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단골집 100
Live, Eat, Eat, Eat
서울 외
<강원대, 춘천교대>
79. 신남큰집 궁중삼계탕
몸이 허하다 느껴질 때 꼭 찾는 삼계탕집! 한약재와 곡류 및 견과류를 사용한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독특하게 누룽지가 말아져 나오는 ‘누룽지 삼계탕’은 씹는 맛에 고소함이 더해져 마지막 국물까지 싹싹 먹게 만든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흠이지만 기다린 만큼 먹는 보람이 있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효자동 223-1
80. 세컨드 테이블 Second Table
김유정 역 근처의 깔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곳에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추천한다. 식전빵과 함께 감자튀김이 제공되며,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메뉴 모두 맛이 좋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신동면 증리 912
81. 풍천숯불갈비
돼지갈비로 10년이 넘은 숯불갈비집. 갈비도 직접 뜨고, 소스도 직접 만드는 곳. 점심엔 보쌈정식이 단 돈 6천원이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 952-8
82. 칠전 부대찌개
부대찌개로 유명한 칠전 부대찌개! 공깃밥과 사리가 무한 리필되는 착한 음식점. 부대찌개 집이지만 함께 나오는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있어서 공깃밥이 절로 들어간다 .점심에 꼭 예약을 하고 와야 편히 먹을 수 있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칠전동 605-9
83. 춘천 명동 키친
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찾는 춘천 명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세트로 시키면 에피타이저부터 후식까지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찾는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죽림동 189
84. 춘천 황궁쟁반짜장
푸짐한 것으로는 따라가기 힘든 중국집이다. 모든 메뉴를 넓은 옹기 접시에 주기 때문. 이름처럼 쟁반짜장이 유명한데 양파, 고기 등 속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씹는 맛이 좋다.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우두동 280-1
85. 친구네 매운갈비찜
매운맛 조절이 가능한 등갈비찜 전문점이다. 5단계까지 선택이 가능한데 약간 매운맛을 선택해도 면을 못 먹을 정도여서 강도 조절이 필수다. 닭 볶음탕 또한 인기만점!
가는 방법. 강원 춘천시 석사동 942-2
<경희대>
86. 달빛감자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친구들도 함께 가면 즐거울 곳. 청포도 맥주, 크림생맥주, 자몽생맥주 등 달콤하고 부드러운 맥주들이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오지치즈 포테이토와 포테이토 퐁듀 등이 인기다. 그 밖에도 피자, 떡볶이, 나쵸 등 맥주와 마리아주가 좋은 안주들이 준비되어 있다.
가는 방법.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22-1
87. 좌우지간
경희대학교 건너편에 위치한 만두와 냉면전문점. 육수에 얼음을 쓰지 않아 냉면의 맛이 진하다. 방문할 때마다 항상 만두를 빚고 계시는 사장님을 만날 수 있는 바로 만든 만두를 이용한 만두전골이 요즘 같은 날씨에 잘 어울린다.
가는 방법.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22-1
88. 폼프리츠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생맥주 전문점. 크림생맥주가 2,000원으로 친구와 함께 맥주 한 잔에 감자튀김까지 시켜도 만 원이 되지 않는다. 후배들과 함께 갈 때에도 큰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가는 방법.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25-7
<전남대, 조선대>
89. 동적골
광주광역시 동구 학운동 관할 운림동 동산 마을 어귀 골짜기인 동네 산책로. 왼쪽에 흐르는 시냇물을 따라 걷는 왕복 한 시간 반정도 짜리 코스로 주로 저녁에 동네 친구들과 편하게 이야기 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
90. 모아원조국밥
30년 동안 돼지국밥을 팔아온 광주의 국밥 맛집이다. 돼지의 위나 염통, 곱창만을 사용하고, 이들 부위에 붙은 기름 덩어리들을 손으로 떼어내 국물 맛이 깔끔하고 개운하다. 칼칼한 맛의 곱창 전골이나 막창양념볶음도 인기다.
가는 방법. 광주 동구 소태동 552 - 8
<충남대>
91. 충남대학교 공대 2호관 옥상
충남대학교 건축학과의 디자인 스튜디오는 공대 2호관 옥상층에 위치해있다. 스튜디오에서 한 걸음만 나아가면 상쾌한 공기를 맛볼 수 있는 옥상! 학기 중 설계를 하다 지친 나에게 휴식처가 되어주는 고마운 공간이다.
92. 한밭 수목원 서원 옆 나무 그늘
2014년 피크닉을 좋아하게 되면서 알게 된 대전의 보물같은 곳! 꽃내음도 맡을 수 있고, 돗자리를 펴놓고 그늘아래 누워있으면 그 보다 더 좋은 행복이 없다.
가는 방법. 대전 서구 만년동 396
93. 엑스포시민광장 자전거 트랙
한밭수목원 옆에 위치한 엑스포 시민 광장은 스피드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 자전거 페스티벌이열렸을 정도로 엑스포시민광장 및 천변 자전거 전용도로가 잘 만들어져 있다. 밤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면 시원한 바람에 스트레스도 함께 날아간다.
가는 방법. 대전 서구 만년동 396
94. 스타벅스 대전 호텔점 쇼파자리
대전에서 가장 조용한 스타벅스. 진정 커피 한 잔의 여유가 필요할 때면 숨겨져 있는 스타벅스 대전 호텔점을 찾는다. 예식이 없는 주중에는 텅텅 비어 있어 마치 나만을 위한 커피숍을 이용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
가는 방법. 대전 서구 둔산동 922 둔산관광호텔 1층
95. 작업반장 대전 둔산시청점
여름엔 시원한 맥주로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이 꿀맛이지 않은가! 진짜 맥주의 꿀맛을 보고 싶을 때 찾는 곳! 테라스에 앉아 여름 밤공기와 함께 마시는 꿀레몬맥주는 환상 그 자체!
가는 방법. 대전 서구 둔산동 1417 리치빌 108, 109호
96. 보문산 전망대
고3 수험생 시절 친구와 함께 의지를 다지자며 찾았던 곳이다. 그 이후로는 바람이 쐬고 싶을 때, 야경을 보고 싶을 때 한번씩 들른다.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좋다.
가는 방법. 대전 중구 대사동 보문산대공원
97. 아산 피나클 랜드
여행이 가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을 때 다녀오는 곳이다. 유럽의 정원처럼 꾸며진 이곳은 바람, 물, 빛을 주제로 아산만방조제 인근의 부지를 10년간 꾸며 만든 곳이다. 산책로와 넓은 잔디광장,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동물원까지 작지만 아기자기한 멋과 재미가 있는 곳이다.
가는 방법.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월선리 346-2
98. 대전 클라이밍 짐 ‘리드’
1년 전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 찾았던 실내 클라이밍 센터! 보기에 쉬워 보이지만 하고 나면 온 몸에 알이 배긴다. 그래서 더 승부욕을 불러일으키는 운동! 스트레스를 풀러 자주 찾는다.
가는 방법. 대전 유성구 궁동 490-11 승은빌딩 5층
99. 대전 철수네 등갈비
분기별로 꼭 한번 씩은 찾는 단골집이다. 누군가 대전에 놀러 온다면 꼭 데려가고 싶은 단골 맛집이다! 김치 등갈비찜과 함께 먹는 소맥이 꿀 맛!
가는 방법. 대전 유성구 궁동 한진오피스텔 1층
100. 유성시장 ‘아저씨’
뒷고기의 맛을 모른다면 고기 덕후가 아니다. 소스인 젓갈에 찍어먹는 뒷고기와 소주 한 잔이야 말로 진정한 행복이 아니겠는가! 덜미살이나 특수 부위도 팔고 있으니 궁금할 때는 아저씨를 불러라!
가는 방법. 대전 유성구 장대동 280-10
'Trend > 캠퍼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가 벚꽃 명소] '봄 사랑 중간고사 말고' (0) | 2015.07.15 |
---|---|
[달관세대] 당신은 달관하셨습니까? (0) | 2015.07.15 |
[대학생,단골] Live, Eat, Eat, Eat! 100 [3탄] (0) | 2015.07.15 |
2015 MY WISH LIST_침묵이 필요한 순간 (0) | 2015.07.15 |
[대학생,단골] Live, Eat, Eat, Eat! 100 [2탄] (0) | 2015.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