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워커힐의 친구 워키! 워키의 하루가 궁금해 🤔

[네트워킹] 워커힐의 친구 워키! 워키의 하루가 궁금해 🤔

어느덧 2022년이 가고 2023년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되었네요! 여러분은 연말 계획을 어떻게 세우셨나요? 소중한 가족들과 연인들과 특별한 추억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고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워커힐에는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위해 힘쓰는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바로 워키인데요. ‘워키(WALKEE)’ ‘Walkerhill Exciting Explorer’의 줄임말로, 워커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인도어 및 아웃도어 레저 체험을 돕는 액티비티 전문가들입니다. 오늘은 워커힐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워키 분을 만나 뵙고 왔는데요. 워키는 어떤 하루를 보낼까요? 그 현장, 바로 보러 가시죠! SK Careers Journal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리즈, SK네트웍스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해 드리는 네트워킹🧑🏻🏫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곽호은

 

 

 

 

 

바로 그전에 워키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워커힐은 계절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워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마다 진행되는 힐링 포레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이 고요한 숲을 거닐며 명상과 스트레칭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는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조용한 산책로를 함께 걷는 해설이 있는 숲 체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특별한 날을 위한 블루밍 플라워 클래스 아트 플로럴 등 호캉스와 함께 취미 활동까지 겸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둔 가족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의 시각과 촉각을 자극하며 상상력을 높여주는 환경친화적인 창작활동 ‘kids art & craft’ 프로그램은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입니다. 워커의 전문적인 지도하에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하여 친환경 물품을 만드는 커피박 업사이클링, 만들기를 통해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우유 팩 액자 만들기, 멸종위기 동물 만들기, 친환경 아트봇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워키! 워키를 찾아가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포레스트 파크 운영과 워키를 담당하고 있는 이상미 부지배인입니다

 

 

 

워커힐 객실팀 레저 파트에서 포레스트 파크 운영 및 워키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차산 숲에 자리한 입지적인 특성을 살려 워커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액티비티를 개발하고, 투숙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워키는 어느 곳에서보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빠르고 기민하게 인지할 수 있는 워커힐만의 장점이 잘 반영된 직무이고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계절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제안할 수 있고 직접 현장에서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워키 직무를 수행하면서 느끼는 가장 큰 보람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업무의 루틴은 하루 전날부터 준비가 됩니다. 프로그램 예약 현황과 준비물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업무를 시작하고 고객 바로 옆에서 케어하고 응대할 수 있는, 친근하면서도 호텔의 헤리티지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리고 업무 뒤에도 마지막 점검을 꼼꼼하게 합니다.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 어떤 점은 더 발전할 수 있는지 팀원들끼리 공유하며 더 좋은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국내외 호텔이나 여러 레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참고하면서 아이디어 회의도 활발하게 진행하며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워키의 직무에 가장 필요한 역량은 적극성이라고 생각해요. 워키는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호텔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옆에서 도와주는 것이 주 업무거든요.
그래서 프로그램에 적합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경험에서 좋은 프로그램이 나온다고 생각해 많이 보고 경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워키 프로그램에 한 번 참여한 고객은 다시 새로운 워키 프로그램을 찾아오시는데 그런 모습을 볼 때 정말 반갑고 기쁩니다. 특히 지난겨울 첫 번째로 실시한 키즈 캠프에 참여한 어린이가 이번 여름에도 다시 신청해선, “워키 선생님들 보고 싶었어요.”라고 말하는데 얼마나 고마웠는지 몰라요.
고객들의 피드백을 가장 가까이서 듣고, 때로 저희도 기억 못 하는 고객이 먼저 저희를 알아봐 주실 때 더 큰 보람을 느끼고 힘내서 업무에 임하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계절의 변화를 기민하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이 워커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워커힐은 아름다운 한강뷰를 자랑하고, 잘 정비된 산책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레저와 합쳐져 만들어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워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워키가 탄생한 이후, 점점 야외활동 및 더욱 특별한 워커힐만의 경험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눈에 띄게 커지는 추세입니다.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열심히 고민하고 운영해서 올해보다 내년이 더 좋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팀원들과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워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워커힐의 구석구석을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호텔리어의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그리고 친환경 호텔로서 앞서 나가는 워커힐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키워나가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비단 제가 레저의 워키로서 하는 말은 아닙니다만 호텔의 꽃은 프런트라고 하는데 레저에서도 워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많은 장소에서 호텔의 꽃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 워커힐에서 여러분이 다방면의 재능 있는 모습으로 앞으로의 워커힐을 이끄는 새로운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워커힐 객실팀 레저 파트에서 포레스트 파크 운영 및 워키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미 부지배인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워커힐에 대한 자부심과 워키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상미 부지배인님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워커힐과 워키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SK네트웍스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해 드릴 네트워킹 시리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