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2023 하반기 JT Campus Recruiting! In 서울대학교🏫

SK텔레콤 2023 하반기 JT Campus Recruiting! In 서울대학교🏫

안녕하세요🙇🏻 SK텔레콤 취재기자 이유진입니다.
지난 8, SK텔레콤의 하반기 공채인 Junior Talent(이하 JT)가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캠퍼스 리크루팅 또한 진행되었는데요! SK텔레콤 취재기자로서 서울대학교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해 생생한 현장을 담아왔습니다.
 
 
🔍 여기서 잠깐, SK텔레콤의 JT?
      2022년 하반기부터 새롭게 진행되고 있는 SK텔레콤의 신입 채용입니다.
      크게 경력, 직군, 전형을 요약해 알려드릴게요!


🗓보유 경력
      기존 보유 경력 3년에서 1년 미만으로!

👀 직군& 💼 전형
      원하는 직무가 명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직군 단위 채용! (이번 2023 하반기는 고객, 서비스, 개발, 인프라, 스태프 총 5가지 직군 단위 채용이 진행되었습니다.)
      직군에 따라 SKCT, 코딩 테스트를 먼저 진행하고 합격자에 한하여 서류전형 실시
      기존 정형화된 면접에서 벗어난 다양한 형태의 면접! (이번 2023 하반기는 1 2일 합숙 면접이 진행됩니다.)


JT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출처 2023 SK텔레콤 Junior Talent 채용 노션 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T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본격적인 캠퍼스 리크루팅 이야기로 넘어가 볼까요? JT 채용담당자님과 희망 직군별 참여 학생 인터뷰까지 자세하게 담아보았는데요. 방학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북적였던 현장 타임라인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K Careers Editor 이유진

 

 

 

 

 

🕰 2023 하반기 JT Campus Recruiting 타임테이블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은 10:00~17:00 일대일 채용상담이 진행됨과 동시에 14:00~15:00 약 한 시간 동안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상기 사진 우측 하단에 있는 아이템이 일대일 채용상담 부스에서 인기폭발이었는데요, 혹시 어떤 아이템일지 예상이 가시나요🥸?
 

12:30 서울대학교 캠퍼스 도착🏫
넓은 캠퍼스를 자랑하는 서울대학교! 샤가 보이는 정문에서 버스를 타고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된 공학관 301동으로 이동했습니다. 일대일 채용상담은 10시부터 이미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13:00 일대일 채용상담 부스👀
일대일 채용상담 부스는 SK텔레콤 JT 채용 담당자 한 분, 캠퍼스 리크루팅 진행 학교 동문의 직군 현업 담당자 두 분 총 세분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부스를 보던 중 귀여운 요소가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참여 학생분들에게 좋은 기운만
전달하고픈 마음이 가득 담긴 최고심 부적이 부스 한편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 Tmi 가장 인기 있던 부적은 🆙자신감이 올라가는 부적🆙)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에 귀엽고 소소한 요소부터, 학생분들의 편의를 위해 채용상담과 설명회 장소가 각각 옆으로 배치된 것 또한 SK텔레콤의 세심함이 돋보였던 부분이었습니다.
 
한 부스에 학생 3-4명까지 정말 북적이는 현장이었는데요, 바쁘신 와중에 잠시 시간 내어주신 JT 채용 담당자님과 상담을 마친 참여 학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Interview | SK텔레콤 고병훈 JT 채용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SK텔레콤에서 신입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고병훈이라고 합니다.
 

일대일 채용상담은 SK텔레콤의 조직문화복리후생과 같은 회사 정보, 이번 2023 JT 관련 일정 및 단위 등의 정보, 직군 별 수행하는 업무 관련 정보 그리고 기타 개인 상담 및 문의로 진행됩니다. 간단히 말해 회사, 채용, 개인적인 것까지 다양한 방면의 상담을 한 번에 하는 자리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역량 혹은 경험을 어필하거나 가지고 있는 게 유리할지에 대해 물어봐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그러나 SK텔레콤은 이전에 이루어놓은 특정한 유형의 경험, 경력 등으로 판단하지 않고 각 전형 과정에서 여러분이 보여주시는 모습을 토대로 판단하니 그에 대해 너무 부담을 갖거나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Interview | 일대일 채용상담 참여 학생 박수빈 님

현재 마지막 학기인데, SK텔레콤 채용 지원이 처음이다 보니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채용 설명회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며 담당자님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좋은 정보도 많이 주셔서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담해 주시는 담당자님께서 실제 동문 선배님이셨어요. 저와 같은 인문대학 출신이셔서 공통점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 실제 진행하시는 업무의 내용을 들어보며 회사에 입사하면 직접 주도해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 의사가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14:00~15:00 채용 설명회 진행📢
10시부터 진행된 일대일 채용상담, 바로 옆 강의실에서 채용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서는 SK텔레콤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등 회사의 소개와 채용 전형 및 모집 내용 소개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설명회의 시작 부분에서 SK텔레콤만의 스토리가 담긴 영상이 플레이가 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출처 <” T야?” 구성원 만족도 최강 SK ‘T’ 연결해나가는 세상>영상 바로가기


채용 설명회 담당자님의 정말 자세한 설명이 돋보인 채용 설명회였습니다. 설명회가 끝
난 후 담당자님과 희망 직군별 참여학생들을 다시한번 만나보았습니다.
 
 


🗣 Interview | SK텔레콤 고병훈 JT 채용 담당자님

단순히 채용 공고만으로는 와닿지 않는 여러 부분들을 직접 찾아뵈어 SK텔레콤이 어떤 회사인지 소개하고, 이번 채용 내용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며 많은 분들의 지원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단순한 유무선 통신 회사가 아니라 다양한 산업 군을 토대로 AI 컴퍼니로 나아가고 있으며, 구성원들의 행복과 성장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회사 이에 맞는 여러 복리후생도 잘 갖춰진 회사임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접수 과정을 찬찬히 살펴보면 첫 지원서 작성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험이나 경력 사항들은 평가의 대상이 되지 않으므로 염려치 마시고 경험이 적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편하게 지원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SK텔레콤에 수많은 복지 중 근무시간 관련된 복지 두 가지를 공동 TOP1으로 꼽고 싶어요.
 
DYWT
DYWT(Desing your work&time)라는 자율근무제도가 있어요. 출퇴근 시간을 본인의 필요와 상황에 맞게 조정하고 중간에 휴게시간을 넣어 업무를 조절할 수 있는 제도가 유연하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해피프라이데이
해피프라이데이 제도는 한 달에 두 번 금요일에 쉴 수 있는데, 예전에 놀토라는 개념이 있었잖아요. 그것처럼 놀금을 운영하는 복지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DYWT를 통해 근무시간을 조절해 2주에 한 번씩 금요일에 쉴 수 있는 복지입니다.
 

, 이제는 해피프라이데이가 없는 주는 굉장히 길다고 느껴질 정도로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일상처럼 잘 이용하시고 있는 복지입니다.
 

이전까지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고 생각해서 너무 걱정하거나 주눅 들지 마시고 자신 있게 지원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Interview | 채용 설명회 참여 학생 이주현 님


취업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SK텔레콤의 공고가 먼저 올라오는 편이었어요. 관심을 가지게 되던 찰나에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돼 방학이지만 설명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부분들을 많이 알게 되어서 지원을 하는 쪽으로 마음이 굳혀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워낙 대기업이다 보니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 오늘 설명회를 듣고 나서 첫째로 복지 혜택과 사내 분위기에 대해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그리고 지원하려는 직군과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주셔서 내가 만약 입사를 하게 된다면 이런 일을 할 수 있겠다 라는 등의 개념이 잡혀 지원을 더욱 결심하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 Interview | 채용 설명회 참여 학생 엄성호이희승 님

엄성호 님 : 처음 채용 설명회를 참가하게 되었는데 캠퍼스 리크루팅이라는 점이 학생 입장에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또 각 직군별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희승 님 : 채용설명회를 듣고 무엇보다 SK텔레콤의 사내문화, 직원분들께서 SK텔레콤에 얼마나 애정을 갖고 계시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채용 공고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운 회사 분위기와 같은 점들을 듣고 지원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것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엄성호 님 :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자세히 어떤 직군에서 어떤 업무를 맡게 되었는지 알게 되어 더욱 지원 의사가 강해졌습니다.
 

이희승 님 : 오늘 SK텔레콤이 이동통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IT 쪽에 접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it 계열을 희망하다 보니 지원 의사가 명확해졌습니다.
 

 

15:00~17:00 일대일 채용상담 본격적 재개🏃🏻
참여 학생분들의 인터뷰와 같이 꼼꼼하고 자세한 채용설명회를 듣고 SK텔레콤에 더욱 매료된 학생분들로 인해 채용 설명회가 끝난 후 일대일 채용상담 부스는 더욱 붐볐습니다.
 

 

 


방학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분들이 참여해 북적였던 캠퍼스 리크루팅 in 서울대학교! 저 또한 SK텔레콤의 취재기자로서도, 취준생으로서도 지원 의사가 더욱 확고해지고 열정이 가득해졌던 캠퍼스 리크루팅이었습니다✍🏻.
 
바쁘게 진행되는 일정과 현장 속에서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고병훈 JT 채용 담당자님과 게릴라 인터뷰에 참여해 주신 학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말씀 전달드립니다!
 
취업이라는 단어는 언제 봐도 무겁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달리기에 숨이 차는 고통들은 다 날려버리시고 언제나 좋은 일들과 소식들로만 가득하시길 바라요.
 
채용 담당자님의 인터뷰 속 한마디들이 담긴 편지💌 그리고 모든 취준생 분들이 원하시는대로 되시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직접 그린 행운 부적📦 으로 이번 콘텐츠 마무리하겠습니다!