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멘토님과 함께

SK브로드밴드를 가다!

내가 가고 싶은 회사는 어떤 모습일까? 그래서 준비했다. 미래 SK브로드밴드들이여 주목하라. 지금부터 SK브로드밴드 사옥에서 HR팀 최정현 매니저와 함께 SK브로드밴드에 관한 모든 것을 들어본다.

SK Careers Editor. 설종원, 최문경

브로드밴드 사옥 소개

사내 식당 


<SK브로드밴드의 사내 식당 모습>

가장 먼저 둘러본 곳은 지하에 있는 사내 식당이다. 식당 앞 게시판엔 한 달 치 식단과 건강 관련 정보들이 게시되어 있었다. 아쉽게도 방문 당시엔 식사 준비 시간이라 음식들을 볼 수 없었지만 깔끔한 식당 내부는 일반 뷔페식당을 연상케 했다.


헬스장

 


<SK브로드밴드의 사내 헬스장 모습>

다음으로 둘러 본 곳은 헬스장이다. 사내 헬스장의 시설은 시중의 일반 헬스장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었다. 전문 트레이너는 물론 라커 룸,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운동 기구가 넓고 쾌적한 공간에 준비되어 있다.


업무 환경 

 

<사무실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직원 휴게실 모습>

SK브로드밴드의 사무실은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사무실과 휴게실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공간에 공존하고 있었다. 휴게실에서는 직원들의 휴식은 물론, 간단한 회의와 B TV모니터링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최정현 멘토와 함께하는 Q&A시간

본격직인 질문에 앞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설종원 에디터의 멘토이자, SK브로드밴드에서 HR파트를 맡고 있는 최정현 매니저입니다. 취준생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취준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열정적으로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최정현 매니저>  

Q1. 모집 요강을 보면 마케팅/영업 직무는 전공무관으로 나오는데 그렇다면 다양한 전공의 지원자들의 어떤 역량을 중요시하나요?

전공 무관으로 채용하고 있는 직무의 경우 실제로 매년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을 보면 문과대, 경영대, 정경대등 영역을 가리지 않고 전공이 매우 다양합니다. 신입 사원을 채용할 때, 관련 자격이나 인턴경험의 유무는 사실 그렇게 중요하기 여기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SK브로드밴드의 일원으로서 일 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입니다. 다시 말해, SK브로드밴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정성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많은 지원자들의 급조된 모습을 보이려 하지만, 면접자의 입장에서 지원자의 급조된 진정성은 쉽게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Q2. 같은 부서에서 일하는 동기들이나 가까운 선후배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개개인의 특성을 따지자면 너무나 다양합니다. 다만, SK 혹은 SK브로드밴드의 일원으로서 공통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것은 있습니다. 바로 SKMS입니다. 구성원 모두 SKMS에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의 나아갈 방향과 어떤 식으로 일 해야 하는 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Q3. 일반적으로 지원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많은 지원자들이 정량적인 스펙에 치중하고 있지만, 저희가 정말 원하는 인재는 오직 SK브로드밴드만을 바라보는 진정성을 가진 인재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이 부분을 간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렵게 느껴 질 수도 있겠지만 준비된 지원자는 면접관 앞에서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전형 전체 일정에서의 작은 순간에도 남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Q4. 최근 사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들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올해부터 SK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화두는 미디어&B2B전문 회사로의 변모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SK브로드밴드는 기존의 초고속 회사에서 미디어&B2B전문 회사로의 변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PTV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사업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B2B영업 중심으로 비즈니스의 중심을 변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사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Q5. 마지막으로 SK 커리어스 저널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면접자의 입장에서 한 마디 하면, 앞으로 어느 회사를 지원하든 그 회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에 몰입한 준비가 되어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취업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지름길임을 잊어선 안됩니다. 취준생으로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많이 힘들겠지만 뚜렷한 목표와 진정성을 가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종원's Tip

이번 기사에서는 저와 최문경 에디터가 SK브로드밴드에 대한 취준생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나요? 최정현HR매니저님이 당부 한데로 진정성을 갖춘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015년 모든 취준생을 응원합니다. 파이팅!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