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창신동 문구완구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창신동 문구완구시장 편

동대문을 옷만 파는 곳이라 생각했다면 시각을 달리해봐도 좋다. 문구, 완구의 천국이라 불리는 동대문 완구시장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으니까. 지금은 그 녀석이라 불리는 <무한도전>의 사기꾼 캐릭터 노OO도 시장의 애용자 중 한 명이었더라나. 그만큼 독특하고 재미있는 물건들이 가득한 동대문 완구시장, 꼭 사야 할 BEST ITEM만을 모아모아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박소은



* SK Careers Editor 1기를 무사히 마무리하며, 에디터들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여행을 떠났습니다. 취업을 눈 앞에 두고 마음껏 해외여행을 간다거나 오래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이들을 위한 여행이랍니다.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여행이 우리 근처에 있는 걸요. 

마음이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즐거움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기특한 에디터들의 여행기는 2주 동안 계속 이어집니다. *



 

 

 

 

NO 1. 완구시장의 명물, 레고블럭!

(박소은 에디터가 구매한 레고블록)

 

레고나, 피규어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모으고 싶은 그 것, 레고 블록을 싸게 구입해보자. 시가로는 1.5배의 가격으로 구입해야 할 다양한 피규어가 주인님, 저를 데려가세요~”하고 모여있다. 설종원 에디터와 박소은 에디터는 개인 당 2개씩 구입할 정도로 싸고 예쁜 레고블록이 많았다. 미키 마우스부터 원피스 시리즈, MARVEL시리즈 등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캐릭터들은 모두 모여있다!

 

깨알 Tip) 작은 크기, 개 당 3000. 마블 시리즈 세트를 사오지 못한 것이 한이 된다. 마블덕후라면 세트구입을 추천.

 

 

NO 2. 장식품으로 제격인 캐릭터 가면!

 

아이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동대문 문구완구 시장은, 성인인 에디터들의 마음도 갈대처럼 흔들어 놓았다. 서로에게 어울리는 캐릭터를 골라주는 재미도 쏠쏠하다!

 

깨알 Tip) 개 당 2500~5000. 매장 안으로 들어가야 더 다양한 캐릭터 가면을 볼 수 있다.

 

 

NO 3. 인형 뽑기 값 아껴서 완구시장에 오자!

(다양한 캐릭터 인형, 전 날 인형뽑기에서 실패했던 인형을 사고 있는 최문경 에디터)

 

시장 투어 전 날, 인형 뽑기기계에서 초밥인형을 뽑기 위해 5000원을 썼다던 최문경 에디터는 인형매장을 발견하자 어머, 이건 사야해!”를 외쳤다. 인형뽑기에 쓴 돈보다 싸게 인형을 구입할 수 있다니! 실제로 인형 뽑기기계에 들어가는 인형들도 이 곳에서 떼어다가 넣는 것이라고 한다. 복불복 게임보다 완구시장에 와서 안전하게 사는 것을 강력 추천!

 

깨알 Tip) 개 당 4000~8000

 

 

NO 4.  엠티 가기 전, 센스 있게 준비할 수 있는 모든 것!

(라바 비눗방물 2450, 캐치볼 3000)

 

곧 여름휴가와 MT를 계획 중인 사람들이라면 MT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소품들을 구매해보자! MT를 가게 될 정석희 에디터는 비누방울과 캐치볼을 구입했다. 대형 마트 보다 10~30%정도 싼 가격에 다량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단체주문에 딱이다!

 

깨알 Tip) O, X 푯말, 불량식품, 물총 등 더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있다.

 

 

NO 5.  비교하고 사는, 드론 or RC

 

SK 커리어스 에디터의 대표적인 키덜트, 설종원 에디터는 완구시장에서 보낸 시간의 8할을 RC, 드론,장난감 총에 투자했다. 얼마 전 제주도 여행에서 드론을 물에 빠트려 상심하고 있었던 그는 더 좋은 드론을 찾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가격비교까지 하며 사장님과 흥정에 성공, 드론을 구입했다. 역시 도매시장의 묘미는 이런 것!



# COURSE THEME_ 꿀잼키덜트



완구시장에서 양 손 가득 장난감을 든 채 쇼핑을 마쳤다면, 가볍게 다음 코스로 이동해보자

지하철로 15분만 가면 명동에서 키덜트들을 위한 천국을 만날 수 있다! 바로 명동 만화의 거리!

 

추억을 되살리며 걷는 재미로_명동역 3번 출구부터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까지의 길은 작년 말부터 신나는 곳으로 탈바꿈되었다. 가게간판과 유리창, 옹벽을 따라 추억 속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 만화의 거리로 꾸며졌기 때문이다. 40-50대가 즐겼던 <달려라 하늬> 부터 강풀의 <이웃사람>, <미생> 캐릭터까지 온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길이다. 천천히 걸으며 자신이 읽었던 만화 속 주인공 캐릭터를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만화이색가게를 찾는 재미도 쏠쏠한데, <안녕, 자두야> 만화를 살린 미장원과 <검정고무신> 컨셉의 문구점도 찾아가보자!

 

푹 퍼져서 보는 재미를 즐기자, 재미랑_ 재미로에 가면 절대 놓치면 안되는 코스 no.2! 바로 재미랑이다. 재미랑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만화문화공간으로 지하1~2층 전시공간이 위치하고, 4층에는 만화 다락방이 준비되어있어 무료로 만화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명동 나들이 코스에 쉬어가기 딱 좋은 최적의 장소임에 틀림없는 곳이다. ‘재미랑에서 한 템포 쉬어가자.

 

명동 애니메이션 센터_재미랑과 5분거리에 떨어져 있는 애니메이션 센터에는 클레이아트와, 인형만들기 등 다양한 캐릭터 공작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현재 애니메이션 센터에는 <아기공룡 둘리>로 유명한 김수정 작가님의 전시가 준비되어 있으니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명동 만화의 집_한국 일본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영상으로 즐기고 싶다면 들려보는 것이 좋다. 꾸러기 수비대, 호빵맨 등 만화영화의 천국이 펼쳐져 있다!

 

소은’s TIP

현금보다 카드, 시장보다는 인터넷 구매가 익숙한 요즘. 만원 한 장, 검은 봉지 한 장을 들고 걷는 완구시장의 매력을 발견하셨나요? 이번 주말엔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매력 넘치는 시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