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 zamong, 먹지 말고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

SK네트웍스 zamong, 먹지 말고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생활 속에서 우리들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SK네트웍스에서 상큼한 소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모바일 주유소’ 서비스를 론칭했다는 소식입니다!  벌써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zamong이 그 주인공입니다! 먹지 말고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친절한 ‘자몽 사용 설명서’를 시작해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조유빈


자몽을 한 장에 표현한다면?

 

 

 

 

 

‘자몽’은 SK네트웍스가 국내 최초로 O2O (온오프라인 연결서비스) 기술을 접목한 고객 중심의 주유소 서비스이다. 이때, ‘자몽’은 ‘자동차가 꿈꾸는 모바일 주유소’라는 뜻을 가진다. 자몽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접하고 놀라운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 폰을 활용한 앱이기 때문에, 다운로드부터 사용까지 매우 간단한데,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SK네트웍스에서 만든 자몽앱을 다운하기만 하면 준비완료! 이 하나의 앱에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자몽, 접속하기!

 

자몽을 다운 받은 후, 앱에 접속하면 처음에 생기발랄한 자몽의 마스코트가 우릴 맞이한다. 잠시 기분이 좋아지는 사이에, 자몽 앱의 메인 화면을 보게 되는데, 작은 화면에 보기 쉽게 배치되어 있는 디자인이 매우 멋지다. 메인 화면에는 크게 5가지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 내 주변의 주유소는 어디?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주유소를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자몽 앱에 있는 ‘주유소 찾기 및 주유하기버튼’을 살포시 터치하면 그 어려운 일도 쉬워진다. 이단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내 주변에 있는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주유소에 대한 설명도 부가로 표시되는데, 이동시간, 거리, 할인금액, 세차여부, 직영점, 셀프, 정비소, 편의점의 유무까지 표시된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어떤 부가시설이 있는지 알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하다! 이처럼 자몽은 사용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래에 있는 [자세히]를 클릭하면, 직영점의 전화번호와 휘발유, 경유, 고급위발유의 가격을 알 수 있어서 1석 2조, 아니 4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예약하고 알뜰하게 할인도 받고!

 


 
내가 방문할 주유소를 미리 검색하고 마음을 정했다면, 이제는 언제 갈지, 그리고 얼마나 주유할지 결정할 차례다!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예약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지점을 선택한 뒤, 다양한 옵션 중 하나를 고른다. 원하는 주유 종류와 가격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상단에는 할인된 금액을 포함한 총 결제금액이 뙇! 미리 예약을 한 후, 결제를 하게 되면 특별할인이 되니 잊지 말자!

 

▶ 마지막까지 기분좋은 결제
 


 

자몽은 앱을 통한 예약제를 통하여 특별할인도 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5가지의 선택권으로 자신에게 해당되는 또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줄어든 금액을 최종결제할 때는 간단한 결제수단들인 신용카드, 시럽, 페이코 그리고 자몽캐쉬가 있어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알아본 SK네트웍스에서 출시한 자몽을 알아 봤다. 기자의 이용기를 보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심끝에 만들어진 ‘이 세상에 없던 친절한 서비스’라는 것을 모두가 느꼈을 것이다. 주변에 자가용을 이용하는 친구들과 부모님들께 추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스마트한 주유가 가능할 테니 말이다. 이제 자몽, 먹지 말고 스마트하게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