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세이빙 컴퍼니', SK엔무브를 소개합니다!

에너지 세이빙 컴퍼니', SK엔무브를 소개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핫한 소식을 전달하는 스키노뉴스💌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 SK이노베이션이 여러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SK,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인천석유화학 등등 다양한 계열의 자회사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SK엔무브🔸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SK엔무브? 처음 듣는다고요? 당황하지 마세요!
2022 12 1일부로 기존에 SK루브리컨츠가 SK엔무브로 사명을 변경한 것이랍니다!
아하! 그렇다면 어떠한 연유에서 사명을 변경하였는지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서 그 새로운 발걸음을 알아보며 우리 함께 SK엔무브 채용에 대비해볼까요? 고고!

SK Careers Editor 정유림

 

 

 

 

 

먼저 SK엔무브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1968 국내 최초로 윤활유 사업을 시작한 SK엔무브는 기유와 윤활유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지켜 왔는데요, 유럽, 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생산, 판매,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여 전세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고급 기유/윤활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박유, 산업유 등 비엔진유 제품 Portfolio를 더욱 다양화하여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ZIC World Series’ 브랜드 재생 플라스틱 용기의 상용화, 국내 최초 단일 소재 Packaging ZIC ZERO를 출시하는 등 SK엔무브만의 독보적인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이렇듯 SK엔무브는 빠르게 진화하는 모빌리티와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Make it Move, Make it Green의 비전으로 미래의 친환경 시대를 열어가고 있답니다~!👏
 

 

윤활기유와 윤활유 사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먼저 윤활기유 사업 YUBASE가 있습니다. SK엔무브의 윤활기유 YUBASE SK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고급 윤활기유 브랜드로, 미국석유협회(API)의 윤활기유 분류기준 중 고급 기유에 해당하는 GROUP III 윤활기유입니다. 현재 YUBASE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 50여 개국에서 활발히 판매되며 글로벌 생산용량 1 (2위의 2.5), 글로벌 시장 점유율 1 (40%) 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다음은 윤활유 ZIC가 있습니다. 1995년 고급 윤활유 브랜드인 ZIC를 출시한 SK엔무브는 국내 뿐만 아니라, 러시아, 파키스탄, 동서남아 등 전세계로 판매를 확장하였습니다. 자동차용 엔진유, 자동차용 기어유, 유압유, 그리스 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 능률협회가 주관하는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렇듯 SK엔무브는 혁신적인 기술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 윤활유 시장 내에 선두를 점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SK엔무브라는 신규 사명은 어떠한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윤활유 등 기존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기존 사명의 한계를 극복하고, 파이낸셜 스토리 기반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국내외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SK엔무브는 더 깨끗하고(Environmental)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Movement)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라는 뜻으로, environmental(환경적인), ensuring(보장하는), enabling(가능케하는) en movement(움직임) move를 조합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3가지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는데요,
1) 기술과 환경을 연결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향한 움직임(Environmental Movement)
2) 혁신에 기반한 기술력으로 더 편리한 내일이 보장되는 움직임(Ensuring Movement)
3) 인류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워 행복한 내일을 약속하는 움직임(Enabling Movement)
 
미래 친환경 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SK엔무브만의 강한 포부를 담은 사명이라고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향후 SK엔무브는 어떠한 행보를 보일 계획일까요?
 
이는 2022 3월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시스템 전문기업인 미국 GRC 2,500만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는 기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양사는 협력을 바탕으로 윤활기유를 활용한 냉각유와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시스템을 함께 개발하고, 표준화와 상업화를 빠르게 추진함으로써 액체 기반 종합 열관리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통해 액체 기반 열관리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여 전력 효율을 강화한다는 계획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나아가 전기차 용도의 윤활유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여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 주행 효율을 높이려는 움직임도 주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스키노뉴스💌를 통해 글로벌 윤활유 기업 SK엔무브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SK엔무브 취업을 준비하시는 취준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사명과 함께 더욱 성장해 나갈 SK엔무브의 행보를 응원하며
저는 이만 다음에 더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