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단골집 100
Live, Eat, Eat, Eat
2015년에 대학생이 찾는 단골집은 어디인지, SK Careers Editor가 선정하고 작성한 100개의 목록. 먹는 곳이 팔 할이지만.
SK Careers Editors
※ SK Careers Editor 9명이 선정한 100곳의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각 에디터들이 자신들의 학교를 중심으로 맛집과 네일샵, 자주가는 공원 등을 선정했습니다. 취업이라는 말이 학생들의 삶을 괴롭게도 하지만 그렇더라도 2015년, 많은 대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입니다.
<한양대, 건대, 세종대>
01. 왕십리 시장골목 ‘맛나분식’
왕십리의 시장 골목에 있는 맛나분식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제육볶음, 일명 ‘치돌알’로 불리는 치즈돌솥알밥 등이 3,000~4,000원의 가격대로 주머니 사정이 어려울 때 특히 반갑다. 이름은 분식집임에 틀림 없지만 메뉴에는 삼겹살이 있는 게 특징. 시험 스트레스를 풀 때면 어김없이 이곳에서 분식과 삼겹살을 즐긴다.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9-54
02. 뚝섬유원지역 청담대교 아래
뚝섬유원지역에서 내려 한강방향으로 나오면 바로 한강과 함께 청담대교가 보인다.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더욱 아름답게 변하는 이곳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된 지 오래. 홀로 운동을 해도 좋고, 친구들을 불러 함께 치킨을 먹어도 좋은 이곳에서는 뭘 해도 그냥 좋다.
03. 한양대 CU편의점 ‘사자가 군것질 할 때’
‘사자가 군것질 할 때’는 한양대학교 내에 위치한 편의점 명칭. 학교의 상징인 사자를 이용한 네이밍으로 친근감을 주기 때문인지 공부에 지친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방앗간이 된지 오래다. 과거 미니스톱 편의점일 때는 전국 미니스톱 판매량 1위라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한양대 생의 사랑이 대단하다.
04. 건대와 뚝섬유원지 사이 카페 ‘French Quarter’
뚝섬유원지역에서 건대로 가는 길에 조용히 숨어있는 카페가 있다. French Quarter라는 이 곳은 아담한 크기와 재즈 풍 인테리어로 이목을 끈다. 프랑스 도넛인 ‘베네’를 파는 유일한 카페로도 유명한데, 주문 즉시 그 자리에서 만들어 하얀 슈거 파우더를 듬뿍 뿌려줘 달콤함이 배가 된다. 조용히 쉬었다 가기에도 안성맞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자양3동 553-453
05. 왕십리 술집 ‘백번’
왕십리의 단골 술집 ‘백번’. 닭꼬치, 돈까스, 오징어구이 등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안주와 함께 친근하게 반겨주는 이모 덕분에 정이 가는 곳이다. ‘백번’의 단골이 되기 위해선 적어도 백 번은 가야한다는 우스갯소리도….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9-109
06. 어린이 대공원 역 소고기 집 ‘깍뚝’
부담되는 소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너무도 잘 헤아려준 고마운 곳이다. 친구들과 모임이 있을 때 두툼하게 잘려진 소고기로 배 채우고 시작할 수 있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화양동 116-9 1층
07. 석촌역 ‘오모리찌개’
석촌역에 위치한 ‘오모리찌개’는 가족과 함께 처음 간 맛집이다. 수타 짜장과 묵은지 김치찌개의 조합이 예상외로 절묘하다. 이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외식뿐만 아니라 친구들과도 함께 찾아가는 맛집이 되었다.
가는 방법. 서울 송파구 석촌동 183-2
08. 한양대 후문 맥주집 ‘폼프리츠’
한양대 후문에 위치한 작은 맥주 집 ‘폼프리츠’는 생크림맥주와 수제 감자튀김으로 유명하다. 유독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튀김과 맥주맛이 환상! 테이블이 적어 시끄럽지 않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자꾸만 발길을 잡는다. 간단히 맥주 한 잔 하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다.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6-53 열기
09. 건대 겐로쿠 우동
비 오는 날이면 항상 생각이 난다. 우연히 들어가게 된 골목길의 우동가게인 줄 알았건만 너무나 유명한 곳이어서 허탈했다. 진한 국물이 일품, 무한 리필은 나의 기쁨!
가는 방법.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5-106
10. 자양동 이디야 커피
집에서 공부를 못한다면 추천한다. 커피는 맛이 없지만; 아늑하고, 적당한 소음이 공부를 더 잘되게 만들어준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자양동 681-15
11. 옛날 짜장 우동 멸치 국수
4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손 짜장과 멸치, 비빔 국수! 무엇보다 일반 중국집과 다른 옛날 짜장이 정말 맛있다. 막 삶은 면에 소스를 비벼 먹은 후 밥 한 공기 넣어먹으면 끝! 특히 술 한잔 후 우동을 먹고 싶다면 당장 직진하시기를!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자양1동 226-38
12. 자양시장 자~!양꼬치
할인 마트와 도넛, 떡볶이, 만두, 족발, 김밥 등 각종 먹거리가 즐비한 자양시장의 명물. 중국 전통식 양꼬치 집인데, 자~! 양꼬치라는 명칭이 눈길을 끈다. 중국인 유학생들도 중국보다 맛있는 곳이라고 하는 이곳은 고추가루, 쯔란, 깨 등이 섞인 마법의 양꼬치 가루가 양꼬치를 자꾸만 불러 일으킨다.
13. 어린이대공원역 카페 EFTE
의자도 폭신하고, 책상이 딱 과제하기 좋은 높이의 카페. 달콤하면서 시원한 민트초코프라페가 3,500원! 가격대가 모두 4,000원 이하라 어떤 것이든 시켜도 크게 부담이 없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화양동 111-185 1층
14. 세종대 학생식당
세종대 학생이 아니더라도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 비빔밥, 체육덮밥, 닭불고기 덮밥, 회덮밥이 3,500원이며, 가장 비싼 치즈/고구마까스와 뚝불이 4,000원으로 가격대가 저렴하면서 푸짐한 양이 학생들의 빈 손을 위로해준다.
15. 왕십리 카페 아리가또
왕십리역 6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에 보이는 작은 카페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테이크 아웃을 하면 더 싸다. 좌석 수가 적어서 오붓하게 데이트하기에 좋고, 은은한 조명과 푹신한 의자가 안락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달콤한 오레오 셰이크가 인기 메뉴.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68-78
16. 왕십리 카페 빈트리 커피
오후에 햇살을 받으면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한양대 정문에서 가까운 2층 카페로 가격은 사악하지만 커피 맛은 좋다. 치즈 떡볶이, 피자 등의 사이드 메뉴와 아메리카노 세트의 궁합이 좋다. 여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25-1
17. 왕십리 부대찌개 전문점 ‘비야(BIYA)’
체인점이지만 정유미를 닮은 주인 언니의 시크한 서비스 때문에 추천한다. 가격은 6,000원이지만 현금으로 결제시 라면을 서비스로 준다. 또한 밥과 감자튀김은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한양대 후문 바로 앞에 위치해 찾기도 쉽다.
가는 방법.
18. 왕십리 카페 어반팜
화장실이 깨끗한 카페. 언젠가부터 커피 맛이나 가격보다 화장실이 넓고 깨끗한 곳을 기억 해두는 습관이 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널찍한 좌석 배치, 넓은 책상이 있어 시험 공부하기 좋다.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58-4 1층
19. 왕십리 카페 타로카페 드뷔시 산장
한양대생이라면 모두 아는 유명한 타로 카페다. 산 속에 있을 법한 산장 같은 분위기가 특징. 오픈 시간이 상당히 늦어 오후 늦게 가는 것을 추천한다. 메뉴 중에서는 ‘라씨’가 가장 맛이 있으며, 1인 1주문이 원칙이다. 타로 점은 5,000원이고, 딱 맞는 연애점 때문에 절로 찾아가게 되는 마력이 있다.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158-35
20. 왕십리 컵닭전문점 Red Cups
닭강정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컵닭 전문점. 소, 중, 대 사이즈 별로 고르면 끝. 컵닭을 사서 캔맥주와 함께 노천극장에서 먹는 맛이 일품이다. 오픈은 12시 이후.
가는 방법. 서울 성동구 행당동 37-4
21. 건대 호야
지갑이 두툼할 때, 몸과 마음이 생선을 원할 때면 찾게 된다. 초밥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맛있는 건 연어회. 다른 스시집보다 생선이 두툼하고, 쫄깃해 씹는 맛이 좋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화양동 12-36
22. 비알씨디 건대스타시티점
이태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차와 직접 만든 빵을 만드는 카페가 한 곳에 있다. 레스토랑보다는 카페를 추천한다. 카페 메뉴 중 빙수의 인기가 가장 좋다. 이곳에서 빙수를 먹으면 다른 빙수 전문점을 못 갈 정도로 얼음과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녹차 빙수를 추천한다.
가는 방법.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7-342 스타시티 쇼핑몰 2층 S201호
<이대, 연대, 서강대, 홍대>
23. 홍대 자연별곡
한식을 테마로 한 뷔페. 밥과 국은 기본이고, 경단과 팥죽퐁듀, 전통 한방차 등 한식을 테마로 한 코너가 따로 있다. 그 중 전과 보쌈이 가장 인기가 좋다. 집 밥을 먹기 어려운 자취생들에게 추천한다.
가는 방법.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9-8토로스 타워 3층
24. 홍대 버터
아기자기한 소품과 팬시용품, 장식 품 등 다양한 소품들을 파는 아이템 숍이다. 젊은이의 눈높이에 맞춰 모든 제품들이 저렴하면서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었다. 쇼핑을 싫어하는 남자들도 홍대 버터에서만큼은 즐거울 듯하다.
가는 방법.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9-8 이랜드 복합관 홍대점 지하 2층
25. 빅파운드 커피_카페
테이크 아웃만 되는 커피 전문점이다. 이미 이대 앞에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대용량 커피로 유명하다. 한국커피로스터연합(CRAK)이 주최하는 ‘골든 커피 어워드’에서 수상한 원두만을 사용한다. 눈이나 비가 오면 사이즈 업을 해 준다는 것이 포인트!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3-9
26. 퀸즈베이글_맛집
요즘 이대 앞에서 가장 핫 한 가게이다. 7가지 종류에 베이글과 15가지가 넘는 종류의 크림치즈 중 각각 하나를 선택하면 ‘맛있게 발라드릴게요~’라는 사장님의 멘트와 함께 바로 베이글이 나온다.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랐을 뿐인데, 중독성이 강해 한번 먹으면 다시 찾게 된다.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60-8
27.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_북카페
다산 출판사가 운영하는 24시간 북 카페이다. 공간이 넓고 와이 파이도 잘 터져서 시험기간이면 이곳에서 줄곧 밤을 새고는 한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로변의 24시간 카페보다 조용하고 사람이 많지 않다.
가는 방법.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5-27번지 다산빌딩 2층
28. 김덕후의 곱창조_맛집
곱창 무한리필이라고 들어는 보셨나? 맛집 프로그램에서 이 집을 발견한 후 바로 달려가서 친구와 먹은 후로 다른 곱창집에는 눈도 돌리지 않게 되었다. 2, 3시간을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웨이팅 시간을 기다리면 그 끝에는 1인당 19,900원으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곱창이 기다리고 있다. 무한리필임에도 불구하고 맛 또한 별 다섯 개를 주고 싶을 정도다. 곱창을 좋아하는 지인에게는 꼭 추천하는 곱창 맛집이다.
가는 방법. 서울 마포구 상수동 92-2
29. 다모토리_술집
신촌 주변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 중에 다모토리를 모르는 사람은 간첩이라고 불러도 된다. 7, 80년대 술집을 연상시키는 분위기인 이 곳은 주로 옛날 음악을 틀어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신청곡도 받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신청한 곡이 나오면 친구들과 함께 어깨동무를 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게 되는 것이 바로 다모토리의 매력이다. 추천 메뉴는 사장님의 비밀 레시피로 만든 소주밤믹스.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2-134(1호점)
30. 봉숭아 손톱 이대점_네일샵
기분이 우울할 때 손을 누군가에게 내 맡기고 나면 왜 기분이 좋아질까? 이대 앞에 위치한 봉숭아 손톱은 기분전환에 최적화된 곳이다. 실력은 물론이거니와 신속하면서도 꼼꼼한 네일이 마음에 쏙 든다.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60-9
31. 미스터보쌈5379 이대점_맛집
저렴한 가격으로 여자 둘이서 보쌈을 먹고 싶을 때. 집 밥이 그리울 때 찾게 되는 곳이다. 점심에는 단돈 6,000원으로 보쌈을 먹을 수 있고, 저녁에는 미스터보쌈 세트를 시키면 막국수가 서비스로 나온다. 밥뿐만 아니라 국과 반찬까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34-31 B1층
32. 옥루몽 신촌점_빙수가게
가장 깔끔하면서도 기본의 빙수를 파는 곳. 여름에는 일주일에 2번은 출근 도장을 찍을 정도로 절로 발이 간다. 사장님이 한 알 한 알 직접 고른다는 오동통한 팥이 매력!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대신동 50-7
33. 카페블로그 신촌점
신촌역 2번출구에서 쭉 걸어가다가 현대 유플렉스 근처에 위치한 24시간 커피숍이다. 커피도 디저트 맛도 좋지만 가장 좋은 점은 신촌임에도 불구하고 조용하다는 것. 신촌의 24시간 커피숍들이 취객으로 가득한데 비해 카페블로그는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있어 분위기 자체가 다르다. 3층 규모로 자리가 모자를 일이 없고, 특히 3층에는 독서실 책상이 있어 집중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가는 방법.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7-23
'Trend > 캠퍼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MY WISH LIST_침묵이 필요한 순간 (0) | 2015.07.15 |
---|---|
[대학생,단골] Live, Eat, Eat, Eat! 100 [2탄] (0) | 2015.07.15 |
[키덜트] 프라모델 입문하기 '처음 만들어 봤담' (0) | 2015.07.15 |
[키덜트] 키덜트 데이트, 어린 시절로 GO BACK! 순수함을 찾아서 (0) | 2015.07.15 |
[드림렉처 강연] 너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게! (0) | 2015.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