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단골] Live, Eat, Eat, Eat! 100 [2탄]

대학생 단골집 100

Live, Eat, Eat, Eat

 

<성신여대, 성균관대, 대학로>

34. 대학로 앤하우스

편하게 쉬어가기 좋은 카페. 공주풍의 인테리어에 모든 좌석이 룸 형식으로 칸막이가 쳐져 있기 때문에 남자끼리 방문하기엔 민망할 수 있다. 달달한 쉐이크 한 잔만 시키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명륜4 187번지 3

 

35. 인사동 게판

이름처럼 게판의 대표메뉴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나오는 게장정식과 꽃게찜이 있다. 모두 맛이 좋지만 달큰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꽃게찜을 추천한다. 제공되는 곤드레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관훈동 29-17

 

36. 성신여대 소태

성신여대 앞에 터줏대감인 이태리 음식점이다. 역시 여대 앞이라 그런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작은 좌석이 소녀적인 감성을 불러 일으킨다. 저렴한 가격에 피자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가는 방법. 서울 성북구 동선동 2 135-7

 

37. 돈암시장 할머니 죽집

죽 덕후라면 주목!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호박죽이 맛있는 곳이다.

 

38. 성신여대 앞 도토리

성신여대생들의 친구. 즉석떡볶이 집 도토리다. 스페셜 떡볶이를 먹고 난 후, 국물에 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를 추천한다. 치즈와 옥수수, 김만 넣었을 뿐인데도 맛이 좋아 볶음밥을 먹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할 정도다.

가는 방법. 서울 성북구 동선동3 220-1

 

39. 성신여대 카페클라츠

알바생이 훈훈한 카페. 커피며 맛, 분위기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 성신여대 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테이크 아웃을 하면 할인이 되는데 현금으로 계산하면 추가 할인이 된다.

가는 방법. 서울 성북구 동선동2 150

 

40. 성신여대 메종 드 루즈

마카롱이 맛있는데 싸기까지 하다. 오동통한 마카롱이 단 돈 1,500원에 불과해 달콤한 걸 찾는 여대생들로 북적인다. 여느 비싼 마카롱보다 메종 드 루즈의 마카롱이 훨씬 맛이 좋다.

가는 방법. 서울 성북구 동선동2 135-19 1

 

41. 종로역 24시간 카페 컬컴

종로에 위치한 24시간 카페. 여러 어학원이 모여있는 공간으로 항상 공부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저녁에 들어가면 과제나 공모전 때문에 밤을 새려는 사람들로 꽉 차 있어 삶의 의욕을 다시금 불태울 수 있다.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넓은 책상이 팀플하기에도 적당하다.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종로2 40

 

42. 혜화 닭볶음탕 전문점 메밀향 그 집

저녁에 가면 꼭 줄 서서 먹는 닭볶음탕 전문점이다. 닭볶음탕을 시키면 메밀전병과 무생채가 나오는데, 굉장히 맛이 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내가 추천하는 방법은 메밀전병에 무생채를 싸먹기.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명륜4 72-3 1

 

43. 혜화 컵케익 카페 에브리데이

성균관대학교로 가는 길 골목에 위치한 컵케익 카페다.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소품들이 많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티라미스와 레드벨벳 컵케익이 맛이 좋으며, 컵케익은 포장이 가능하다. 다만 카페에서만 파는 초코 컵케익이 있는데, 오븐에 구워서 바로 나오기 때문에 진한 초코맛이 기분을 좋게 만들고,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먹으면 입안에 단 풍미가 퍼져 기분까지 말랑해진다.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혜화동 163-16 1

 

44. 혜화 카페 푸치노스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 당시 하하와 10cm가 회의를 하기 위해 찾았던 카페로 유명해졌지만 필자는 그 훨씬 이전부터 알고 있었다. 대학로의 분위기 좋은 카페 중 하나다. 야외에 계단식으로 좌석이 있는데 봄이나 가을에 가기 좋다. 달콤, 씁쓸, 시원~한 꿀자몽이 대표 메뉴.

 

45. 혜화 카페 모 베터 블루스

4층으로 이루어진 카페. 인테리어도 좋고, 커피 맛도 좋아 여럿이 모임을 하게 되면 자주 찾게 되는 곳이다. 좌석이 편하고 좌석도 많아 맘 놓고 수다 떨어도 눈치 보이지 않는다.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동숭동 26

 

<서울대, 중앙대, 숭실대>

46. 흑석동 전망대

중앙대 근처 골목에서 갈 수 있는 전망대!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서 중앙대 학생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꼽히는데 특히 여의도 불꽃축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47. 흑석동 워싱턴 샌드위치

중앙대학교 근처 좁은 골목에 위치한 중앙대 생들만 아는 샌드위치 집. 수제 샌드위치 집으로 보통과 다른 속이 꽉 채워진 비주얼의 샌드위치가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다.

 

48. 중앙대정문 녹차생고기꿀꿀이

중앙대 사람이라면 다 아는..녹차삼겹살집으로 친구들 사이에서녹삼이라고 불려진다. 여기는 항상 기다려야만 들어갈 수 있다. 두부, 마늘, 김치를 한 판에 구워 고기와 싸먹고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먹으면 보람 있게 먹었다는 말이 나온다.

 

49. 서울대 생각보다 맛있는 집

하늘에서 바지락이 내려와요. 바지락을 산처럼 쌓아주는 바지락 칼국수는 사시사철 인기이며, 겨울철에는 몸을 뜨끈하게 데워주는 팥 칼국수와 쫀득쫀득 새알심을 먹어줘야 한다.

가는 방법. 서울 관악구 중앙동 32-2

 

50. 서울대 나인온스 버거 (9ounce burger) 

낙성대 수제 버거 집. 명칭의 9온스가 패티의 무게가 9온스 즉 240g이라는 것. 맥도날드 쿼터파운드의 패티가 113g인 것에 비교해보면 양이 적지는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