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겨울철 차량정비는 우리가 책임진다! SpeedMate 담당자 인터뷰

[네트워킹] 겨울철 차량정비는 우리가 책임진다! SpeedMate 담당자 인터뷰

추운 겨울, 자동차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았던 경험 한 번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특히나 일교차가 큰 겨울에는 차량 정비에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겨울철에는 차량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차량과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주로 어떤 일을 할까요? 610여 개에 이르는 가맹점 수를 보유한 자동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메이트 소개와 함께 오늘 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스피드메이트 사업부 가맹지원팀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겨울철 차량 관리 꿀팁과 함께 자동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메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보러 가시죠!

SK Careers Editor 곽호은

 

 

 


 
스피드메이트는 SK네트웍스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자동차 경정비, 긴급출동 서비스, 수입차 경정비, 수입차 부품 유통, 타이어 유통, 자동차 부품 수출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수가 610여 개에 이를 만큼 우수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스피드메이트는 특별한 장점들도 가지고 있는데요.
첫 번째, 24시간 콜센터, 전국 340개 출동 지점, 업계 최초 고객 위치기반으로 신속 서비스입니다.
두 번째로, 전국 610여 개의 정비 네트워크 우수한 정비인력과 표준화된 가격!
세 번째로, 수입차 부품의 전문화 신뢰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스피드메이트는, 국내 Automotive Aftermarket No. 1 브랜드로서 이와 같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채로운 장점을 가진 스피드메이트에서는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사업부 가맹지원팀에서 근무 중이신 권동명 매니저님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사업부 가맹지원팀에서 근무 중인 권동명 매니저라고 합니다.
 

 

 

제가 가맹지원팀에서 담당하는 업무는 팀명에서 보이듯이 스피드메이트 가맹점에 대한 지원 업무입니다. 지원업무에도 여러 가지 분야가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수입차 정비 파트로써 스피드메이트 가맹점 현장 인력들의 수입차 정비 역량 향상을 위한 기술교육과 고장진단에 관련된 기술 응대 및 현장 지원을 주 업무로 하고 있고, 가맹점의 수입차 정비 활성화를 위한 전용 장비 관리, 외부 시장 대응에 필요한 가격정책 수립, 고객 불만 처리 등 수입차 정비와 관련된 여러 가지 업무를 병행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마음과 업무에 대한 열정과 패기만 있다면 모든 업무 수행은 가능할 거라고 생각됩니다만, 담당하는 업무 자체가 기술적인 부분이 많다 보니 평소 서적이나 너튜브 등을 통해 차량 구조나 작동원리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아 두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하고요. 교육을 위한 강의 스킬이나 고객 응대를 위한 소통 기술 등도 함양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우리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경정비 사업에서 출발하여 긴급출동 서비스, 타이어 유통, 수입차정비 및 부품 유통, 자동차 부품 수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약 610여 개의 정비망을 통해 축적된 정비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 산업브랜드파워 자동차 관리부문 2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Automotive Aftermarket No.1 브랜드입니다. 스피드메이트만의 특별한 장점이라면 바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20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의 신뢰할 수 있는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약 2년 동안 대면 교육이 사실상 거의 불가능했기 때문에 시스템 고도화에 집중했습니다. 수입차 차량 정보 최신화, 공임 시간 및 비용 현실화, 부품 데이터 수정 등 많은 데이터 업무를 수행하였고 대부분의 업무를 현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3년은 지금껏 시행하지 못했던 대면 기술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하고 관련 커리큘럼을 수립하는 업무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화라기보다는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가 떠오르는데요. 저는 경력직 입사를 통해 2018년도에 입사를 하였는데 입사 후 약 한 달 정도 지났을 무렵 진행하였던 대면 기술 교육이었던 것 같습니다. 입사 전에는 사실 많은 사람 앞에서 교육할 일은 없었거든요. 어찌나 떨리던지 우황청심환을 2병이나 먹고 진행했는데도 목소리가 떨려서 혼났습니다. 교육하다 보니 나중에는 약에 취해 제가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기억을 못 하겠더라고요 … (웃음) 아직도 떨리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다음날 전화로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데 다행히 참석해주신 분들이 다들 너무 만족해 주셔서 다행이었지만 그날의 기억은 오래도록 잊히지 않고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겨울철 차량 정비 꿀팁 보다는 차량 관리 꿀팁이  나은 표현일 듯합니다. 관리해야  부분은 많지만 대표적으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먼저 배터리일  같은데요. 배터리는 자동차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온도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셔야 차량 시동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배터리 자체의 성능도 낮아지고 여러 가지 기능을 부가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만큼 배터리에 가해지는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에 사전에 꼭 점검받아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가능하다면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야외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에는 두꺼운 수건 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감싸주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또한 차량을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는다면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 주셔야 배터리 방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으로는 워셔액과 부동액인데요. 겨울철 워셔액과 부동액 관리도 필수입니다. 특히나 부동액과 워셔액은 온도의 영향을 잘 받기 때문에 얼지 않도록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온이 낮아지기 전에 누수 부위는 없는지 비중은 적당한지를 점검받으시고 워셔액은 겨울용 워셔액으로 교체하시어 운행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미리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겨울철에 정말 중요한 타이어입니다. 겨울철 온도가 낮아질 경우 공기의 부피가 작아지기 때문에 주기적인 공기압 체크가 중요합니다. 아침에 시동을 걸면 갑자기 공기압 경고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공기압은 평소보다 10% 정도 더 주입해 주는 게 좋고 적어도 월 1회 정도는 주기적으로 체크해 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타이어 마모도 주기적으로 점검 받으셔서 제때 교체를 해주는 게 좋고요. 겨울철에는 뭐니 뭐니 해도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 장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아무쪼록 겨울철은 사전 예방 점검과 주기적인 관리로 안전한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국내 승용차 등록 현황을 보면 매년 수입차 비중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피드메이트도 수입차 고객 만족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지속 개발 진행하고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미래차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사전 준비도 철저히 진행 중입니다. 산학 협력을 통한 인력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Automotive Aftermarket No.1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스피드메이트는 우리나라 대표 Automotive Aftermarket No.1 브랜드입니다. 현재에도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자동차를 관리하는 주체로 발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피드메이트는 여러분들을 주체자로 바꿔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언제든 문을 두드려주세요. 함께 할 그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한국 산업브랜드파워 자동차 관리부문 2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Automotive Aftermarket No.1 브랜드 스피드메이트! 오늘은 스피드메이트에서 가맹점 현장 인력들의 수입차 정비 역량 향상을 위한 기술교육과 고장진단에 관련된 기술 응대 및 현장 지원을 하고 계신 권동명 매니저님과 인터뷰해 보았는데요. 스피드메이트에 관심이 있는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꿀팁과 더불어 겨울철 차량 관리 꿀팁까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권동명 매니저님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No. 1 Car Care 플랫폼으로 도약할 스피드메이트,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