회만으로는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지 못했다면? SK그룹 채용 공식 페이지(www.skcareers.com)과 SK그룹 채용 공식블로그(wwww.skcareersjournal.com)에 방문하여 서류 지원 전 SK텔레콤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SK텔레콤 상반기 인턴 채용의 레이스는 시작되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최종 합격이라는 달콤한 결과를 맛볼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