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만두는 서비스~ 핸드폰은 SK네트웍스서비스!

군만두는 서비스~ 핸드폰은 SK네트웍스서비스!

최신 핸드폰을 사서 신이 난 대학생 양망고! 그런데 배터리가 내장식이네? 이참에 보조배터리 하나 장만하자. 결심하고 찾아간 전자제품 매장! 저렴하지만 A/S 편하고 짝퉁 없는 보조배터리가 어디 없나…하던 차에 발견한 제품 'Mocat! '오잉? 그런데 판매원이 SK네트웍스서비스? SK네트웍스서비스 그 정체가 궁금하다!!!


SK Careers Editor 양석민

 


SK네트웍스서비스가 궁금하다!

국내 종합상사 1위 기업인 SK네트웍스에게는 자회사로 SK네트웍스서비스, SK핀크스, 스피드모터스 등이 있다. 이 중 Network 운용/유지보수, 국내/외 단말기 서비스, ICT 장비유통, 게임 등의 비즈니스를 통해 국내 최고의 ICT Total Service & Solution Provider로서 도약을 하고 있는 SK네트웍스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그룹의 정보통신기술 사업에 대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2007년에 설립되었다. SK네트웍스서비스의 사업 부문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서비스 사업은 전국 60여 개 AS센터에서 SK텔레콤 모바일 단말기 A/S 및 재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Network 사업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망 운용/유지보수 및 Network 공사 수주를 하고 있으며 그 외 금융사, 대기업 들 B2B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IT Solution 사업은 ICT 장비를 총판 유통하고 있으며, 게임사업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자로서 지속적인 Hit Game 출시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1. 서비스 사업

AS 사업

 

 

SK그룹은 한국인동통신과 SK텔레콤을 거치며 20년 간의 AS 사업을 수행 중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이를 통해 얻은 전국 네트워크 운영 경험 및 다양한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AS 사업은 직영 AS, 배송 AS, 이동 AS 등 세 가지 배송 시스템을 제공한다. 직영 AS는 전국의 60개 AS센터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휴대폰 AS를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배송 AS는 전국 SKT 대리점 2,000여 개소에서 전문 배송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이며, 그리고 이동 AS는 최신형 계측기, 충전기, 클리닝 장비 등을 보유한 5대의 AS 이동 차량을 통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비즈니스 파트너로는 삼성, LG, 모토로라, 소니, 애플, 팬텍, 블랙베리, SK텔레시스, HTC 등이 있다.

 

AS 연계 사업

SK네트웍스서비스는 AS 연계 사업으로 애플 서비스와 모토로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CMT 자격을 보유한 20여 명의 전문 엔지니어가 아이폰과 아이패드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토로라 국내 AS센터 운영 및 관리를 총괄하고 한국 내 모토로라 고객들을 관리하고 있다.

휴대폰 재생 사업

 

 

 SK네트웍스서비스의 안성 R&R센터는 휴대폰 재생과 가입자단말 재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곳에서는 휴대폰 재생을 위해 중고휴대폰 분류 및 재생, 일반 및 VIP 임대 단말기 재생, PRO 검수, USIM 카드 포장 작업, 창고 운영 등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 가입자단말 재생을 위해 SK브로드밴드 안성물류센터 총괄 관리, SK브로드밴드 가입자/기업단말 STB 수리, 모뎀류 및 Network 장비 수리, 행복센터 등 Biz파트너 관리 및 기술지원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이 SK네트웍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재생 기술력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중고 스마트폰 수거와 국내, 외 판매 및 수출에 필요한 유통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Mobile Marketing 사업


 

 

SK네트웍스서비스는 모바일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휴대폰 액세서리 사업, B2B 사업, IoT/Mobile Solution, 컨설팅(인증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휴대폰 액세서리 분야에서는 10년 간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휴대폰 케이스, 충전기, 핸즈프리, 블루투스 헤드폰 등의 상품을 기획, 디자인, 제작 및 판매를 수행하고 있다.

B2B 사업은 국내 주요 법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각 기업 정책 별 맞춤형 단말기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IoT사업은 Wearable 기기를 통한 고객맞춤형 IoT Service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Mobile Solution 사업(MDM)은 SK텔레콤, Blackberry, Citrix 판매와 기술지원을 담당하는 사업이다. 컨설팅(인증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기술규격 인증과 경영 인증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2. 네트워크 사업

네트워크 사업

 

SK네트웍스서비스는 전국 규모의 수행조직, 전문인력 및 풍부한 운용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망 운용 및 유지보수, 컨설팅, 구축, 통합관제 등 토탈 네트워크 서비스 & NI와 SI가 융합된 One Stop Solution 전문기업을 지향한다.


네트워크 사업의 Value Chain은 운용&유지보수 -> 통합관제 -> 구축&설계 -> 솔루션&엔지니어링 -> 운용&유지보수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국방사업단

 

 

 

SK네트웍스서비스의 비즈니스는 국방 분야에까지 뻗어있다. 국방 광대역통합망을 운영 및 유지보수 등 국방망 통합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종 공공정책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mart Security 사업

보안 사업도 SK네트웍스서비스가 담당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고품질 네트워크 카메라, NVR 등 진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지능형 솔루션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고성능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담당하고 있는 물리보안 서비스에는 영상보안, 출입통제, 주차관제 등이 있다.

 

3. IT Solution 사업

 

 

SK네트웍스서비스는 Cisco, HP, NetApp, Citrix 등 세계 최고의 IT시스템 전문 기업들과 총판 계약을 통해 IT 인프라 관련 One0Stop Shopping이 가능한 Turn-Key 기반 솔루션 공급 체제를 구축하였고, 멀티 브랜드 및 아이템 제품 라인업으로 차별화된 토탈 ICT 솔루션과 마케팅 지원 정책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4. 게임 사업

 

 

과거 피처폰 시절부터 휴대전화용 게임을 출시했었던 SK네트웍스서비스는 최근에 다시 회사의 새로운 동력이 될 신사업 분야를 콘텐츠 서비스, 특히 모바일 게임이라고 판단하고 본격적으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현재 국내외에 600개 이상의 개발사 인프라를 가진 모바일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SK네트웍스서비스가 선보인 모바일 게임으로는 ‘지금부터 도넛 for kakao’, ‘어비스로드: 심연의 군주’, ‘그리에타’, ‘빅풋’, ‘삼국지천하영웅전’, ‘패왕삼국’, ‘후궁무쌍’, ‘던전러쉬 for kakao’ 등이 있다.

맺는말
 
휴대폰 AS, 액세서리, 모바일 게임 등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SK네트웍스서비스는 국민들의 보다 나은 ICT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네트웍스서비스가 다가오는 무한 네트워크 시대를 이끌어 갈 모습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