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잼 가득한 한여름의 만화카페!

꿀잼 가득한 한여름의 만화카페!
폭염이 기승이다. 그렇다고 집안에만 있자니 몸이 근질거린다. 취업 스트레트도 만만치 않다! 그럴 땐 만화방에 가서 온종일 만화책과 웹툰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방법이다. 그것도 무료 만화방으로 말이다! 

 

SK Careers Editor 염규성

 

 

 

 재미랑(명동역 3번 출구)

 

 

명동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재미로’라는 만화의 거리를 만난다. 만화캐릭터들이 곳곳에 그려져 있어 도로를 걷기만 해도 눈이 즐겁다.
 


<명동역 근처에 위치한 재미랑의 입구>

 

재미로를 따라 200m쯤 걷다 보면 에디터가 소개할 무료 만화방인 ‘재미랑’을 찾을 수 있다. 이곳은 만화 관련 콘텐츠를 전시하고 무료 만화방을 제공한다. 현재는 안데르센 작가 전시회를 볼 수 있고 4층에서 만화책까지 읽을 수 있다. 

 

<재미랑의 내부 모습>

 

존의 만화카페에 비하면 콘텐츠의 양이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알짜배기 만화책들과 최신 웹툰 단행본이 가득이다. 이것만 읽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 거기에다 4층 테라스로 나가면 남산이 보이는 멋진 뷰가 보여, 날씨 좋은 날 부담 없이 놀러 가기에도 그만이다.

 

이용시간: 화요일~일요일(09시~18시)

 

 만화의 집(명동역 애니메이션센터)

 


<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

 

재미랑에서 원하는 만화책이 없다면, 조금 더 큰 규모의 무료 만화방인 ‘만화의 집’으로 향해보자.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역시 재미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우선 만화의 집에 들어가면 마을도서관을 짐작하게 할 정도로 많은 책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이 만화 작품이다. 한국 만화, 일본 만화, 판타지, 로맨스 등 국가별, 장르별,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부문으로 추천작이 나와 있고 부문별로 도서자료를 분류해두었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용시간: 화요일~일요일(09시~18시)

 

 

 N만화카페(홍대입구역 근처)

 

무료도 좋지만, 조금 더 쾌적한 장소를 원한다면? 그럴 땐 집 주변에 있는 만화카페를 찾아보자. 카페에서 먹을 커피, 디저트 값으로 만화책도 같이 읽을 수 있다!

 

<N 만화카페, 홍익대 근처>

 

 

만화카페는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슬리퍼로 갈아신은 뒤 입장한다. 이용시간과 마실 음료수를 정하고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된다. 아기자기한 다락방을 포함해 자신이 원하는 자리, 어디에든 앉을 수 있다.

 

 

마블 만화책을 비롯하여 신간 도서와 웹툰 단행본, 그리고 기존에 알고 있던 수많은 책이 있다. 어릴 때 읽었던 추억의 만화도 보고, 최신 만화에 웹툰까지 읽다 보니 왜 다시금 사람들이 만화 카페를 많이 찾는지 알 수 있었다.

 

만화카페는 만화카페만의 아늑하고 편안한 독서공간이 큰 장점이다. 원하는 음식을 주문해서 만화책을 읽으며 음식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의 역할도 제대로 한다. 그러니 다양한 책을 찾아보고 편안한 상태에서 읽어보고 싶다면 만화카페를 추천한다.

 

그렇다면 위와 같이 만화카페를 찾은 손님들의 생각은 어떤지 짧은 인터뷰를 진행해 봤다.

 

Q. 만화카페를 찾는 이유는?
K군(25) 만화책을 쌓아놓고 몰아 보는 제 취미에 딱이에요.
H군(25) 실내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다는 소문을 듣고 방문했어요.
P군(25) 좋아하는 만화책도 보고 데이트도 할 수 있어요.
I양(25) 심심할 때 만화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아르바이트생(23) 요즘같이 더울 때는 실내 만화방 데이트가 인기가 많아요.

 

Q. 만화카페의 매력은?
K군(25) 만화책을 한 번에 읽기 좋고 간단한 식사류나 음료도 팔아서 지루하지 않아요.
H군(25) 편안하게 쉬면서 보고 싶은 만화책을 얼마든지 볼 수 있다는 게 매력이에요.
P군(25) 만화카페는 조용하고 시원한 데다가 담요, 베개가 있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I양(25) 시설이 깔끔한 곳이 많고 어릴 때 보던 만화를 찾아보면서 추억에 젖을 수 있어요.
아르바이트생(23) 좌식이고 쿠션이 많아 편하게 놀고 싶을 때 찾아오세요.

 

Q. 가격에 대한 만족도는?
K군(25) 책을 빌리는 것과 비교하면 시간당 4~5권을 봐야 본전인 셈이에요. 느리게 읽는 편이라면 빌려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H군(25) 엄청나게 싸다고 말하긴 힘들지만, 소셜커머스를 활용하면 부담이 많이 가진 않아서 만족하는 편이에요.
P군(25) 한 시간 정도는 부담 없이 이용하지만 길어지면 부담이 좀 돼요.
I양(25) 책을 읽는 속도가 느리면 조금 비쌀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르바이트생(23) 세 시간을 이용하면 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음료까지 같이 주기 때문에 카페에 가는 것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Q.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H군(25) 좋아했던 만화책과 웹툰을 다시 한 번 정주행 하고 싶을 때!
P군(25) 평소 보고 싶었던 만화가 있거나,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
아르바이트생(23) 데이트 하는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요즘 웹툰 완결작품은 유료가 많지만, 만화방에서는 편하게 몰아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