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머티리얼즈 기업문화 소개 특집: SK FAM CEO 행복 Live 다시보기

SK머티리얼즈 기업문화 소개 특집:SK FAM CEO 행복 Live 다시보기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SK FAM 구성원들의 지치고 힘든 마음을 달래기 위해 사장님이 떴다~?” 지난 4월, 실시간으로 구성원들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SK FAM CEO 행복 Live’를 진행하였는데요! 본방송에 참여하지 못해 너무 아쉬운 에디터, 조르고 졸라 특별 재방송을 준비해왔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기업 문화를 엿볼 수 있는 ‘SK FAM CEO 행복 Live’가 지금 SK 커리어스 블로그에서 단독 재방송됩니다! 


SK Careers Editor 이유림

 


이번 ‘SK FAM CEO 행복 Live’는 이용욱 사장님이 직접 참여하셨는데요. SK머티리얼즈의 모든 자회사 구성원을 위한 방송인만큼 SK머티리얼즈 생산팀의 김석희 계장님, SK에어가스 경영기획팀의 양유리PL님, SK머티리얼즈 역량개발 Part의 박상미 PL님도 함께 진행을 맡아주셨다고 합니다! 댓글을 통해 다양한 사연도 접수되었다고 하니 같이 살펴볼까요?

 


SK머티리얼즈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제품 생산 차질을 방지하기 위해 3월부터 영주 본사에 컨테이너 임시 사무실을 설치하여 운영 중이었습니다. 근무 공간을 나눠 구성원 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제품 생산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구성원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던 덕분입니다. 

 


두 달이나 가족을 만니지 못한 SK에어가스 SHE팀의 장동훈 PL님의 사연도 접수되었는데요. 이런 구성원 분들의 노고를 모를 리 없는 사장님! SK FAM에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었던 대구 및 경부 일부 지역에 계신 구성원의 가족 분들을 위해 작은 선물도 보내주셨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이어진 다음 사연은 SK머티리얼즈 안전관리팀의 김현주PL님이었습니다. SHE 업무를 맡은 안전관리팀, 코로나19에 대응에도 앞장선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김현주PL님은 ‘모두들 안전관리팀의 안내를 잘 따르고 각 부서에서 협조해주신 덕분에 어느 정도 정착이 되었다’고 후문을 전하셨습니다.


안전관리팀의 SHE경영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www.skcareersjournal.com/1795


산업가스를 생산하는 SK에어가스에서도 M16 프로젝트 TF 윤호환PL님의 사연이 들어왔습니다. 고품질의 산업가스를 만들어 내기 위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협력하며 일하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사연을 들은 분들은 댓글로 ‘M16 프로젝트 팀은 정말 바쁜 팀’이라며 꼭 프로젝트가 성공하길 기원해주셨습니다.

 


재방송도 이렇게 재미있는데, 본방송은 얼마나 재미있었을까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신 분들은 ‘소통을 위한 새로운 시도’에 아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그간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도 전했다는 훈훈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앗, 중간 광고 시간이네요. 준비된 광고는 SK FAM의 건전한 사내 분위기를 위한 행복 112 캠페인에 관한 것입니다. 에디터는 60초 후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채널 고정! 


 

혹시 프리커서 제조의 달인, SK트리켐 기억하시나요? (안 나면 아래 링크 클릭!!)

▶ 프리커서 기사 보러가기 : https://www.skcareersjournal.com/1760


오늘은 사연자로 참가하셨습니다. 어려움을 딛고 플랜트 가동을 위해 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노력을 기울여 주고 계시다고 합니다. ‘잘’ 가동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안전하게’ 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 SK FAM 차원에서도 SHE 업무를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용욱 사장님의 당부와 감사인사로 라이브 방송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모든 구성원 분들이 안전하고, 또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응원해주셨답니다!


‘SK FAM CEO 행복 Live’ 다시보기 즐겁게 감상하셨나요? SK머티리얼즈는 전 구성원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취준생 여러분도 SK FAM 구성원 못지 않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힘들고 걱정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여러분의 꽃길을 에디터가 늘 응원하며 도움 되는 소식을 많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