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렌터카 제주도 '에코라운지(Eco Lounge)'에서 전기차 충전도 하Go, 휴식도 하Go~

'SK렌터카 제주도 '에코라운지(Eco Lounge)'에서 전기차 충전도 하Go, 휴식도 하Go~

환경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이와 함께 친환경 이동 수단 중 하나인 ‘전기차’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전기차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신가요?


전기차는 다른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처럼 매연이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유지비가 적고정부 지원이 많다는 특징에 힘입어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는 2021년 기준 23 1443년대를 돌파했습니다그러나현재 충전기는 10만 개를 넘어선 실정이기에 여전히 충전기 부족을 호소하는 목소리는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SK렌터카가 제주 서귀포시에 복합문화공간인 ‘에코라운지(Eco Lounge)’를 12월에 오픈했다고 하는데요이곳에서는 전기차 충전과 함께 휴식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SK렌터카의 ‘에코라운지(Eco Lounge) 더욱 궁금해지는데요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SK Careers Editor 곽호은

 

 

 

 



시작하기에 앞서전기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기차가 무엇이고왜 전기차가 환경에 좋은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전기차란 전기를 구동력 삼아 움직이는 자동차입니다.


전기차는 어떤 장점으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을까요?

가장 먼저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이기 때문입니다가솔린디젤 차량처럼 내연기관으로 움직이는 차량에서 나오는 매연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입니다.
또한유지비가 적고 정부 지원이 많아 많은 분이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죠!



그러나 이런 전기차에도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먼저차량과 부품 가격이 비싸 큰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차량 충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전기차 충전 방식에는 완속충전과 급속충전이 있습니다전류의 종류는 직류와 교류가 있는데요전기차 충전을 위해서는 교류를 직류로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완속충전은 교류 전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직류로 변화하는 과정이 필요해 충전 시간이 보통 4~5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그러나전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 13 1,319곳 가운데 급속 충전소는 1 6,379곳입니다충전 시간으로 인해 많은 문제를 겪을 수밖에 없죠.



그러나 이번에 새로 생긴 에코라운지에는 100킬로와트(kW) 급속 충전기 3대와 충전과 방전이 가능한 전기차 전력망 연계 기술(V2G)이 내재된 7kW 완속 충전기 2대를 도입했다고 합니다향후에는 방문객 규모와 충전 수요 등을 감안해 400kW 초급속 충전기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 914kW 규모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충전 시간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많은 분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K렌터카는 제주도에서 가장 많은 단기렌터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그렇기에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기차 이용 경험과 국내 친환경 차 보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SK렌터카는 2025년까지 제주서 운영 중인 단기렌터카 3,000대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올해에만 전기차 1,000대 전환을 완료했으며전기차 구매 시 지원받는 지자체 보조금 약 9억 원 전액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습니다친환경 차 보급 확대와 함께 기부까지 다양한 노력을 진행 중인 SK렌터카SK렌터카 고객은 전기차 충전 비용도 무료라고 합니다.


SK렌터카는 제주도의 2030 탄소 없는 섬(CFI 2030) 정책에 적극 참여하는 일환으로 이러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전기차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에코라운지에코라운지에는 카페 브랜드 ‘테라로사’가 입점했는데요특히테라로사 매장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해 편의를 높였다고 합니다전기차 충전뿐만 아니라 휴식까지도 즐길 수 있는거죠!


SK렌터카 관계자는 “단순히 전기차를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전기차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인프라를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전기차 중심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K렌터카 홈페이지에서 에코라운지 방문 고객을 위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2023 1 22일까지(일정 변경 가능진행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지금까지 전기차에 대해서와 SK렌터카의 에코라운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년 하반기에는 전기차 렌털 전용 단지인 '제주 EV 파크(가칭)'를 선보일 예정으로이곳에서는 전기차 3,000대를 운영할 수 있도록 7,200㎾ 규모의 충전 인프라를 갖출 예정입니다. SK렌터카는 제주지점을 방문하는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제공뿐만 아니라 친환경 모빌리티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SK렌터카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