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일렉링크] Big wave🌊 디지털화 최전선에 있는 핵심, HR직무를 알아보자🔎

[SK일렉링크] Big wave🌊 디지털화 최전선에 있는 핵심, HR직무를 알아보자🔎

HR직무 관심있는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
 
오늘은 SK일렉링크 경영지원팀 임경훈 매니저님과 함께한 HR직무 인터뷰 콘텐츠를 가져왔는데요, HR팀은 어떤 일을 담당하며 어떤 업무 능력이 필요한지, 또 일렉링크는 어떤 인재상을 선호하는지 등등! 알찬 꿀팁 정보들을 잔뜩 담아왔으니 집중해서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러 가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채은

 

 

 

 

 

[Chapter 01. 임경훈 매니저님과의 만남]

안녕하세요, 저는 SK일렉링크 기획실 경영지원팀의 임경훈이라고 합니다.
 

 


[Chapter 02. HR직무 알아보기]

경영지원팀에서는 각종 보고업무에 관여하여 사업과 관련된 핵심정보를 먼저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기술집약적인 전기차 충전 사업과 관련하여 오픈소스의 정보들보다 더 앞선 시장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인사관리가 Back office로 불리며 후선지원업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술선도산업에 종사하면서 Front에 있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현재 경영지원팀 소속으로 인사, 급여, 복리후생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사업의 관공서 입찰, 제안서 제출 등에 사용되는 4대보험 납입증명서, 등기 및 인감관리 등의 총무업무를 통해 평사원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의 EV사업부가 물적분할 후 설립되면서 경영지원 업무를 다양하게 맡아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지원자를 채용한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일정관리/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타부서와 회의시 Action plan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 그리고 세심한 일정관리를 통해 경영진의 최종 의사결정을 도출할 수 있게끔 유도할 수 있는 담당자와의 교신, 마지막으로 이슈가 발생했을 때 문제를 명확히 파악하고 프로젝트 담당자 및 전문용역업체의 피드백을 활용하여 책임감 있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능력이 직무역량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Tech Leadership을 확보하여 사업을 고도화시킬 수 있는 DT전문가를 우선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룹 포털 구축전으로 채용 플랫폼을 통한 공고를 통해 IT서비스 PO(Product Owner), 전기차 충전기 HMI 개발자, 사용자앱 개발자, 충전기 컨트롤보드 펌웨어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관제서버 개발자 등의 분야에 채용 공지를 내고 있습니다.
서류 합격자들에게 필요한 경우 과제 제출을 요청한 뒤, 1차 실무자 면접, 2차 임원면접, 3차 대표이사 면접의 과정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hapter 03. 마무리]

한마디로”Big Wave”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디지털화 최전선에 있는 핵심 전략직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BM(Business Model) 혁신에 따른 변화로 산업전반 직무가 전환되고 있습니다.
`23 SK HR CONFERENCE에서 사례로 프랑스 Total Energies의 경우 기존 Gas & Oil 92% 차지하던 산업 포트폴리오가 `50 25%로 축소되고 수소 및 Renewable 에너지가 나머지 75%를 대체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HR 담당자로서 해당 변화 및 전략에 맞게 대응해야 전통산업 축소에 따른 해고 등의 고용 Risk로 번지는 것을 최소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Technology Innovation, ESG, Geopolitical Issue, Demographic Change의 트렌드 변화에 관심을 갖고 HR 직무를 준비한다면 Big Wave를 타고 더 넓은 바다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SK일렉링크의 임경훈 매니저님과 HR직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매니저님께서 말씀해주신 Big wave라는 표현이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모든 취준생 여러분께서 마지막에 임경훈 매니저님께서 남겨주신 메세지에 힘입어 끝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