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의 슬기로운 복지생활

SK E&S의 슬기로운 복지생활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성현정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SK E&S의 복리 후생 제도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는 SK E&S의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다 같이 눈 크게 뜨고 보러 가볼까요?! SK E&S의 슬기로운 복지생활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성현정

 

 

 

 

 

안녕하세요. 인력팀에서 복리후생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정 매니저입니다. 반갑습니다 ^^

 

 

 

 

 

SK E&S본인과 배우자의 건강검진, 자녀 학자금 및 돌봄 서비스, 선택적 복리후생, 통신비, 휴양소, 경조금 등 구성원 본인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이 있습니다.

 

 

 

SK E&S만의 특별한 복리후생으로 자녀 돌봄 서비스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녀 돌봄 서비스는 맞벌이 부부이시거나 자녀가 3명 이상일 경우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회사 출근하고 있는 동안에 어린 자녀를 돌볼 수가 없기 때문에 짧지만 2 4시간 또는 19시간이라도 그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은 전문 보육 선생님이 아이의 나이와 발달 상황에 맞춰서 놀이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서 아이에게도 좋은 시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서비스 이용하는 구성원분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예요.

 

 

 

 

제가 생각했을 때 구성원들이 선호하는 복리후생은 선택적 복리후생, 주택자금 지원, 통신비 지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택적 복리후생은 일정 금액으로 자기개발비, 여행 등 사용 가능 범위 내에서 필요한 곳에 자유롭게 쓰실 수가 있어서 구성원분들이 매우 만족하세요.

주택자금 대출 지원은 일정 조건만 충족하시면 회사에서 대출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시중은행 대출과 연계되어 있지 않아서, 부담 없이 저금리로 대출받으실 수 있어서 만족하시는 복리후생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통신비로 한도 내 단말기 할부금과 통화료 등을 포함해서 지원하고 있는데요. 자율좌석제를 시행하면서 사내전화기가 없어지다 보니, 핸드폰으로 통화할 일이 많아지면서 요금의 부담감이 있을 수 있는데 통신비 지원을 받아서 비용 부담에 대한 부담이 없어 만족해하십니다. 할부금 지원도 포함되어서, 최신 휴대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목적으로, 인력팀이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면서 Needs에 맞게,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즐거웠던 SK E&S의 슬기로운 복지생활! 어떠셨나요? SK E&S의 복리후생 제도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신 김민정 매니저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D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점차 더 개선될 SK E&S의 복리후생 제도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